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디자인예술계열>계열행사

이모티콘 제작 등록 방법 - 라인편-

작성자 : admin 2020-04-03 조회 : 4412


'이모티코니스트'라는 말을 들어보신 적이 있나요? 하루에도 우리는 모바일 채팅을 사용하지 않는 날이 없고 이모티콘도 매일 사용하고 있는데요. 바야흐로 모바일 이모티콘 전성시댕비니다. 가로세로 360px, 2mb도 되지 않는 그림에 우리는 다양한 감정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텍스트를 꾸며주는 것에 그쳤던 이모티콘이 이제는 이모티콘의 마니아들이 생기면서 '이모티코니스트'라는 말이 탄생했습니다.

 

카카오가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이모티콘 누적 구매자는 2012년 280만 명에서 지난해 200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수치상으로 보자면 스마트폰 이용자의 절반이 카카오톡에서 유료로 이모티콘을 구매했다는 것입니다. 2011년 11월 여섯 개로 시작했던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현재 7000개를 넘어섰고 이모티콘의 인기에 힘입어 관련 캐릭터 굿즈 등 산업화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 재학생들 역시 이모티콘을 디자인해 개성넘치는 아이디어로 많은 사랑을 받아 수입을 올리고 있는데요. 재학생의 이모티콘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관련 콘텐츠에서 확인해주세요!


관련 콘텐츠

송현지 학생 이모티콘 철학과 김말랭 출시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에서 라인 이모티콘 등록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라인은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이용자들이 많아 작가의 이름을 세계적으로 알릴 수 있는 좋은 플랫폼이기도 하답니다.





라인 이모티콘 등록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크리에이터 등록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고 크리에이터로 등록합니다.


2. 텍스트와 이미지 제출

스티커 제목과 설명을 입력한 다음 이미지를 업로드하세요.


3. 검토

제출하신 텍스트와 이미지가 당사 판매 기준을 충족하는지 LINE에서 검토합니다.


4. 판매 시작

스티커 심사 통과 후 공개 버튼을 누르면 LINE STORE에서 판매가 시작됩니다. 스티커 판매 가격은 제공되는 가격 옵션 중에서 선택해 주세요.




가이드라인을 보면 픽셀 크기를 정확하게 맞추어주어야 등록이 가능하며 개수는 이모티콘의 유형마다 다르답니다. 기본적으로 일반 이모티콘에 도전을 많이 하는데요. 이미지 개수에 부담이 적고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랍니다. 


이미지를 저장할때는 PNG 형식이어야 하며 이미지의 배경은 투명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최소 해상도는 72dpi, 색상 모드는 RGB로 설정하고 이미지는 1개당 1MB 이하로 제작해야 한다는 것을 참고하세요!




이모티콘을 만들었다면 이모티콘이 적용되는 상황별 예시를 참고해보세요. 이게 왜 중요하나면 모바일로 이모티콘이 보여졌을 때 PC와는 다른 느낌을 주기 때문이랍니다. 예를드렁 지금 대화 탭 이미지 예시를 본다면 이모티콘 색이 너무 어둡다면 잘 눈에 띄지 않을 것이며 복잡하다면 한 눈에 감정 표현이 눈에 들어오지 않겠죠?


또한, 크리에이터의 이름과 이모티콘 제목 및 설명을 하는 칸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이 곳에 설정하는 문구도 사람들의 재미를 줄 수 있는 자신만의 개성있는 문구를 넣어주세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 학생은 방귀를 컨셉으로 이모티콘을 만들었는데요. 방귀로 이모티콘을 만들다니? 신선한 아이디어이지 않나요? 아래 관련콘텐츠를 참고해보세요!


관련콘텐츠

송현지 학생이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출시 





이모티콘 디자인 팁을 하나 더 드린다면 여백이 없이 이미지를 만들어주는 것이 좋답니다. 쉽게 말해 도화지를 꽉 채워서 그리는 것이 표현하는데 제약이 없고 여백이 없어서 대화 창에 활용했을 때 더 예쁘기 때문!




또한, 테두리는 굵게하기 보다는 얇게 하는것이 좋으며 스티커 형태로 제작해야 단순한 디자인이 나온답니다. 또한, 유행어에 맞춰서 개성있는 표현이나 표정을 연구하는 것이 사람들의 마음을 표현하기 적합하며 심플한 디자인이 판매도가 높답니다. 자신만의 개성있는 이모티콘 디자인으로 적게 일하고 많이 벌기를 바라며! 다음에도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시각디자인과정에서 좋은 정보로 돌아올게요!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