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디자인예술계열>계열행사

게임원화가 취업의 지름길! 재학생 취업 성공기 모음

작성자 : admin 2019-10-10 조회 : 4334

게임원화가 취업은 어디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 일러스트레이션과정! 국내 대기업은 물론 세계적으로 유명한 게임 회사까지 섭렵한 재학생들의 실력! 결과로 보여준 학생들의 취업 성공기를 모아보았습니다. 본교 디자인예술계열은 비실기로 입학전형이 진행되지만 80% 중심의 실기수업으로 학생들의 경쟁력을 키우고 디자인 관련 회사 산학협력을 통해 취업까지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답니다. 아래 내용으로 만나볼까요?




1. 정지○ : NHN 게임원화가 취업


NHN은 국네 포털사이트 네이버 본사이기도 하며  웹툰, 게임, Tv캐스트 등 다채로운 플랫폼을 보유한 국내 손꼽히는 대기업이라는 사실! 이렇게 멋진 곳에서 일을 하게 된 계기가 바로  본교 교강사님의 추천 덕분이었다고 하는데요. 채용을 한다는 소식을 들은 본교 교강사님께서 학생을 직접 추천해주시고 포트폴리오도 꼼꼼하게 피드백을 주신결과 서류와 면접에서 좋은 결과를 얻어 NHN 엔터테인먼트 게임개발팀에서 일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현재 하고 있는 일은 일러스트 리터칭, 자료 수집, 의상 컨셉 원화 제작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실기력이 우수해 다양한 그레픽 작업을 함께 병행하며 실무에서 뛰여난 역량을 보이고 있다는 사실! 컨셉 원화를 제작하는데 필요한 테크닉들을 모두 학교에서 체계적으로 배운 덕분에 실무에서 큰 무리없이 업무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관련포스팅 : 일러스트레이션과정 정지현 학생 NHN 취업성공기




2. 정태○ : 클래시오브클랜 게임원화가 취업


세계 1위 모바일 게임 회사 슈퍼셀이 만든 클래시오브클랜! 이 곳에 본교 졸업생이 취업에 성공했답니다. 처음 입학을 했을 당시부터 게임원화가 취업을 꿈꿨다고 하는데요. 학교에서 실기 중심으로 배워 다양한 그림을 그릴 수 있었고 무엇보다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시카츠, 캐릭터라이선싱페어 등 다양한 페어에 참가해서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쌓은 것도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밖에도 넷마블, 넥슨 등에서 근무했던 교강사진들은 게임회사 취업에 필요한 테크닉과 면접 조언 등을 아낌없이 주셨다고 하는데요. 취업한 학생의 인터뷰와 재학생들이 페어 참가기 후기가 궁금하다면 아래 관련 포스팅을 참고해보세요!


관련포스팅 : 세계 모바일 게임 1위! 클래시오브클랜 게임 원화가 취업 인터뷰

관련포스팅 : 디자인예술계열 국내 페어 참가기 총정리




3. 윤재○ : ULU게임즈 취업 


윤재○ 졸업생은 중국에서 시작되어 한국까지 진출하며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는 ULU 게임즈에 취업했는데요. ULU 게임즈는 지난 2012년 5월에 상하이에 설립한 회사이며, 처음부터 한국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하며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누리는 게임을 다수 보유한 회사인데요. 초기에는 PC 온라인 게임과 웹게임을 서비스했는데, 일례로 웹게임 <열혈삼국>을 ‘공동 퍼블리싱’ 형태로 한국 시장에 선보이기도 했답니다. 또한, 모바일 MMORPG <글로리>(GLORY)는 원스토어 1위를 시작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순위에서 10위권에 올라간 적도 있으며, 지금도 꾸준하게 상위권에 있을 정도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학생의 실기 테크닉이 뛰어나 현재는 게임원화가 활동은 물론 개인 과외까지 병행하고 있다는데요. 게임원화가가 하는 일은 단지 그림을 잘 그리는 일을 떠나서 게임 아이템을 하나 디자인할 때에도 캐릭터의 성격와 특징 그리고 유저들의 관심을 살 수 있는 다양한 요소들을 고민해야 한다며 다양한 책과 영화를 통해 아이디어를 얻는 일이 중요하다고 전해주었습니다. 아래 졸업생의 인터뷰를 만나보세요!


관련 포스팅 : 윤재○ 졸업생이 ULU 게임즈 취업 인터뷰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