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디자인예술계열>계열행사

편집디자이너 취업 성공, 김지원 졸업생 인터뷰

작성자 : admin 2021-07-08 조회 : 3322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졸업생 김지원 학생의 취업 소식! <더좋은생각>에 편집디자이너로 취업했습니다. 2019년에 졸업전시를 하고 2년이 지난 지금 김지원 졸업생이 어떻게 성장했는지 취업 성공 인터뷰로 알아볼게요!

 




1. 간단한 자기소개와 취업한 곳에 대해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 졸업생 김지원입니다. 현재는 더좋은생각 회사에 편집디자이너로 취업해 활동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브로슈어 혹은 리플릿 등과 같이 인쇄물에 해당하는 모든 편집 디자인을 하고 있으며 같이 학교를 졸업한 친구와 입사해 즐겁게 다니고 있습니다!

 

2. 본교 디자인예술계열 졸업생 두 명이나 같은 회사에 취업했다는 소식을 들었어요. 어떻게 같은 회사에 취업을 하게 된 것인가요?

졸업생 임가은과 취업을 하게 되었는데요. 처음에는 회사에서 먼저 저희 학교로 편집디자이너 채용을 하는데 추천하고 싶은 학생이 있냐고 연락을 했다고 해요. 오동화 전임께서 저와 가은이를 추천해 주셨고 포트폴리오를 제출하고 면접을 본 후에 합격했다는 소식을 듣고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3. 회사에서 두 졸업생에 대한 신뢰가 큰 것 같은데, 이후에 회사로 산학협력 제안이 왔다면서요?

네ㅎㅎ 저희 둘이 일을 하는 것을 보고 오호라~ 이 친구들 잘하네~’라고 느끼셨는지 앞으로도 계속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졸업생들을 추천받고 싶다고 회사 측에서 연락을 했어요. 그래서 산학협력까지 맺게 되었고요. 아마도 졸업생 중 몇몇 친구들은 저희 회사 취업 추천을 받을지 몰라요. 많이 많이 지원해 주세요~ 저희 회사 좋아요!


디자인예술계열 X 더좋은생각 산학협력 더 알아보기

 



 

​4. 회사를 즐겁게 다니고 있는 것 같아요. 회사를 다닐 때 편집디자이너에게 필요한 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편집디자이너를 꿈꾸는 예비 취준생에게 알려주는 취업 노하우라는게 있다면 무엇인가요?

기본적으로 디자인을 잘해야 해요. 기업에서 인쇄물 디자인 의뢰가 들어오면 클라이언트는 구체적으로 디자이너에게 어떤 디자인을 원하는지 설명할지 몰라요. 당연한거죠. 그분들은 디자이너가 아니니까요. 대체적으로 느낌만 말씀해주세요. 세련되게, 제품이 잘 보이게, 아동 교육 홍보물이니까 알록달록 예쁘게. 이런 식으로 추상적으로 말씀해주시는 경우가 많아요. 편집디자이너가 최대한 스스로 다양한 레퍼런스를 구현할 수 있어야 해요. 그래야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부분을 반영해서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보여줄 수 있어요.

 

다른 하나는 마감시간이에요. 디자이너에게 주어지는 시간은 많지 않아요. 인쇄물을 발주하고 인쇄소에서 제작되는 시간을 빼면 실질적으로 디자이너에게는 몇일 남지 않는 경우도 많답니다. 앞서 말했듯 다양한 레퍼런스를 최대한 구현할 수 있는 실력을 갖추는 것을 기본으로 하고 꼭 마감시간을 잘 지켜야 해요. 그게 회사에서 일을 할 때는 굉장히 중요하답니다.

 

취업 노하우라고 한다면 포트폴리오를 잘 만드는 것을 추천해요. 회사에서는 지원자들의 학교, 자세 등을 모두 보지만 그래도 포트폴리오를 많이 봐요. 그게 곧 디자이너의 실력과 같으니까요. 포트폴리오에 최대한 내가 잘하는 것을 쏟아부었으면 좋겠어요.

 


 

5. 학교를 다니면서 가장 도움이 되었던 수업이나 특강 등이 있나요?

자격증 특강, 공모전 참여, 외부 전시 준비 등 모두 도움이 되었지만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은 그냥 자유롭게 다양한 것을 배울 수 있었던 것이었어요. 그걸 커리큘럼이라고 해야 할까요? 지금은 편집디자이너로 일하고 있지만 학교에서 편집디자이너만 배우지 않았어요. 일러스트 수업도 들었고 UI/UX 수업도 들었고 브랜드 디자인 수업도 들었어요. 이것저것 배우면서 사실 과제가 너무 많고 복잡해서 힘들었던 적도 있었지만 그 많은 것들을 스펀지처럼 흡수하니 편집디자이너로 일을 할 때 두루두루 많이 도움이 되더라고요. 지금 과제를 하느라 굉장히 피로한 후배님들 파이팅하세요!! 졸업하면 그때 좀 더 열심히 배울걸 후회하게 된답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