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디자인예술계열>계열행사

홍익대학교 대학원 진학 및 편입 싹쓰리! 학생 인터뷰

작성자 : admin 2020-12-14 조회 : 4461


홍익대학교 편입과 대학원 진학 싹쓰리! 이렇게 편입과 대학원 진학까지 잘되니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을 수 밖에! 취업, 대학원 진학 및 편입까지 완벽하게 이루어지는 디자인예술계열에서 이번에는 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홍익대학교 편입 및 대학원 진학 사례를 모아보았습니다. 편입과 대학원 진학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 학사 편입과 일반 편입이 어떻게 다른지 그리고 대학원 진학을 위해 선배들은 어떤 노력을 했는지 아래 인터뷰로 알아보세요!



홍익대학교 영상애니메이션학부 편입 : 김동○

Q.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에 입학한 계기는?

A. 수능 성적이 많이 부족했기에 목표하던 학교를 다 떨어지고 재수와 진학을 고민하던 중 수능과 내신 성적을 보지 않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에 대해 알게 되었고 진학을 결심했습니다. 재수를 한다고 해서 1년 동안 수능 성적을 확실하게 올릴 자신이 없었고 무엇보다 일반 진학이 아닌 편입을 통해 목표하는 학교에 입학하겠다는 새로운 결심을 하게 되었기 때문에 편입 준비를 하면서 학점까지 취득할 수 있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홍익대학교 영상애니메이션학과 편입: 김○훈

Q. 학사 편입에 대해 설명해준다면?

A. 일단 저는 학사편입이었기 때문에 일반편입과는 조금 달랐습니다. 일반편입의 경우 정원 내 모집을 진행해 상대적으로 경쟁률이 높은데요. 정원 내 모집이라는 말은 결격인원 발생 시 모집하는 인원이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즉 합격 중 중퇴를 하는 등의 이유로 자리가 남으면 인원을 모집하는 것이기 때문에 언제 TO가 발생할지 모른다는 것입니다. 반변 학사편입의 경우 정원 외 모집이기 때문에 일반편입보다 모집에 있어서 경쟁률이 비교적? 낮은 편에 속하고 커트라인도 조금 더 낮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학사편입은 전문대 졸업자 혹은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위를 취득한 사람들이 지원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년 일반편입과 학사편입의 경쟁률이 조금씩 달라지는데 경쟁률 등을 비교해 유리한 방향으로 지원할 수 있다는 것도 하나의 장점이랍니다.



홍익대학교 대학원 진학 : 이슬○

Q. 학교 생활에 대해 알려준다면?

A. 비실기 전형으로 학교에 입학하긴 했지만 학교에 입학 후 80 ~ 90% 중심의 강도 높은 실기 위주의 수업을 들으면서 자연스럽게 실기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비실기로 입학 해서 어떻게 디자이너가 될 수 있을까 걱정도 많이 했는데 막상 들어와서 정신없이 배우다 보니 충분히 졸업 할 때는 모든 학생이 스스로가 표현할 수 있는 디자인을 만들어내는 것 같아요. 결석하지 않고 주어진 과제를 열심히 하고 학교에서 뽑아먹을 수 있는 것들을 알차게 뽑아먹으면서 여러분들의 실력을 키우시기를 바라요!


홍익대학교 대학원 진학 : 이규○

Q. 학교에서 도움이 된 특강이 있다면?

A. 개인적으로 자격증 특강이 누구에게나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자격증을 취득하면 학점으로도 인정받을 수 있는 것 뿐 만 아니라 자신의 스펙이 되기 때문에 학교에서 진행하는 컬러리스트 산업기사 자격증, 시각디자인 산업기사 자격증 등의 특강이 진행될 때 꼭 빠지지 않고 들어서 취업 준비와 학점 취득까지 노리시기를 바라요!




홍익대학교 대학원 진학 : 도○주

Q. 대학원을 진학하는데 가장 도움이 된 수업이나 특강이 있다면? 

A. 수업 전체가 실무 중심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포트폴리오가 자연스럽게 완성되었어요. 아무래도 대학원 준비나 취업을 할 때 포트폴리오가 가장 신경쓰이는데요. 학원을 별도로 다녀서 준비하는 친구들도 있더라고요. 근데 저희 학교에서는 수업 중 참여했던 공모전, 이를 통한 수상 이력, 인턴 실습을 나가 제가 참여한 프로젝트 결과물들이 고스란히 포트폴리오에 들어가게 되었고 별도의 준비가 필요하지는 않았어요. 시간과 비용 절감이 된 것 같아요. 또한, 학교에서 면접을 진행할 때 학생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면접 특강을 해주신답니다. 펄스널 컬러 찾기. 면접 메이크업 그리고 말하는 스피치 특강 등 특강 종류도 다양해요 ㅎㅎ 취업 뿐만 아니라 대학원 진학을 고려하는 학생들에게도 본교 입학을 추천하고 싶어요!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