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뷰티예술계열>계열행사

마스크 착용에 따른 피부관리법 알아보기 + 셀프 각질제거제 만들기

작성자 : admin 2020-03-10 조회 : 2687


최근 신종코로나 바이러스와 미세먼지가 겹치면서 이제는 마스크 착용이 필수가 되었는데요. 마스크 대란으로 쉽게 마스크를 구하지 못하게 되면서 같은 마스크를 계속해서 사용하는 경우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KF뒤에 붙은 숫자가 클수록 미세먼지 차단 및 바이러스 감염 가능성을 낮추지만 장시간 착용하면 피부에 안 좋은 영향을 준답니다. 호흡기인 코와 입이 마스크로 가려지면서 피부의온도가 올라가고 착용부위인 입 주변과 턱이 습해지기 때문이랍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스크 착용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는데요. 장시간 착용으로 피부 트러블이 악화되어 고민하고 있다면?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뷰티예술계열에서 조금이나마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세 가지 팁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1. 깨끗한 클렌징은 기본

화장을 한 다음 마스크를 할 경우 피부는 금새 피로감을 느끼는데요. 외출 후 깨끗하게 세안한 후 보습 관리를 철저하게 해 수분과 피지 오일의 균형 잡힌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세안을 할 경우 거품을 충분하게 만들어 모공 깊숙한 곳까지 클렌징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세요. 손으로 거품을 내는 것이 번거롭다면 시중에 저렴한 가격으로 폼클렌징 거품 제조기를 구매할 수 있으니 이를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2. 스킨 스케일링으로 모공 청결에 힘쓰자

좁쌀여드름과 같은 면포성 여드름에는 주기적인 스킨 스케일링이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피부에 쌓인 노폐물이나 죽은 각질 등을 제거함으로써 여드름의 내용물이나 피지 배출에 용이해져 여드름 염증을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자주하면 오히려 피부 손상을 줄 수 있으니 이주일에 한 번, 혹은 유분이 많은 피부라면 일주일에 한 번 피부 각질제거제로 각직을 제거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뷰티예술계열에서 알려주는 꿀Tip! ★

오이를 활용한 셀프 각질제거제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오이는 항산화제 및 수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피부에 다양한 효능을 제공하는데요. 자연적인 피지 생성을 조절하며, 손상 및 독소에 대한 방어막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 재료 : 오이 반 개, 꿀  3스푼

▶ 만드는 방법

- 오이 반 개를 갈아서 진하게 만든다.

- 꿀과 섞어 크림처럼 만든다. 각질 제거를 원하는 부분에 바른다.

- 10분간 두었다가 헹군다.

▶ 위와 같은 셀프 각질제거를 일주일에 한 번씩 해주면 큰 도움이 된답니다! 



3. 색조 화장보다 스킨 케어 제품 위주의 사용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온라인쇼핑사이트 G9에 따르면 코로나19가 본격화한 지난 1월 28일부터 한 달간 클렌징 관련 제품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최대 7배 넘게 급증했다고 합니다. 립스틱이나 섀도우 등의 제품은 마스크에 잘 묻어나고 위생관리도 어려운데요. 매일 새로운 마스크를 교체하는 것이 아니라면 색조 화장품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답니다. 색조 화장 대신 마스크 팩 등으로 저녁에 피부 진정을 도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접촉에 의해 많이 감염되는데요. 구석구석 생겨난 피부트러블로 피부과에 달려가고 싶어도 지금은 거리두기 캠페인을 통해 감염을 막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 알고 계시죠?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뷰티예술계열에서는 학생들이 피부미용, 메이크업, 헤어디자인, 네일아트, 특수분장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실무 중심의 수업은 물론 현장감 있는 강의실로 실전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인재양성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본교 뷰티예술계열 학생들은 졸업생 대다수가 MBC 방송국 스타일리스트팀, 의상팀, 헤어팀에 취업했으며 이밖에도 네일아트, 피부관리 샵 등으로 진출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뷰티 전문가를 꿈꾸고 있다면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신입생 모집에 도전해보세요!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