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뷰티예술계열>계열행사

뷰티예술계열 방학 중 현장 실습 모아보기

작성자 : admin 2022-11-11 조회 : 13362

1. 에버랜드 블러드시티 시즌3,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특수분장과정 할로윈 분장 지원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특수분장과정 학생들은 다가오는 할로윈데이에 맞춰 특수분장을 지원합니다. 에버랜드는 11월 20일까지 80일간 기존 알파인 빌리지 전체를 ‘좀비가 창궐한 도시’라는 테마의 ‘블러드시티’를 오픈합니다. 탈선한 기차와 철로, 음산한 분위기의 터널 등 가위 공포영화 세트장 못지않은 스케일을 자랑하는데 열차 두 량을 좀비들에게 파괴된 공간으로 연출하는 데만 한 달여의 시간이 걸렸다고 합니다.

에버랜드 할로윈 축제에서는 특수 분장을 한 피에로와 좀비 연기자 100여 명이 ‘블러드 시티’ 곳곳에서 깜짝 출몰하고 어트랙션, 공연, 탈출, 분장 등 다양한 호러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에버랜드에서는 베이비 좀비, 베이비 큐티 좀비, 크레이지 좀비, 크러쉬 좀비, 자이언트 좀비, 헬좀비 등 다양한 분장을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실력을 갖춘 분장사를 섭외하기 위해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에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서울 홍제동에 위치한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특수분장과정 재학생들은 방학 중 방송국, 광고 촬영 현장, 서울패션위크 등 현장실습의 경력이 굵습니다. 특히나 특수분장에 특화된 실무 교육으로 학생들의 실력이 우수해 매년 졸업 후 방송국에 다수가 취업되며 ‘방송국 취업 전문학교’라는 수식어를 가졌습니다.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뷰티예술계열 이형숙 전임은 “MBC 특수분장사 임규빈, 영화 특수분장사 김종식, 개그우먼 박나래 특수분장사 전은경 등 매년 전문 특수분장사의 특강을 지원하며 트랜디한 분장 노하우를 배울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전했습니다.




에버랜드 특수분장에 참여하게 된 특수분장과정 김○○학생은 “방송국과 광고 및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을 오가며 실습을 많이 해서 프로답게 고객을 맞이하고 원하는 분장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었다”며 “할로윈데이에 에버랜드를 찾아오는 사람들이 더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제 특기를 살려 돕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2. 한성대 모델학과 패션화보 촬영 현장실습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뷰티예술계열 학생들이 한성대학교 모델학과 프로필 촬영 현장에 지원을 나가게 되었습니다. 모델학과 학생들이 졸업 전 전문 포토그래퍼와 함께 자신을 보여주는 포트폴리오 촬영을 진행하기 위해 메이크업과 헤어를 본교에 요청했답니다. 아직 본교 학생들이 재학생이긴 하지만 현업에서 실력을 그만큼 인정 받고 있다는 뜻인데요. 최근 EBS 방송국, 삼성화재 광고 촬영, 가수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에서 실습을 나갔던 이력이 있어 큰 긴장감 없이 요구하는 메이크업을 소화했다고 합니다.






이번에 촬영 현장에서는 꽃과 식물을 많이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생동감 있게 피어나는 꽃과 자라는 식물처럼 한성대학교 모델학과 학생들이 꿈을 펼치고 성장할 수 있는 출발선을 의미하는 듯 했습니다. 실제로 의상도 화사하고 밝은 톤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뷰티예술계열 학생들은 이에 맞춰서 헤어, 메이크업, 네일을 모델과 상의 후 진행했는데요. 헤어를 담당한 조수빈 학생은 “최근 자연스럽고 물에 젖은 듯한 연출이 인기가 있고 실제 현장에서도 모델과 잘 맞아 결과물이 만족스러웠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메이크업을 담당한 박미성 학생은 “색조 화장이 들어갔는데 모델의 얼굴 톤에 맞춰 어울리는 톤을 잡아야 해서 평소 연습한대로 어울리는 메이크업을 해 준 것 같아 기분이 좋았다”고 후기를 전해주었습니다.


3. EBS 방송국 실습 현장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뷰티예술계열 학생들이 방학 중 EBS 현장실습에 나섰습니다. 방송국 실습은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일 뿐만 아니라 추후에 취업으로도 이어질 수 있는데요. 타 학교의 경우 이렇게 실습까지 지원해 주지 않지만 본교는 방학 중 방송국 외에도 헤어샵, 네일아트샵, 피부과 등 전공에 맞는 실습처를 연계해 주고 있습니다. 학생이 직접 문을 두드릴 수도 없는 방송국 실습의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에 재학생의 만족도는 매우 높은데요. 현장에서 배움을 얻기도 하고 실무를 쌓으면서 이력서에 자신의 경험을 녹아내 스펙을 어필하기도 유용하답니다.






이번에 방학 중 실습에서는 아동 교육 프로그램을 주로 담당하게 되었는데요. 방송이 잘 돌아갈 수 있도록 스타일링에 참여하고 필요한 소품들을 현장에서 조율하는 등 학생들의 활약이 돋보이고 있습니다. 특히나 재학생들이 메이크업과 헤어에도 틈틈이 도움을 주어서 만능 인재라는 칭찬을 받고 있다는 사실!



4. LG 트롬 워시타워 컴팩트 광고 현장실습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방송스타일리스트과정 학생들이 광고 촬영 현장으로 현장실습에 나섰습니다. 출시 임박! 이달 말에 LG전자가 세탁량이 적은 가구나 세탁실이 좁은 가정에서도 원바디 세탁건조기를 고객이 편리하게 쓸 수 있도록 ‘트롬 워시타워 컴팩트’가 출시될 예정입니다. 9월에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국제 가전 전시회 ‘IFA 2022’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도 워시타워 컴팩트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LG 트롬 워시타워 컴팩트 광고 현장에 본교 뷰티예술계열 방송스타일리스트과정 학생들이 지원했습니다.




신제품 광고인만큼 아직 TV에서 만나볼 수 없는데요. 곧 제품 출시가 되면 광고를 소개하도록 할게요! 현장에서 방송스타일리스트과정 학생들은 광고 모델들의 헤어와 메이크업 지원에 나섰습니다. 세탁기 광고인만큼 가정집을 배경으로 이루어졌는데요. 패션이나 뷰티 광고가 아니기에 네츄럴하면서도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신경썼다고 합니다.직접 현장에서 디렉팅에 맞춰 모델들의 스타일링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보조하는 역할을 하며 현장 분위기도 익힐 수 있었고 광고 배우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어 좋은 경험이었다고 하는데요. 이번 여름방학에는 EBS, 삼성화제 다이렉트 광고, ELLY 미니앨범 뮤직비디오 등 각기 다른 분야에서 학생들의 실습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