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뷰티예술계열>계열행사

jtbc 실장, 예비신입생 특강 리뷰 -메이크업 편-

작성자 : admin 2019-10-30 조회 : 2947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뷰티예술계열 예비신입생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특강은 이인선 강사님께서 방송국 취업 성공 팁과 함께 헤어, 메이크업 실습을 진행해주셨답니다. 이인선 강사님은 현재 jtbc, tvn,mbc헤어/메이크업실장을 맡고 계시며 CF, VIDEO, AD, MAGAZINE 등 다채로운 매체의 메이크업, 헤어를 진행하셨는데요. 예비신입생들을 위해 쉽고 명쾌하게 진행해 큰 호응을 얻으셨답니다. 특강 수업 중 눈썹을 어떻게 그리느냐에 따라 인상이 달라지는 내용을 살-짝! 공개해볼게요. 도대체 눈썹을 어떻게 그려야 할지 모르겠다!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번 특강 내용을 잘 읽어보시기를 바래요 :D



눈썹을 그리기 전에 먼저 컬러에 대해 고민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컬러에 따라 분위기가 많이 달라지는데요. 요즘에는 아이브로우 색이 다양해져서 선택지가 많답니다. 이인선 강사님은 연예인들의 피부톤에 따라 섀도우를 섞어 가장 어울리는 색을 만드신다고도 하셨는데요. 피부와 머리 색에 맞춰 아이브로우 색을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피부톤이 밝은데 진한 검정색을 사용할 경우 눈썹 선이 강해 안좋은 인상을 줄 수 있다는 것! 또한 밝은 색으로 염색을 했는데 진한 눈썹 색을 고를 경우 헤어 톤과 맞지 않아 메이크업의 발렌스가 무너진다고 합니다. 이번에 메이크업 모델은 갈색의 아이브로우를 선택!

 


강의의 핵심은 선이 많을 수록 날카로워 보이고 강해보인다는 것! 그럼 선이 무엇인가, 알려드릴게요. 눈썹이 일자면 선이 하나라고 보면되고 눈썹을 꺾어서 그리면 선이 두 개인 것이랍니다. 선이 많으면 강하고 샤프한 인상을 주는데요. 선을 각지게 주지 않고 둥글게 그리면 선이 아닌 원에 가까운 곡선이 된답니다. 이 경우 부드러운 일자눈썹과 같이 부드러운 인상을 준다고 합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동안인 일자 눈썹은 딱딱하게 그리는 것이 아닌 연하게 눈썹의 위치를 색칠하듯 번지게 그릴 경우랍니다. 딱딱하게 일자를 그린다면 동안이 아닌 표정 연기에도 굳어있는 답답한 눈썹이 된다는 것! 강사님이 예시로 들은 연예인들을 보며 좀 더 쉽게 알아볼까요?



아이유는 꾸준하게 일자 눈썹을 선보이는 연예인이며 아이린은 때에 따라 일자와 둥근 눈썹을 사용한답니다. 둘 다 일자눈썹을 할 경우 눈썹산이 없이 수평으로 곧게 그려주는 것을 말하는데요. 일자눈썹은 동안의 이미지를 주고 싶을 때 연예인들이 주로 사용하며 긴 얼굴형을 커버해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또한 일자로 눈썹을 길게 그릴 경우 위 아레로 이어지는 시선을 끊어지게 해주어서 얼굴을 작게 보이게 하는 효과도 있답니다.



제니와 현아는 둥근 눈썹으로 메이크업을 연출하는데요. 둥근 눈썹은 여성적이고 성숙한 느낌을 준답니다. 제니와 현아 모두 얼굴에서 광대가 있는 편인데요. 각진 얼굴과 광대가 강되되는 얼굴형의 경우 둥근 눈썹은 이를 보완해주는 효과를 줄 수 있답니다. 단, 둥근 얼굴형의 경우 더욱 얼굴이 둥글게 보일 수 있으니 비추천 하는 눈썹 모양이랍니다.


유행에 맞추어 자신의 눈썹을 그리기 보다는 자신의 얼굴형에 맞추어 눈썹을 그리는 것이 중요한데요. 예비신입생들에게 얼굴 형에 따른 눈썹 모양을 알려주시면서 재미있게 수업을 이끌어주셨답니다. 다음에는 면접 메이크업과 헤어 스타일링 수업 내용을 이어서 공유하도록 할게요!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