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뷰티예술계열>계열행사

핵심만 요약해서 알아보는 미용 용어 10가지

작성자 : admin 2022-05-09 조회 : 9215


어디서도 쉽게 배울 수 없는 미용 용어! 핵심만 콕콕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헤어디자인과정에서 알려준다! 오늘 소개하려고 하는 콘텐츠 주제는 바로 미용 용어인데요. 책을 보자니 너무 지루하고 막상 실습을 나가보면 책에 있는 말이 생각도 나지 않을 뿐더러 현장과는 많이 다를 때가 있는데요. 헤어디자인과정에서는 미용샵을 운영하고 있는 교강사들이 학생들에게 꼭 알아두어야 하는 미용용어를 집중적으로 지도하고 바로 입 밖으로 뱉어낼 수 있도록 현장감있는 수업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헤어디자인과정에 관심이 많은 친구들을 위해 뷰티예술계열에서 미용 용어에 대해 시리즈로 핵심만 알려줄려고 하는데요. 그럼 이제 미용 용어 1탄을 시작해볼까요?



1. 공기감

머릿단에 공기가 많이 들어있는 것 같이 부푼 느낌을 말한답니다. 쉽게 말해 우리가 머리 뿌리에 볼륨을 주는 것을 말하는데요. 시닝 등을 통해서 공기감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2. 구도 

예술작품의 미적 효과를 높이기 위해 모양, 색, 위치 등의 여러 요소를 조화롭게 배치하는 것을 말합니다. 미용대회에서 특히나 표현하고자 하는 다양한 미적 요소들을 어떻게 배치하면 좋은지 구도에 대한 부분을 공부하게 된답니다.


3. 그라데이션 (Gradation)

서서히 변한다는 의미로, 컬러의 색상이나 농도, 명도차이가 서서히 변하는 것을 의미한답니다. 자연스럽게 색이 스르륵 변하는 것으로 옴브레 염색 등을 통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4. 내추럴 파팅 (Natural Parting)

파팅은 헤어 용어에서 머릿단을 나누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내추럴 파팅은 머릿단을 자연스럽게 나누는 것을 말하는데 커팅을 하기 전 머리 단을 나누거나 고대기를 할 때 머리 단을 나눠서 펌을 할 때 자주 사용하는 용어랍니다.


5. 내추럴 포인트 (Natural Point)

내추럴 포인트가 뒤로 와서 얼굴형의 단점을 커버하기 위해~ 이런 말을 들었다면? 내추럴 포인트가 무엇일까요? 이는 태어날 때부터 타고난 지점이라는 뜻으로, 태어날 때부터 두상에 있는 가마를 가리킨답니다. 내추럴 포인트가 어디에 있는지를 파악하고 앞머리를 컷팅하거나 헤어스타일링을 진행해 얼굴형을 다르게 보일 수 있도록 만들 수 있답니다.


 


6. 네이프 (Nape)

네이프는 목덜미를 가리키며, 헤어 용어에서는 귀에서 목 뒤쪽까지를 뜻합니다.


7. 네이프 라인 (Nape Line)

네이프 라인은 목덜미 부분에서 머리가 나기 시작하는 곳의 선을 말한다. 헴 라인의 일부분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남성들의 짧은 컷팅을 할 경우 네이프 라인을 잘 정돈해주어야 깔끔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답니다.


8. 디스커넥션 (Disconnection) 

분리하다, 절단하다라는 뜻으로, 블록, 존, 섹션 등으로 나누는 것을 말합니다.


9. 라운드 사이드 파트 (Round Side Part)

파트는 나눈다는 뜻을 갖고 있으며, 라운드 사이드 파트는 헤어 파팅 방법중 하나로 곡선형태로 된 옆 가르마를 뜻합니다.


10. 라인 (Line)

라인은 선을 의미하는 단어로, 헤어 용어에서는 다양한 라인이 존재합니다. 헤어 끝의 C컬, S컬 등 헤어스타일의 라인을 살릴 수 있는 테크닉이 필요하겠죠?




핵심만 요약해서 알아본 미용 용어 10가지! 도움이 되었나요? 헤어디자인과정을 꿈꾸는 학생분들이 알아두면 앞으로 공부하는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실습 위주의 수업으로 국가자격증 취득은 물론 취업에서도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뷰티예술계열! 학교생활이 더 궁금하시다면 아래 관련 포스팅을 참고해보세요!


관련포스팅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뷰티과정 jtbc 메이크업 실장 이인선 특강 성료

방송국 취업 전문학교, 뷰티예술계열 졸업생 취업 이야기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