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디자인예술계열>계열행사

고○현 학생 국민대 테크노디자인대학원 시각디자인과정 진학 인터뷰

작성자 : admin 2019-03-29 조회 : 4147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 15학번 고○현 학생이 이번에 국민대 테크노디자인대학원 시각디자인과정에 진학했습니다! 학교에서 열심히 활동하며 다양한 대외활동을 한 고○현 학생은 창업 후 자신의 일을 하다 대학원 진학을 했다고 하는데요. 아래 간단한 인터뷰를 통해 고○현 학생의 지난 학교 생활과 대학원 진학 성공기를 만나볼까요?



1. 간단한 자기소개와 대학원 진학 소식에 대해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 15학번 고○현입니다. 이번에 하던 일을 멈추고 좀 더 오래 공부하고 싶은 마음에 국민대 테크노디자인대학원 시각디자인과정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2. 학교 졸업 후 일을 하다가 대학원 진학에 결심을 하게 된 이유가 있다면?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에서 실무를 잘 배운 덕분에 취업 전선에 뛰어들었을 때 취업 자체가 크게 어렵지는 않았어요. 미숙한 부분도 많았지만 학교에서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 준비도 꼼꼼하게 해주시기 때문에 면접과 자기소개서를 중심으로 준비했더니 남들보다는 빠르게 취업할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직무를 경험하고 창업까지 도전하며 제 일을 해보기도 했는데요. 디자인 회사를 운영하며 보다 깊이있게 공부하고 싶다고 생각해 대학원 진학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대학원 진학을 고민했을 때에도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 오동화 교강사님과 상담을 하기도 했는데요. 졸업 후에도 상담을 친절하게 받아주시고 대학원 진학에 대한 준비도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3. 학교생활을 성실하게 했던 학생이라고 전해들었어요. 지난 학교 생활은 어땠나요? 
바쁘고 바쁘고 바빴던 것 같아요. 일단 디자인예술계열의 과대였고 2학년때는 학생 조교를 역임하기도 했어요. 바쁜 학교 생활 중에서도 리더쉽이나 친구들과 함께 지내며 팀웍을 기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어요. 돌아보니 과대나 조교 활동을 했던 경험이 회사에 들어가서 일을 할 때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아요. 재학 중에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한 것도 나름의 스펙이 되었어요. 학생 때 오동화 교강사 님의 손에 떠밀려 사실 억지로 꾸역꾸역 들었던 자격증 특강들도 많았어요. 친구들이 다 취득하니까 그냥 나도 따놔야지~ 이런 마음이었는데 졸업할 때 자소서를 써보니 그 자격증 한 줄 한 줄이 정말 크게 느껴지더라고요. 지금 재학생들 중 만약 자격증 특강을 귀찮아서 안 듣는 친구들이 있다면 꼭 들으라고 전해주고 싶어요.



4. 공모전 수상이력도 화려하던데 다수의 공모전 수상을 할 수 있었던 선배만의 팁이 있다면? 
사실 팁이라고 할 것도 없어요. 하하.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시각디자인과정 교강사은 수업에서 제출한 과제를 공모전에 바로 제출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이는 사실 학생들에게는 정말 장점인 수업이라고 생각해요. 교강사님이 미리 공모전에 대한 자료를 바탕으로 수업주제와 공모전을 엮어서 수업을 준비해주세요. 예를들면 올해 서울시에서 주최하는 한국 전통 패키지 디자인 공모전이 크게 열린다고 하면 패키지 디자인 수업의 주제를 전통으로 잡아주시는거에요. 그럼 학생들은 과제를 하면서 동시에 공모전을 준비할 수 있어 좋아요. 팁이라고 한다면 수업을 열심히 듣고 과제에 대한 피드백을 받아 수정한 정도라고 볼 수 있겠네요. 공모전 준비를 따로 하지 말고 학교 수업을 통해 자연스럽게 준비하면 나중에 큰 도움이 될거에요. 


5.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졸업을 하고 보니 지난 학교 생활에서 참 다양한 경험이 도움이 되었다 느꼈어요. 이제 막 시작하는 1학년 그리고 2학년을 시작하게 된 친구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다양한 학교 생활을 즐겼으면 좋겠어요. 무료 자격증 특강, 명사 특강, 공모전 준비, 방학 중 인턴쉽의 기회 무엇 하나 학생들에게 도움이 안 되는 것이 없어요.디자인예술계열 교강사님들을 믿고 모두 화이팅하시기를 바래요!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