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주얼리디자인계열>계열행사

매드 스튜디오 취업 성공기

작성자 : admin 2018-02-23 조회 : 1995




보석예술계열 16학번 ‘김인화’ 학생의 

매드 스튜디어 취업 성공기!

어떻게 취업을 하게 되었고 앞으로의

목표가 무엇인지 직접 인터뷰를

통해서 알아보았습니다 :D








1, 현 직장에 취업하게 된 계기와 맡게 될 업무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보석예술계열 16학번 ‘김인화’라고 합니다. 처음 전공을 선택하고 학교를 다니면서 이게 내 적성에 맞는지에 대한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배우면 배울수록 정말 매력있는 분야인건 확실하지만 그만큼 어렵고 많이 연구해야됨을 느꼈고 졸업 후 취직을 할지, 창업을 할지에 대한 진로걱정 역시 커지더라고요.

그러던 중 교강사님의 추천으로 MAAD STUDIO[Matel Art And Design Studio] 라는 주얼리브랜드에 입사지원서를 우연히 내보게 되었는데, 세일즈와 디자이너의 업무를 동시에 할 수도 있고 저의 재능을 감사하게도 높이 평가해주셔서 입사까지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사실 MAAD STUDIO는 제가 이번 졸업전시회 때 친구들과 함께 했던 브랜드런칭의 모티브가 되어왔던 브랜드였기 때문에 저에게 주어진 기회를 절대 놓치고 싶지 않았습니다. 특히 MAAD STUDIO의 장점인 고객을 위한 오더메이드 방식의 제작이라던지, 상품을 그저 상품이 아닌 전시회의 작품처럼 여겨 고객에게 작품을 선사한다는 브랜드 컨셉이 가장 인상적이었던 것 같아요. 언젠가는 제가 직접 디자인한 제품을 고객에게 직접 판매할 수 있는 기회가 올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입니다. 








2. 주얼리관련 전공에 관심을 갖게 된 배경과 보석예술계열에서 배웠던 학습내용에서 가장 유익하고 도움이 되었던 부분이 있다면?  


저는 꾸미는 것을 어릴 적부터 좋아했어요. 그래서 당연히 메이크업, 패션, 주얼리 쪽에 자연스럽게 관심이 생겼던 것 같아요. 그러던 중 시중에 있는 옷이나 주얼리 말고 내가 원하는 디자인이 갖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주변에서 손재주가 있으니 주얼리 쪽으로 공부를 해보라는 권유가 있어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보석예술계열에 입학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이론수업과 실습수업이 병행되다보니 몸이 좀 힘들기도 했지만 지나서 생각해보니 수업 중 배웠던 귀금속 세공이라던지 주얼리렌더링 수업 모두가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 제작하는데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아요. 그저 해당 수업의 과제를 수행하는데 그쳤다면 공모전도 한번 못나가 보고 흐지부지 졸업하게 되지 않았을까 생각이 들어요. 

그리고 교강사님들께서 작업 하나하나 섬세하고 꼼꼼하게 지도해주시는 것은 물론 사회에 나가서 지켜야될 인성에 대해서도 수시로 지도해주신 부분에서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3. 2년간 디자인하고 제작한 주얼리 작품 중 가장 애착이가거나 의미가 있는 작품이 있다면?


작년 전북익산에서 열린 <2017 보석문화상품공모전> 에서 수상을 한 제 작품을 꼽고 싶습니다. 마을의 나쁜 기운을 없애주고 지켜주는 장승을 모티브로 귀이개를 만들어본 것인데요. 장승에 대한 자료조사를 하면서 장승의 표정, 모양에 따른 각각의 의미를 알면 알고 그것을 섬세하게 표현하는데 주력을 다했던 것 같아요. 1학년 정밀주조시간에 배웠던 왁스카빙 기법을 최대한 살리면서 귀이개라는 기능을 추가해서 문화상품을 제안해본 것인데 운이 좋게도 상을 받게 되어 고생한 보람을 느끼는 계기였습니다. 







 4. 주얼리 관련업계에 취업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조언한마디! 졸업하기 전 이것만큼은 꼭 준비하라!

 

취업을 하려고 마음먹으니 주변의 친구들을 비롯한 취업경쟁자들의 스펙에 관심이 가더라구요. 내가 가지도 있지 않은 어떤 능력을 그들은 가지고 있을지, 그들보다 내가 더 내세울만한 능력은 뭔지 등등 걱정이 많이 되었습니다. 학기 중에 교강사님들께서 나중에 취업할 때 이력서 한줄이라도 더 쓸려면 자격증이나 대회참여는 필수라는 말을 자주 들었어요.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대회에 수상하면 더 좋겠지만 그것들을 준비를 하는 과정 자체만으로도 많은 도움이 되니 뭐든 닥치는 데로 참여하라고 권유하셨는데 지금 와서 생각해보니 지금의 실력이 그러한 과정 안에서 자연스럽게 쌓아져 이루어온 것 같아 신기하고 감사할 따름입니다. 

작은 작품을 하나 만들 때에도 디자인부터 작업과정을 모두 기록 해두는 것도 중요해요. 항상 다음에 더 잘 만들어야지가 아닌 현재 하고 있는 것을 최고의 완성도로 만들려는 노력이 필요하기에 내 작업에 대해 기록하고 계획하는 것이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5. 1월 중순부터 본격적으로 입사해서 업무가 시작되었는데 향후 계획을 알고 싶어요!


MAAD STUDIO 브랜드와 업무파악이 빨리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개인적으로 많은 공부가 필요 할 것 같아요. 블로그나 카페 등 MAAD STUDIO의 상품을 구입한 고객님들의 후기도 꼼꼼히 찾아볼 계획이에요. 고객님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세심하게 잘 체크하고, 타 브랜드제품도 찾아보고 자료조사하면서 요즘 트렌드가 무엇인지에 대해 연구해 볼 계획입니다. MAAD STUDIO 브랜드의 직원으로 저를 선택해주신 것에 후회 없도록 차근차근 제 능력도 보여드리고 더욱 크게 성장해나갈 예정입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