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뷰티예술계열>계열행사

방송국 취업 전문학교, 뷰티예술계열 졸업생 취업 이야기

작성자 : admin 2019-08-09 조회 : 2776


방송국에 취업하고 싶다면?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뷰티예술계열로! 취업의 결과를 바꿔주는 전공별 실력파 교강사진들이 학생들을 매주 지도하고 있는데요. 송혜교, 이나영, 전지현 담당 메이크업 아티스트인 손대식, 메이크업전문가협회 부회장 심예원, 마들렌헤어 22개점 원장 김명옥, Spa Eco 대표 임정연, 네일앤스타일 대표 남은정 등 분야별 전문 교강사진들에게 배울 수 있답니다. 현업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기 때문에 학생들에게 누구보다 실무에 대한 조언과 가르침을 주실 수 있답니다. 방송국 취업한 졸업생으로 입증된 방송국 취업 전문학교! 아래 내용으로 만나볼까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가 방송국 취업이 강한 이유는 학교의 적극적인 지원이 뒷받침 되기 때문인데요. MBC와 JTBC 산하 기관들과 MOU를 맺어 방송국과 연계된 실습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년 서울패션위크 및 대형 패션, 뷰티 행사에 스텝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미용대회 수상을 위한 특강도 진행하는데요. 다채로운 활동들로 커리어를 쌓은 학생들은 취업에 있어서 타 경쟁자들 보다 월등한 실력을 자랑한답니다. 방송국에 취업한 학생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한 눈에 모아 알아볼까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17학번 방송스타일리스트과정 졸업생 문혜진은 MBC 의상팀으로 취업을 했고 드라마 나쁜형사 의상팀으로 일하여 보조출연자나 배우들 옷을 맡아서 준비를 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나쁜형사 드라마가 끝나 지금은 다른 드라마에 준비중이라고 하는데요. 드라마 종방 때 화면에 자신의 이름이 올라가서 정말 기뻤고 다른 드라마 촬영 준비에 전념하고 있다고 합니다. 전지현, 송헤교, 이나영 등 스타들의 메이크업을 담당하시는 손대식 겸임에게 배운 노하우들이 현장에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하네요!  



이주화 졸업생은 MBC 방송국 분장팀에 취업했는데요. 특수분장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점차 전문성있는 분장사를 요구하는 현장에 발맞춰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뷰티예술계열에서는 netflix 킹덤 특수분장 팀장, 영화 클로젯 특수분장 팀장, 영화 나쁜녀석들 특수분장 팀장, 영화 전투 특수분장 팀장, 영화 오! 문희 특수분장 팀장, 영화 마녀 특수분장 팀장 등을 역임하신 최주형 교강사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좀비, 수사물, 의료 관련 장르에서 필요한 특수분장들을 익힌 덕분에 이번 드라마 나쁜 형사들에서 눈에 띄는 활약을 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MBC 방송국 헤어팀에 취업한 심정민 학생은 헤어샵을 운영하는 교강사진들 덕분에 실습을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많아 현장에서 당황하지 않고 바로 일을 할 수 있었다고 전했는데요. 배우들 마다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이 다르고 사극의 경우 헤어의 역사를 바탕으로 자신이 재해석해 연출하는 역량이 필요하답니다. 시간이 여유롭다면 누구나 할 수 있겠지만 현장에서 시간은 정말 금이라고 하는데요. 배우들이 헤어, 메이크업, 의상 그리고 네일까지 완벽하게 준비를 해야하기 때문에 넉넉한 시간이 주어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실습을 나가면서 손을 빠르게 움직여 스타일을 완성하는 노하우가 쌓인 학생들은 현장에서 더 빛나는 테크닉을 보였다고 하네요 :)



방송국 스타일리스트가 꿈이라면 뷰티예술계열이 정답! 의상에 대한 공부 뿐만 아니라 배우의 전반적인 모습을 모두 스타일링해야 하기 때문에 메이크업, 헤어, 네일 등 두루두루 지식이 필요하답니다. 의상을 입다가 메이크업과 헤어에 문제가 생겼을 때 바로 대처할 수 있는 인재들이 바로 본교 뷰티예술계열 학생들! 뷰티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갖춘 덕분에 만능 뷰티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답니다. 물론 전공을 깊이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전반적인 뷰티에 대한 실무 역량을 가지는 것이 현장에서는 더 중요하다는 것!


마지막으로 이민영 졸업생의 경우 남은정 교강사가 운영하는 네일 N 스타일로 바로 취업이 되었는데요. 이처럼 방송국 취업 외에도 교강사진들이 운영하는 피부과, 헤어샵, 네일아트샵 등으로 취업이 연계되기 때문에 재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답니다. 취업의 결과를 바꾸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뷰티예술계열! 방송국 취업에 도전하고 싶다면 지금, 도전하세요!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