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웹툰창작계열>계열행사

게임일러스트레이터 특강 현장

작성자 : admin 2018-10-17 조회 : 3931



게임일러스트레이션과정 게임일러스트레이터 특강 현장! 이번에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에서는 10월 16일 화요일에 B동 SART HALL에서 게임일러스트레이터 배건호의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먼저 배건호 일러스트레이터의 경력을 한 번 알아볼까요?


EA Spearhead – FIFA Online 3 Artist

- China Football Star head 제작

- Korea K-league Classic Star head 제작

- World Legend Star ‘Maradona’ 제작 

- Maradona 의 마케팅 일러스트 제작


Zepetto – G.Dna Studio(신규 AOS 게임 팀)

- 3D 캐릭터, NPC 및 펫 제작

- 엔진 시연용 배경 제작

- AOS게임의 전장의 안개 비주얼 개선을 위한 테크니컬 아트 작업

- 인게임 UI 제작 및 가이드라인 작성


Seed9 - R2Beat 팀

- 3D 캐릭터 모델링, 3D 일러스트 제작

- 캐릭터 애니메이션 및 이펙트 제작


IcupWorld - 비바 온라인 팀(온라인 비치 발리볼)

- 캐릭터 애니메이션 제작

- 리얼타임 캐릭터를 이용한 3D 일러스트 제작


Game Island – 라쿤5팀(온라인 볼링)

- 캐릭터 애니메이션 제작

- NPC 모델링


아마 게임을 즐겨하는 친구들이라면 강사님의 이력에서 자신이 즐겨하는 게임이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그만큼 다양한 게임일러스트 및 애니메이션 제작을 진행하셨답니다. 이번 강의에서는 직접 디자인을 진행한 게임 그래픽 작업과정을 보여주시면서 실무에서는 게임일러스트레이터가 어떠한 일을 하는지 알려주셨는데요! 아래 포스팅을 만나볼까요?





게임일러스트레이터는 먼저 원화 작업을 하게 되는데요. 게임 원화는 3D나 2D그래픽을 제작하기 전에 기초적인 도안, 즉 가이드라인이 되는 그림을 말한답니다. 색지정과 의복, 아이템의 디자인이 주로 하는 작업인데요. 게임원화는 전반적인 배경의 컨셉을 담당한답니다. 실무에서는 '배경원화가'와 '캐릭터원화가'로 나눠지는데 게임의 세계관이 반영된 배경을 작업하거나 게임을 이끄는 캐릭터 작업을 하는 것 중 자신이 좀 더 자신있는 분야를 먼저 생각해보는게 좋다고 조언해주셨답니다. 






원화 작업 과정을 보고 놀라는

게임일러스트레이션과정 학생들!






게임일러스트레이션과정 학생들에게 강사님은 다양한 프로그램 툴을 전문가 수준으로 익히는 것이 취업에 있어서 중요하다고 전해주었는데요. 물론 포트폴리오를 쌓는 것도 중요하지만 2년 동안 공들인 포트폴리오로 좋은 성과를 내 취업이 되었다 하더라도 주어진 작업 시간 안에 결과물을 뽑지 못하면 실전에서 살아남을 수 없다고 말씀하셨답니다. 게임일러스트레이션과정에서 기본적으로 포토샵, 일러스트 프로그램은 물론 에프터이펙트, 3D 일러스트 제작 및 애니메이션까지 다룰 줄 안다면 다른 친구들보다 경쟁력있는 일러스트레이터가 되는데 좋은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전해주셨답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게임일러스트레이션과정는 방학 중 디자인 관련 프로그램 툴을 다루는 자격증 특강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런 학교의 장점을 적극 활용해 자격증을 취득하고 자연스럽게 자신의 실전 역량을 쌓으며 실속있는 학교생활을 보내라고 응원해주셨다는 것! 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은 방학 중 귀찮아서 혹은 피곤해서 빠졌던 자격증 특강을 더 열심히 들어야겠다고 다짐했을 것 같은데요. 이번 특강을 진행해주신 강사님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D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