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디자인예술계열>계열행사

일러스트는 우리에게 맡겨! 일러스트레이션과정 교강사 수업 총정리

작성자 : admin 2020-01-30 조회 : 5720


일러스트레이션을 우리에게 맡겨! 게임일러스트, 동화일러스트 등 일러스트를 분야별로 전문적으로 지도하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 오늘은 본교에서 일러스트를 지도해주시는 교강사님에 대해 알아보고 수업에 대한 내용도 모아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80% 중심의 실기수업으로 비실기 전형으로 입학해도 충분히 일러스트레이터가 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는데요. 재학생들은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시카프, 캐릭터 라이선싱페어 등에 참여하며 작가로서의 입지를 다질 수 있답니다. 외부 페어 참가비는 모두 학교에서 부담하고 있으니 학생들은 부담없이 전시 경력을 쌓을 수 있다는 것!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관련 콘텐츠를 참고하세요 :D


디자인예술계열 국내 페어 참가기 총정리



동화 일러스트를 지도해주시는 곽소영 교강사님. 처음에는 게임 배경 컨셉 일러스를 위주로 작업을 하셨는데요. 이후 따뜻하고 개성있는 그림을 그리고 싶어 그림책 동화 일러스트 작가로 활동 중이리시랍니다. 그림책 동화 일러스트는 그럼 어떤 일을 하는 것일까죠? 그림책 일러스트는 창작이 아닌 글이 있는 원고가 출판사에서 의뢰가 올 경우 내용을 잘 파악을 한 후 주인공과 이야기 흐름에 맞는 그림에 대해 구상하고 색감을 연구한 다음 스케치및 채색을 출판사와 조율해 작업을 하게 되는 일이랍니다. 게임 일러스트와의 차이점이 있다면 게임 배경에서는 그 지역과 스토리에 따라서 색감이라던가 분위기, 자연환경을 잡아준답니다. 이 후 모델링을 위한 건물 등을 디자인하게 된답니다. 아무래도 게임 일러스트는 3D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다각도로 만들어야 하는데요. 그림책 일러스트는 원고가 있고 원고의 내용을 통해 배경과 인물을 상상해 완성하는 차이가 있답니다. 



그림책 일러스트레이터가 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드로잉 실력인데요. 기본적으로 드로잉 연습을 많이 해야 하고 채색은 개성을 갖도록 노력해야 한답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지털디자인계열 학생들을 지도할 때 드로잉 실력과 개성있는 그림채 부분을 집중적으로 지도해주신다는 것! 또한, 신입생의 경우 그림책 동화 일러스트를 처음 접하기 때문에 그쪽 세계에 대해 스토리가 있는 장면 연출을 위해 캐릭터와 레이아웃을 구성 역량에 대한 지도를 해주신다고 합니다.



게임일러스트를 지도해주시는 김선은 교강사님!  수업을 진행해주시는 김선은 교강사님은 엔씨소프트AION(아이온) 게임 배경 일러스트레이터, G Flying soft 대표이사, ASSAULT (어썰트) 게임 UI 디자인을 진행하신 실력파 교강사! 이번 게임·일러스트레이션과정 학생들을 지도해주시면서 게임일러스트 전문학교 학생들에게 보다 실무에 가까운 수업을 통해 실력 향상을 약속하셨답니다. 학생들이 배운 유니티란 2D와 더불어 3D 비디오 게임, 건축 시각화, 애니메이션과 같은 인터랙티브한 콘텐츠를 만드는데에 사용되는 툴 (도구, 게임엔진) 이랍니다. 쉽게 말해 그냥 게임 만드는 프로그램이라고 볼 수 있답니다.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도가 없어도 수업에서 기초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충분히 학생들이 커리큘럼을 따라갈 수 있는데요. 김선은 교강사님이 학생들의 진도를 개별적으로 체크하고 피드백을 꼼꼼하게 해주시기 때문에 수업을 빠지지 않고 참석한다면 충분히 유니티를 마스터 할 수 있다는 것! 



이밖에도 현업에서 게임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시는 분들의 무료 특강도 진행되고 있답니다. 게임일러스트레이션에 관심이 많은 재학생들을 위해 게임일러스트레이션과정 오동화 교강사가 직접 N사에서 근무하고 계시는 디자이너를 모셔 무료 특강을 진행했답니다! N사는 재학생 대다수가 정말 가고 싶어하는 기업인데요. 이번 특강을 통해 실무에 대한 이야기는 물론 어떻게 하면 학생들이 구체적으로 계획을 세워 회사에 취업할 수 있는지 취업에 대한 부분도 알려주셨답니다. 먼저 특강 시작 전 게임일러스트레이터의 비전은 정말 밝다고 알려주셨는데요. 2018년 스마트폰에 등장한 모바일 게임은 무려 600만 개가 넘는데요. 치열해진 게임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남들과는 다른 퀄리티 있는 그래픽이나 독창적인 콘텐츠 등 차별화된 요소가 필요하답니다. 게임에 유저들이 좀 더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일러스트가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았는데요. 게임의 성공과 실패를 좌우하는 키를 게임 일러스트레이터가 가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일러스트레이터의 역량이 커지고 있다고 합니다.


취업으로 증명한 일러스트과정! 일러스트레이터로 취업한 졸업생 소식은 아래 관련 콘텐츠에서 만나보세요!

디자인예술계열 윤재○ 졸업생이 ULU 게임즈 취업 인터뷰

세계 모바일 게임 1위! 클래시오브클랜 게임 원화가 취업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