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주얼리디자인계열>계열행사

[데일리안]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주얼리디자인학과정, 높은 부가가치 지닌 주얼리산업 진출 위한 길 제시

작성자 : admin 2020-12-29 조회 : 1500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주얼리디자인학과정, 높은 부가가치 지닌 주얼리산업 진출 위한 길 제시 


-주얼리산업의 높은 부가가치 부각되며 학생들 ‘눈길’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주얼리디자인 전문가 양성위한 다양한 지원 제공

-실무중심수업, 자격증&전문가 특강, 산합협력 프로젝트 등 제공



코로나19 대유행이 전 세계를 휩쓸면서, 산업 전반의 경제적인 피해가 극심하다. 비대면수업, 비대면근무 등 온택트 생활로 인한 IT기기 시장이 성장하는 것 외에는 많은 기업들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요즘이다. 하지만 코로나19 불황 속에서도 의외의 성장을 거둔 산업이 또 있다. 바로 주얼리 산업이다. 코로나블루를 사치품을 통해 극복하려는 듯 주얼리 산업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승승장구하고 있다.

또한 최근 많은 패션의류 브랜드 또한 주얼리 사업에 발을 들여놓는 등 주얼리 산업의 부가가치가 극대화되면서 그 인기가 더욱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이에 많은 학생들이 주얼리 산업에 진출하기 위해 주얼리디자인을 공부하는 등의 현상까지 발생하고 있다.

하지만 주얼리디자인에 대해 공부하기에 앞서 무엇부터 해야할지 고민에 빠지는 학생들이 많다. 주얼리디자인에 대한 이해와 실무적인 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곳이 많지 않기 때문이다. 이에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의 주얼리디자인학과정이 학생들에게 아낌없는 지원을 펼치면서 막막한 학생들에게 길을 제시해주고 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는 모든 계열 수업의 80%를 실무중심으로 진행하는 것으로 이미 유명하다. 주얼리디자인과정 또한 마찬가지다. 직접 자신의 손을 통해 원석을 다듬고 깎아 보석의 가치를 드높이는 것이 주얼리디자인의 기본인 만큼 실무 수업은 학생들에게 큰 영향을 미친다. 자신의 손을 통해 원석이 보석이 될 때, 학생들은 자신감을 갖고 점차 전문가의 자질을 띄게 된다. 실무가 수업의 중심이 되는 만큼, 학교는 이에 대한 지원도 아끼지 않는다. 3D프린터 및 최신식 기자재를 마련하여 학생들에게 최적을 환경을 제공한다.

학교의 지원은 비단 실무중심 수업에 대한 것 뿐만이 아니다. 학생들이 더욱 전문성을 갖도록 주얼리 전문 자격증 무료 특강을 진행하며, 현장에 몸담고 있는 전문가를 초대해 특강을 진행하여 학생들에게 현장감 있는 경험과 조언을 들을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주얼리디자인학과정은 유명 주얼리 업체와의 산학 협력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학생들은 직접 디자인부터 제작, 판매까지 주얼리산업의 모든 과정에 참여하면서 실무를 배우는 것 뿐만 아니라 자신의 작품이 판매됨으로써 일에 대한 보람까지 얻게 되는 결과를 만든다. 산학 협력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은 몸소 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게 되는데, 이는 후에 학생들이 전문가로 거듭나기 위한 큰 자산이 된다.

학생들의 취업 성공을 응원하는 학교의 노력의 결과, 학생들은 유명 명품 주얼리 브랜드로의 취업에 성공하고 있다. 까르띠에, 스와로브스키, 티파니앤 코 등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브랜드에 취업하여 전문가로 거듭나고 있다. 취업에 성공한 학생들은 취업 성공의 비결을 실무중심의 수업과 1:1 수업 등 학교의 수업 방식을 첫 째로 꼽았다.

현재,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주얼리디자인학과정은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