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애완(반려)동물계열>계열행사

애완동물계열,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체계적인 교육 통해 성공적인 취업사례 만들어

작성자 : admin 2021-03-15 조회 : 2486

 
애완동물계열,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체계적인 교육 통해 성공적인 취업사례 만들어

-반려동물 1000만 시대, 수험생들에게 관심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애완동물계열, 체계적인 교육시스템과 취업지원으로 인기

반려동물 1000만 시대, 이제는 한 가정에서 두 마리 이상의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것을 심심치 않게 확인할 수 있으며, 반려동물의 종류 또한 다양해지고 있다. 그에 따라 펫산업도 성장하고 있으며 관련 직업군도 세분화되고 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의 애완동물계열은 ▲동물훈련 ▲동물사육 ▲애견미용 ▲애완동물경영 ▲동물매개치료 ▲동물간호 등 전공을 세부적으로 분류하고 마련하여 다양해지는 펫 관련 직업군에 필요한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최신식 교육 실습장 완비

애완동물계열만큼 실습의 중요성이 큰 전공은 없다. 동물들과 직접 소통하며 훈련하는 것이 전문가로 거듭나기 위해 필수적인 부분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동물들과 훈련하며 소통하는 데에는 넓은 장소와 다양한 시설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실습에 필요한 장소가 마련되지 않은 학교가 많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는 광주 야외 훈련장, 이천 반려동물 테마파크, 가이아관 등 실습에 최신식 교육 실습장이 마련되어있다. 학생들은 광주 야외 훈련장, 이천 반려동물 테마파크의 충분히 넓은 공간을 활용하여 어질리티 훈련, 프리스비 훈련 등을 수행하며 동물 훈련의 전문가로 거듭나게 된다. 이외에도 강의실, 세미나실 등이 마련되어 맞춤형 교육이 진행된다.

또한 50여 종의 특수동물을 보유하고 있는 가이아관을 통해 학생들은 동물들과 소통하며 자연스럽게 동물들에 대한 이해를 함양하게 된다.


 

▲전문적인 교육 통해 다수의 대회에서 입상 기록

체계적인 교육과정과 실습중심의 수업을 통해 학생듫은 다양한 대회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 KKF 도그쇼, 핸들러대회 등 많은 학생들이 대회에 참가하여 좋은 성적을 거두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애완동물과정의 김미현 졸업생은 재학 당시 ‘KKF 도그쇼 시바이누’ 6회연속 BOS 코리아 챔피언에 오르는 성과를 기록했으며 류광현 졸업생 역시 ‘강원FCI 국제도그쇼 핸들러 콘테스트’ 대상을 비롯해 한 해에만 10개에 달하는 상을 받으며 학교의 명예를 드높였다.

이러한 성과에 대해 학생들은 애완동물계열의 전문적인 교육과 박성철 전임의 지도가 있었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류광현 졸업생은 “박성철 전임은 겨울방학 동안 추운 날씨에도 대회 훈련을 진행해주셨고 부족한 점을 캐치해 지도해줬다”며 “그 결과 겨울이 지나고 출전한 콘테스트마다 금상을 수상하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자격증 무료 특강 통해 재학생 취업 지원

자격증 무료 특강 또한 학교가 가지는 특장점 중 하나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는 정기적으로 자격증 무료 특강을 진행해 학생들의 취업을 돕고 있다. 업계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진행되기 때문에 학생들은 현업에서 활동중인 전문가에게 다양한 기술과 노하우를 전수받게 된다.

실제로 이찬종 핸들러, 애견미용샵 대표 주정희가 강사로 초청되어 학생들에게 아낌없는 조언과 노하우를 전달한 바가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재학 중에 많은 자격증을 취득하여 취업에 많은 도움을 받게 된다.

  

▲성공적인 교육이 만들어내는 성공적인 취업 사례

학교의 아낌없는 지원 아래 학생들은 전문가로 거듭나게 되고, 성공적인 취업사례를 만들어내고 있다. 학교 재학 중 사육사의 꿈을 키운 학생들은 앞서 언급된 50여 종의 특수동물이 가득한 가이아관에서의 경험을 밑거름 삼아 취업에 성공했다. 주렁주렁 테마파크, 롯데 아쿠아리움, 알파카 월드, 서울대공원, 야생동물 구조센터 등에 취업하며 사육사의 꿈을 이뤘다.

유기견 보호소 ‘도그마루’에 취업해 유기견들을 케어하고 있는 학교의 임정연 졸업생은 학교와 산학협력을 맺은 도그마루에서의 실습 기회가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그녀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의 장점은 훈련,미용,사육을 전체적으로 배울 수 있어 많은 기본지식을 쌓는데 도움이 되었다”며 “학교의 취업 지원 시스템이 활발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취업을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한 도그마루 메디컬센터 취업에 성공한 한아름 졸업생은 “동물병원에서 수의사로 일하고 계시는 교강사진에게 직접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졸업 후 취업에 대해 고민이 많은 분들이 많지만 애완동물 관련 전공이라면 특히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를 추천하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는 현재 2022학년도 신입생 선발 중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