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디자인예술계열>계열행사

디자인예술계열의 특권! 무료 특강 알아보기

작성자 : admin 2019-10-15 조회 : 4159

디자인예술계열에서 무료로 들을 수 있는 특강 총정리! 다양한 특강을 무료로 들을 수 있는데 그 중에서 다섯가지 정도만 모아서 알아볼까요? 자격증 특강을 무료로 진행하는 이유는 학생들의 스펙에도 도움이 되고 취업을 준비하는데 필요하기 때문인데요. 불필요한 특강 대신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특강만 쏙쏙 골라서 준비햇으니 아래 특강 내용을 알아보세요!



1. 시각디자인 산업기사 자격증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시각디자인과정 학생들은 1:1로 교강사님에게 코칭을 받기 때문에 자격증에 대한 이해도가 높답니다. 아무래도 취업에 있어 자격증을 취득하면 서류 통과에 유리하기 때문에 이렇게 학교에서 배울 수 있을 때 열심히 배워두어야 한다는 것! 자격증 취득으로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어 남들보다 일찍이 대학원 진학도 생각하는 학생들도 많답니다. 시각디자인 산업기사 자격증의 경우 학점으로도 인정 받을 수 있는 자격증이기 때문에 자격증 취득과 동시에 학점으로 인정되는데요. 본교에서는 이처럼 학점과 자격증 두 마리 토끼를 잡아 2년만에 학사학위를 취득하는 학생들도 많답니다.



2. 컬러리스트 자격증

컬러리스트 자격증은 디자이너로 취업을 할 때 실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하나의 자격증인데요. 매년 실기시험을 보는 응시자들이 늘고 있답니다. 컬러리스트기사 실기시험은 작업형 6시간으로 이루어지는데요. 시험에서는 색채관련 상품기획·소비자 조사·색채표준·색채디자인·색채관리 등에서 출제된답니다. 과제수행을 통해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가지고 상품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직무를 할 수 있는가에 대한 것을 평가한답니다. 특강을 들은 디자인예술계열 재학생은 “컬러에 대한 관심이 있는 사람은 한 번쯤은 컬러리스트기사 자격에 대해 들어 봤을 것이다”고 말하며 “실기시험이 반나절 가까이 진행되고 컬러에 대한 종합적인 것을 묻는 시험이라 쉽지 않은 시험이라고 알고있다. 열심히 시험에 준비한 만큼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며 자신감을 보이기도 했답니다. 



3. 게임그래픽 전문가 자격증

게임그래픽 전문가 자격증은 필기와 실기로 나눠지는데요. 필기는 게임제작의 개론, 그래픽 디자인론, 게임그래픽 디자인, 게임 트래픽 리소스 제작에 대해서 총 100문제가 출제 됩니다. 출제 형태는 4지선다형이고 응시시간은 150분 입니다. 각 과목별로 40% 이하면 과락으로 불합격처리되며, 위 기준을 만족하고 총점 60% 이상이어야 필기합격입니다. 실기는 2D 콘셉트 디자인, 2D 스프라이트 제작, 3D 캐릭터 제작, 3D 배경 오브젝트 제작 등에 대해 5시간의 작업형 시험입니다. 출제 형태를 감안 하여 구현되는 결과를 주어진 시간 내에 볼 수 있는지는 연습하는 것이 중요하고, 특정한 분야만 연습하기보다는 광범위한 출제범위에 대비해 요구사항에 맞게 다양한 실습을 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에서는 필기 외에 실기시험도 특강으로 충분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컴퓨터를 활용한 작업으로 커리큘럼이 이루어지고 있답니다.



4. GTQ자격증

GTQ(Graphic Technology Qualification)는 컴퓨터그래픽 디자인 능력을 평가하는 국가공인자격 시험인데요. 사진 및 각종 이미지 편집, 웹디자인 등 디자인에 있어 가장 기본이 되는 역량을 추출하고 조합하여 포토샵등의 디자인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평가한답니다. 포토샵은 기초 디자인 역량강화에 특화된 자격으로 누구나 취득이 가능하며, 국내 디자인 자격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응시하는 시험인데요. 매년 재학생들은 꾸준하게 특강을 통해 GTQ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답니다. GTQ는 1급, 2급, 3급으로 나누어지는데요. 본교에서는 1급 취득을 목표로 삼고 있답니다. 1급의 경우 고급 Tool 활용 20점, 사진편집응용 20점, 이벤트 페이지 제작/포스터제작 25범, 홈페이지 메뉴바 제작 35점 이렇게 배점이 된답니다. 포토샵을 한 번도 다루지 않은 학생들도 특강을 따라 하다보면 충분히 1급을 취득할 수 있는데요. 매번 특강 전문 강사가 1:1로 지도를 해주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1급 취득을 하는 학생 수가 많다는 것! 비실기 전형으로 입학해도 충분히 자격증 취득을 통해 실력을 키울 수 있답니다.
 


 

5. 면접을 위한 스피치 특강

학생들이 취업을 하는데 있어 면접은 피해갈 수 없는 관문이죠? 앉아서 그림만 그리다가 갑자기 면접을 통해 말을 하려고 하니 말이 잘 안나오는 것이 사실! 학생들을 위해서 디자인예술계열 오동화 전임이 직접 지원에 나섰습니다 :D 다채로운 스피치 특강으로 면접 노하우를 콕콕 알려주실 수 있는 문제연 강사님을 학교로 모셔 특강을 진행했습니다. 자격증 부터 취업 지원까지 특강을 통해 적극적으로 학생들을 지원하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 앞으로도 재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니 좋은 수업으로 실력 향상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많은 참여부탁해요 :D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