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애완(반려)동물계열>계열행사

애견미용과정이 알려주는 강아지 목욕 팁

작성자 : admin 2022-12-16 조회 : 12162








댕댕이를 목욕시키는 일은 전쟁? 우리 강아지가 목욕과 친해질 수 있는 방법!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애완(반려)동물계열 박성철 전임이 여러분들의 고민을 해결해 드립니다. 강아지를 편하게 씻길 수 있는 효과 만점 훈련법을 지금 공개합니다!


강아지를 키우다 보면 가장 필요한 것이 위생 관리입니다. 강아지들을 보면 물을 싫어하는 경우가 정말 많은데요 그러다 동영상 같은 걸 보다 보면 스파나 목욕을 오히려 즐기는 강아지들이 있습니다. 이것은 강아지가 처음 물과 접촉했을 때 첫 번째 기억이 강아지들은 꽤 오래가기 때문인데요, 목욕을 싫어하는 아이들은 그때의 기억이 좋지 않아서 목욕을 싫어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첫 번째는 물과 친해지게 만드는 겁니다. 목욕을 시켜야겠다는 생각보단 어떻게 하면 물과 친해지게 만들어서 목욕을 훈련 같은 걸로 받아들이지 않고 노는 걸로 받아들이게 만들까 생각해서 하시는 게 좋습니다. 강제로 욕조에다 담그고 힘으로 제압해서 하다 보면 시간이 지날수록 목욕에 대한 트라우마가 남게 될 거라고 말했습니다. 


또 욕실 바닥이나 마당 같은 곳에 물을 뿌려주고 그 위에 장난감이나 공을 올려둬서 강아지가 자연스럽게 물을 밟을 수 있도록 유도하셔서 강아지가 노는 것에 대한 즐거움에 더 빠지도록 해줍니다. 이 과정이 친숙해지면 샤워기 물을 비가 오듯이 틀어놓고 그 밑에서 비를 맞고 노는 것처럼 또다시 놀게 만들어 줍니다. 이 과정이 반복되면 물은 무서운 게 아니고 놀 때 이런 감촉이 와도 나한테 전혀 해롭지 않는 것이란 걸 느끼게 됩니다.


이때 주의하셔야 될 점은 목욕이 끝나고 바로 간식을 주면 강아지들은 어느 순간 목욕보다는 빨리 목욕을 끝내서 나간 다음에 내가 좋아하는 것을 얻어야지라는 생각을 갖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목욕하는 것보다 목욕이 끝난 이후를 더 찾기 때문에 목욕에 대한 즐거움이 조금 사라질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항상 그 부분을 단계별로 어릴 때 트라우마가 남지 않게 유의하셔서 목욕을 진행하면 좋겠습니다. 




서울예술실용학교 애견미용과정은 애견미용 이론 및 실습을 진행하고 대회에 출전, 수상 경력을 쌓아 애견미용 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는데요, 현업 프로 애견미용사 교강사진의 직강과 방학 중 애견미용샵에서 취업 실습을 통해 현장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또한 실무 중심으로 애견미용을 배울 수 있도록 베이싱룸, 드라이실, 미용도구 등 최고의 실습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본교의 특장점으로 재학생들도 많은 대회에서 수상을 거머쥐었는데요, 같이 만나보도록 할게요!



제100회 KKF 애견미용 콘테스트에 참가한 김지아, 정서영, 김지은 학생! 중간에 슬럼프도 있었지만 열심히 준비한 끝에 참가하게 됐는데요, 그 결실로 출전한 모든 학생들이 상을 받아 3관왕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 제100회 KKF 애견미용콘테스트 수상 결과
동상 - 김지아
기대주상 - 정서영, 김지은



제 98회 전국 애견미용사 자격검정 및 콘테스트에 참가한 최정원, 김지은 학생 수상소감으로 '학기가 끝난 후 바로 진행된 대회여서 준비할 시간이 부족했지만 대회 전 별도로 푸들 램클립 특강을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어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어 수상까지 할 수 있었다'라고 전하며 기쁜 수상소감을 전했습니다!

✨ 제 98회 전국 애견미용사 자격검정 및 콘테스트 수상 결과
은상 - 최정원
동상 - 김지은

이밖에도  ▲2021 제8회 관세청장배 탐지견 경진대회 우수상 ▲2021 애니펫쇼 프라잉볼 대회 다수 수상 ▲2021 울산광역시 반려견 스포츠 대회 다수 수상 등 매년 훈련, 미용, 도그쇼 대회에서 다양한 수상 소식을 알리고 있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애견미용과정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