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뷰티예술계열>계열행사

뷰티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피리가 공개한 2022 뷰티 트렌드

작성자 : admin 2022-01-19 조회 : 2936



뷰티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대표 최인석) 산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증 기업부설 연구소인 ‘레페리 데이터 연구소’에서 2020년 1월 1일부터 2021년 12월 31일까지 국내 뷰티 유튜버 1,447명의 총 34,889개의 뷰티 콘텐츠를 100% 전수조사방식으로 시청/분석한 ‘2022 Beauty Insights 뷰티 시장의 변이,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리포트를 발표했습니다. 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은 친구들이 꼭 보면 좋은 달라지고 있는 뷰티 흐름을 한 눈에 알아볼까요?




 

코로나로 인해 마스크를 착용하게 되면서 뷰티 업계는 크게 달라졌습니다. ‘페이셜케어’ 제품에 있어서는 에센스/앰플/세럼 노출량이 매월 평균 25%로 페이셜케어 부문 중 1/4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또, 주로 집중 케어를 위해 시트 형태로 제작된 패드와 마스크팩 추이를 비교해 보면 마스크팩보다 특정 부위의 관리가 용이한 패드 제품의 추천 빈도가 우세하게 나타나 2022년 패드 시장의 성장에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스킨케어 중 성장의 두각을 나타낸 ‘바디케어’ 부문에서는 2020년 강세였던 핸드/풋 워시 노출추이는 감소하는 반면, 바디워시/케어 제품은 하반기로 갈수록 가파른 상승세를 나타났는데요. 이는 코로나의 일상화로 손 청결이 습관화되며 관련 제품에 대한 관심도는 낮아지고, 몸 전체 청결과 관리로 관심영역이 확대되며 나타난 결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장기화된 코로나로 인한 화장품시장의 침체 우려에도 불구하고 뷰티 유튜브 콘텐츠는 매분기 약10%대의 증가률을 보이며 성장세를 이어가며 인플루언서의 활약이 돋보였습니다. 특히, 노출된 제품수는 21년 1월 대비 12월 29% 증가한 반면, 노출 브랜드 수는 제품 보다 2배 높은 47% 증가율을 기록하며 기존 브랜드에서의 제품 확장보다 신규 브랜드 런칭이 우세한 경향을 보였습니다. 인플루언서들이 이제 자체적으로 화장품 개발 및 브랜드 론칭에 뛰어들면서 시장에는 전보다 더 많은 제품들이 나오게 된 것입니다.





 
메이크업 시장은 트렌드를 반영하며 립/아이/페이스 부문별 각기 다른 노출 흐름을 보였는데요. ‘립 메이크업’부문은 마스크 착용의 일상화에도 불구하고 매 분기별 꾸준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다. 이는 일상 회복에 따른 오프라인 만남이 늘어나면서 묻어남이 적은 립 틴트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크리에이터들의 추천 빈도도 높아진 결과로 볼 수 있습니다. 실제 제품별 노출 추이에서도 립 틴트는 매월 평균 65%로 압도적인 노출량을 기록샜습니다. 


‘아이메이크업’ 부문은 코로나 거리두기 단계와 계절성이 반영된 시장 흐름을 보였는데요. 거리두기가 다소 완화된 시점이자 외부 활동이 증가하는 봄, 가을의 1, 3분기에는 아이메이크업 콘텐츠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아이메이크업 제품군에 따라서는 한두 컬러만을 담은 싱글 아이섀도우 제품의 인기가 두드러졌습니다. 반면, 다양한 컬러조합의 아이섀도우 팔레트와 마스카라의 노출수는 감소하는 경향을 보였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뷰티 트렌드! 시장의 흐름을 읽고 이에 맞춰 대처할 수 있는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뷰티예술계열. 위드 코로나 시대를 살아갈 2022 뷰티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뷰티 리더로 성장하고 싶다면 뷰티예술계열에 도전해 보세요!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