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디자인예술계열>계열행사

전공은 네가 정해, 취업은 우리가 시킬게

작성자 : admin 2019-09-05 조회 : 4696


전공은 네가 정해, 취업은 내가 시킬게. 취업은 확실하게 끝까지 신경쓰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 전공별 마스터 교강사들이 직접 학생들의 취업에 관여하는데요. 취업이 잘 되는 이유는 학교의 남다른 실무 중심 커리큘럼 덕분.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은 비실기 전형으로 입학이 진행되는데요. 비실기로 들어온 대부분의 학생들은 포토샵, 일러스트 등을 다루지 못하고 미술학원에 한 번도 다닌 적이 없는 학생들이랍니다. 하지만. 학교에서는 정말 기초부터 배우기 때문에 졸업 후에는 전문 디자이너로 성장한다는 것!



산학협력과 자격증 무료 특강으로 취업 지원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에서는 디자인 관련 기업들과 산학협력을 맺어 방학 중 인턴쉽을 지원하고 자격증 특강을 무료로 제공하는데요. 디자인 관련 자격증이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것들이 있어 교강사진들은 스펙에도 도움이 되고 일찍이 학점을 채워 2년만에 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학위 취득 후 대학원 진학을 하는 친구들도 많은데요. 실제로 홍익대학교, 국민대학교, 한양대학교, 중앙대학교 대학원에 진학한 친구들도 다수 있답니다. 대학원 진학 소식은 뒤로 하고 취업한 학생들의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취업을 하게 된 과정을 알려준다면?

재가 취업한 NHN는 국네 포털사이트 네이버 본사이기도 하며 웹툰, 게임, Tv캐스트 등 다채로운 플랫폼을 보유한 국내 손꼽히는 대기업이랍니다. 이렇게 멋진 곳에서 일을 하게 된 계기가 바로 본교 교강사님의 추천 덕분인데요. 채용을 한다는 소식을 들은 본교 교강사님께서 학생을 직접 추천해주시고 포트폴리오도 꼼꼼하게 피드백을 주신결과 서류와 면접에서 좋은 결과를 얻어 NHN 엔터테인먼트 게임개발팀에서 일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하고 있는 일은 일러스트 리터칭,자료 수집, 의상 컨셉 원화 제작을 하고 있습니다. 컨셉 원화를 제작하는데 필요한 테크닉들을 모두 학교에서 체계적으로 배운 덕분에 실무에서 큰 무리없이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UI/UX 분야의 취업 성공기를 알려준다면?

UI/UX 는 현재 디자인 직군에서 가장 전망이 좋은 분야라고 생각됩니다. 하루에도 핸드폰 앱을 단 한번도 사용하지 않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앱에 필요한 UI/UX 디자인은 모든 회사의 필수 포지셔닝인데요. 웹 사용자들은 점점 더 똑똑해지고 있기 때문에 유저들의 기대는 점점 더 면밀하고 정교해지고 한꺼번에 다양하고 많은 일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멀티태스킹 능력 또한 높아지고 있습니다. 비교 군이 폭발적으로 많아진 웹 환경에서 조금이라도 복잡하거나 불편하게 설계되어 있는 UI/UX는 여지없이 사용자들에게 외면을 받을 수 있답니다. 디자인 외에도 유저들의 행동을 분석하고 트렌드를 익히는 역량이 필요해요. 학교에서 다양한 공모전 뿐만 아니라 워크샵 및 특강을 통해 디자인 역량 외에도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경험을 지원받았던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편집디자이너에게 포트폴리오란?

필수이다! 편집디자인에도 관심이 많았고 일러스트에도 관심이 많았어요. 편집디자인하면 가장 먼저 잡지를 떠올리잖아요? 근데 저는 패션 뷰티 보다는 손그림, 스토리가 있는 동화책에 더 관심이 갔답니다. 학교와 연계된 이든러닝에서 영어 교제 편집디자인을 경험한 다음 이 분야는 정말 내 일이다! 싶었어요. 학교에서 지원받은 실습을 통해 구체적으로 제 직무를 파악할 수 있었답니다. 편집디자이너로 일하면서 제가 디자인한 책의 한 페이지, 한 페이지를 볼 때 마다 과제했을 때와는 다른 뿌듯함과 책임감을 느끼고 있어요.



일러스트레이터로 성장하는데 가장 큰 도웅미 된 것이 있다면?

손그림에 관심이 많았던 저는 편집디자인, 광고디자인, 패키지디자인, 웹디자인 등을 배우면서 저는 일러스트레이터가 가장 잘 맞겠다 느껴 진로를 이쪽으로 결정했답니다. 학교에서 매년 서울 일러스트레이션페어, 시카프 등에 부스참여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어요. 개인이 참여하기 위해서는 거의 400만원 가까이 되는 부스비를 내야하는데 이 모든 것을 학교에서 지원해주죠. 저희는 작품을 내고 자신을 홍보하면 되요. 졸업전시회보다 더 도움이 되는 전시랍니다. 사실 졸업전시는 정말 지인들이 80% 이상이라면 국내에서 이루어지는 이런 페어의 경우 출판사, 디자인 회사 등 업계에서 많이 주목해서 방문하거든요. 이 때 자신을 잘 홍보한다면 방학 중 인턴 기회도 얻을 수 있어요.  



2학교생활을 돌아보면서 취업에 큰 도움이 되었던 수업 및 특강이 있다면?  

저는 학교를 다니면서 2년동안 GTQ 1급, 시각디자인산업기사 , 컬러리스트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했는데요. 자격증 취득이 제 디자인 역량을 보여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졸업 막학기에는 오동화 교강사님과 1:1로 포트폴리오 준비를 한 것이 면접에서 큰 도움을 받았던 것 같습니다. 또한, 졸업 후 회사를 다니면서 오동화 교강사님이 회사 다니면서 경력도 쌓으며 4년제 학사 학위를 받아보는게 어떻겠냐고 권해주셔서 상담 끝에 온라인으로 교양과목 7개를 들어 곧 4년제 학사 학위도 받게 되었답니다. 아무래도 학교 수업이 전반적으로 취업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과 교강님의 책임 지도가 취업에 큰 도움이 된 것 같아요. 


전공은 정했어? 그럼 취업은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가 시킬게!

디자인예술게열 신입생 모집 중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