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애완(반려)동물계열>계열행사

애견유치원은 어떤 일을 할까? 스퀘어독스 취업자 알아보기

작성자 : admin 2023-02-20 조회 : 14146



 

애견유치원의 운영시간은 보통 오전 10시 ~ 오후 6시로 이루어져 있고 추가 금액을 지불하면 8시까지도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보호자님들이 집을 비우는 시간이 길어지게 되면 에너지 발산이 충분하게 이뤄지지 않음에 따라 스트레스를 받게 되고 그로 인한 물건 망가뜨리기, 배변 실수, 분리불안 등 각종 문제행동을 방지 예방하며 보육, 훈련의 개념으로 강아지를 위탁해 주는 곳으로서 보호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애견유치원을 보내게 되었을 때 장점으로는 다른 강아지 친구들과 상호작용이 가능해서 사회성을 기르는 데 도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낯선 환경에서의 적응 능력이 좋아지는데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애견유치원을 고를 땐 첫 번째로는 시설을 확인해야 되는데요, 강아지에게 필요한 시살이 모두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는지는 꼼꼼히 따져봐야 할 사항들입니다. 운동장과 산책 시설이 있어 필요 운동량을 채워줄 수 있는지, 목욕시설이 있어 필요할 때 목욕을 할 수 있는지 바닥에는 강아지용 매트가 잘 깔려있는지 등 위험사항도 잘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 번째로는 교육 프로그램을 확인해야 하는데요, 내 반려견에게 적합한 교육으로 이루어져 있는지, 반려견의 성장을 도와줄 교육 프로그램이 있는지 등을 살펴봐야 합니다. 세 번째로는 강아지 수용 정도를 확인해야 합니다. 규모에 비해 너무 많은 강아지를 받고 있다면 그만큼 케어도 덜 받고 불의의 사고가 날 확률도 높아지기 때문에 교원의 수가 충분한지도 확인해야 할 부분입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정태양 졸업생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반려동물과정 정태양 졸업생은 스퀘어독스에 취업해 강아지를 관리하고 카페, 호텔 등 전반적인 업무를 지원하는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강아지들을 번갈아가면서 산책을 시키고 위생 관리에 신경 쓰고 있으며 간단한 미용 업무도 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유치원 및 호텔에서 생활하는 강아지들을 위한 훈련도 병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정태양 졸업생은 많은 일들 가운데 가장 신경 써야 할 부분에 대해 청결을 강조했는데요, 다양한 강아지들이 함께 생활하며 고객들이 방문하는 곳이기 때문에 매일 대청소가 이루어지며 세스코와 같은 위생 관련 전문 업체들의 도움을 받아 정기적인 소독을 수시로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청결은 강아지들의 건강과도 연관되어 있어 매번 대표님과 직원들 모두 꼼꼼하게 신경 쓰는 부분이라고 합니다. 


정태양 졸업생은 현장에서 동물들과 함께 일하고 싶다면 동물들에 대해 많이 배우고 소통할 수 있는 역량이 필요하다고 전했는데요. 미용, 목욕, 훈련, 사육 그리고 청소 등 강아지가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것들을 알고 있어야 한다고 전했습니다. 재학 중 박성철 전임은 훈련 전공이라고 훈련만 하다 보면 절대 강아지와 함께 일할 수 없다고 강조하셨는데 실무에서 직접 일하다 보니 피부로 느껴지는 조언이라고 말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학교에서 알려주는 모든 것을 소홀하게 해서는 안 되고 방학 중에 실습도 많이 나가서 자격증을 꼭 딸 것을 당부했습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서현우 졸업생


이어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반려동물과정 서현우 졸업생도 스퀘어 독스에 취업해 반려견을 교육하는 일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1:1 맞춤 교육, 산책 훈련, 그루밍 및 둔감화 교육을 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재학 당시 독스포츠를 지도해 주시는 최용석 교강사님의 수업이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형식적인 내용이 아닌 경험을 기반으로 한 노하우와 지도 방법으로 집중도 잘 되었으며 모든 교강사님들이 현재 필드에서 활발하게 활동을 하시는 분들이기 때문에 수업이 실습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동물과 소통하며 뛰면서 배울 수 있는 것들이 많아 취업에 있어서 전반적으로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전했습니다. 


학교 생활에 있어 동아리 활동을 추천했는데요, 본교에는 여러 견종이 있어 각각 다른 견종의 특성을 이해할 수 있고 어떻게 훈련해야 하는지 또한 느낄 수 있었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산책, 훈련, 관리 모두 할 수 있어서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다른 사람의 반려동물을 교육하는 일이기에 큰 책임감이 따른다고 전했는데요, 교육을 진행하면서 변화하는 강아지의 행동과 그런 모습에 신기해 하며 감사의 인사를 해주시는 보호자 분들을 마주할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반려견의 문제 행동들을 다듬고 함께 어우러지며 생활할 수 있도록 하는 자체에 큰 만족을 느낀다고 말했습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