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뷰티예술계열>계열행사

뷰튜버가 꿈이야? 아이스크리에이티브와 산학협력으로 지원

작성자 : admin 2022-09-27 조회 : 20191



 


요즘 유튜브를 일상에서 빼놓을 수 없죠? 그만큼 유튜브는 우리 생활 깊숙하게 들어와 있는 매체가 되었습니다. 과거에는 인플루언서에게 단순히 제품을 협찬하거나 제공하고 이를 통한 리뷰를 진행한다거나 신제품 론칭 행사나 기념 행사에 초대하는 마케팅 방법이 주를 이뤘지만 최근에는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 방법이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제품 출시 이전에 인플루언서에게 제품을 미리 제공해 자문을 얻기도 하고, 인플루언서가 제품의 모델이 되기도 합니다.


 


적게는 수십만 명에서 많게는 수백만 명의 구독자를 거느린 인기 뷰티 인플루언서들이 자신의 뷰티 노하우를 담은 화장품 출시가 붐을 이루고 있습니다. 협업 수준을 넘어 자신의 이름을 붙인 제품 또는 화장품 브랜드를 론칭하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는데요. 뷰티 인플루언서 중 자신의 이름을 딴 화장품을 단품이 아닌 브랜드로 론칭한 첫 사례는 포니(PONY)입니다. 2015년 미미박스(현 MBX)와 함께 메이크업 브랜드 포니이펙트(PONY EFFECT)를 론칭했습니다. 포니이펙트는 뷰티 인플루언서 화장품 브랜드 중 대표적인 성공사례일 뿐만 아니라 MBX의 주요 브랜드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유튜브에서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 중 대다수의 인기 있는 뷰티 유튜버들이 아이스크리에이티브 소속이라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홀리, 씬님, 새벽, 다영, 개코새롬 등 국내 정상급 뷰티 크리에이터가 소속된 아이스크리에이티브.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뷰티예술계열과 아이스크리에이티브가 산학협력을 통해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그렇다면 아이스크리에이티브는 어떤 곳일까요?


아이스크레이티브는 국내외 탑 뷰티 브랜드와 다양한 성공 사례를 만들며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YouTube 브랜디드 콜라보레이션 영상, YouTube 기획, PPL 영상, Instagram 영상, 뷰티 크리에이터 페스티벌. ​오리지널 컨텐츠 제작, 브랜드 필름 메이킹, 뷰티 클래스, 큐레이션 커머스, 제품 공동 에디션 개발, 브랜드 오프라인 행사 등을 진행하며 파트별로 전문가들이 크리에이터와 함께 양질의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일상적으로 보는 뷰티 유튜버들의 영상은 모두 아이스크리에이티브와 함께 기획하고 디자인된 결과물인데요. 이렇게 국내 뷰티 크리에이터를 다수 보유하고 있는 아이스크리에이티브 대표 김은하는 최근 본교에서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해 이목을 끌었습니다. 


김은하 대표는 창업 전 CJ E&M의 MCN 팀에서 근무하며 씬님, 깡나, 다영 등 유명 뷰티인플루언서를 발굴해낸 장본인으로 크리에터를 발굴하는 데에서만 멈추지 않고 CJ ENM에서 독립, 뷰티 및 패션 분야 전문 MCN 기업을 설립해 집중적으로 해당 분야의 성장을 이끌어왔습니다.


김은하 대표의 특강이 궁금하다면 아래 관련 콘텐츠를 참고해 주세요!


★ 김은하 대표 특강 바로가기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