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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디컬미용과정에서 알려드림! 뷰티업계에 부는 비건 화장품 열풍

작성자 : admin 2021-04-16 조회 : 2419

안녕하세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메디컬미용과정입니다 :)

자신의 신념·가치관에 따라 제품을 구매하는 ‘미닝아웃’ 소비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데요 :)

 

‘미닝아웃(meanig out)’이란 의미를 뜻하는 meaning과 벽장에서 나오다라는 뜻의 coming out이 합쳐서

제품이 아닌 가치와 신념을 구매하는 가치소비를 말합니다.

 이제는 가성비, 가심비 단계를 넘어 

환경이나 사회적 가치를 고려해 소비하는 미닝소비가 대세인데요!

이러한 가치소비 트렌드가 화장품업계에도 큰 영향을 주면서

여러 기업에서 비건 화장품에 투자하고 있어요!

 

비건 화장품? 생소하시다구요? 오늘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컴온컴온~~~


비건 화장품 정의」 

동물실험을 거치지 않고동물성 원료 대신 자연 유래 친환경 성분만을 사용하는 화장품을 말함
비건 제품은 어떤 동물의 성분도 포함하지 않으며 동물성 제품으로 가공되지 않는데,
여기에는 동물뼈를 연료로 사용해 생산되는 밀랍백설탕 등이 포함됨
구매 시 동물 실험을 하지 않은 크루얼티 프리’ 제품인지와 더불어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았는지를 체크해야함
유명한 비건 인증기관으로부터 인증된 제품은인증 마크가 있어 비건 제품임을 쉽게 확인할 수 있음
 

비건 화장품 사례」 

1. 아모레퍼시픽 / 이너프 프로젝트

이너프 프로젝트 소개 ⓒ 이너프 프로젝트 홈페이지

- 이너프 프로젝트는 미의 기준을 타인이 아닌 ‘나자신’에게 맞추는 사람들에게 제안하는 비건 뷰티 브랜드로, 연령에 관계없이 바르기 좋은 텍스처를 구현하고 성별에 구애받지않는 간결한 디자인을 추구함
- 2020년 6월 브랜드 런칭 이후 두달만에 미국 ‘아마존’ 등 해외 진출을 시작함
- 이너프 프로젝트의 모든 제품은 비건 프렌들리 제품으로, 한국비건인증원을 통해 전 제춤 인증 진행 중에 있음
- 이너프 프로젝트 제품은 국내는 물론 해외 소비자들에게도 인기를 얻고 있음
- 지난해 라인업 확대 후 올해는 소셜마켓과 헬스앤뷰티스토어 등 유통채널 확대를 계획하고 있음

 

이너프 프로젝트

아모레퍼시픽의 비건 화장품 브랜드. 화장품 본질의 기능에 충실하여 나이, 성별에 관계없이 모두가 사용할 수 있는 실용주의 화장품을 지향합니다.

enough-project.com

 

2. LF 아떼(athe)


ⓒ LF 홈페이지

 

- 아떼는 LF의 첫 자체 여성 화장품 브랜드로, 동물성 원료 사용은 물론 화장품 제조 과정에서도 동물 실험을 진행하지 않는 비건 지향 뷰티 브랜드임
- 스위스 유명 화장품 원료 연구소 ‘미벨’과의 공동 연구개발을 통해 스위스 산 기능성 식물원료 ‘알피뉴스’를 확보하여 비건 화장품 인증을 획득한 다수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음
- ‘알피뉴스는 아떼가 특허를 받은 안티에이징에 탁월한 성분으로 2차 발표와 효능실험을 통해 탁월한 세포 재생효과가 확인되었음
- 아떼의 스킨케어 라인은 제품의 포장재까지 친환경 종이로 제작해 비건 뷰티를 지향하는 브랜드의 정체성을 표현한 점을 우수하게 평가받아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0’의 제품 및 패키지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함
- 손희경 LF 코스메틱 사업부장 상무는 앞으로 성분은 물론 제품용기, 포장재, 마케팅 등 다각도로 브랜드만의 진정성 있는 철학을 전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함

 

트렌드를 선도하는 LF 공식 프리미엄 패션몰

LFmall의 다양한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으로 당신만의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을 즐겨보세요!

www.lfmall.co.kr

 

3. CJ 올리브영 클린뷰티

 

클린뷰티 소개영상 / ⓒ 올영TV 유튜브 채널

- 올리브영의 클린뷰티는 브랜드가치인 ‘건강한 아름다움’의 연장선으로, ‘지구에도 동물에게도, 내 자신에게도 조금 더 다장한 생활의 시작’을 지향함

- 건강한 성분뿐만 아니라 지구환경과 공존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는 화장품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으며, 유해 의심 성분 16가지가 배제되었는지와 동물보호나 친환경 노력 둘 중 하나 이상을 실천하고 있는지 두가지 선정기준에 부합할 경우 선정마크를 부여함
- 올해 기준 클린뷰티 브랜드는 작년보다 3개 추가된 15개로지속적으로 확대함과 동시에 연내 두차례에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함
- 올리브영은 ‘클린뷰티’를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삼고 있으며, 매출 1천억원대의 대형 카테고리로 키운다고 밝힘

 

올리브영 공식 온라인몰

대한민국 NO.1 헬스&뷰티 스토어 OLIVEYOUNG

www.oliveyoung.co.kr

  

독일 통계 전문 분석업체 스태티스타에 따르면 글로벌 비건 뷰티 시장 규모는

2017년 129억달러(약 14조 6195억원)에서 2025년 208억달러(약 23조 5622억원)로

지속적인 성장을 보일 것으로 전망한다고 합니다!

 

앞으로 더욱 유망한 비건 뷰티!

뷰티에 관심이 많은 친구들이라면,지속적인 관심 보여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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