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뷰티예술계열>계열행사

메이크업 국가자격증 발레 메이크업

작성자 : admin 2019-05-31 조회 : 4000


발레 메이크업은 어떻게 하는 것일까요? 10단계로 간단하게 알아볼 수 있도록 뷰티예술계열에서 정리해보았답니다. 국가자격증 실기 시험으로 나오는 발레 메이크업은 화려한 눈을 강조한 메이크업이 특징이랍니다. 발레는 아무래도 대극장 메이크업이라서 이 언더라인까지를 눈으로 보일수 있게끔 메이크업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아래 내용으로 살짝 만나볼까요? 



step1. 제시문에 메이크업 베이스를 바르라고 되어있기 때문에 원하는 베이스를 꼭 발라주세요. 밀착력을 높여주는 프라이머를 발라주는 것도 방법이랍니다. 컬러를 보정해주는 메이크업 베이스를 발라도 좋지만, 워낙 건조해서 쩍쩍 갈라지기 쉬운 메이크업이라 수분베이스나 밀착력 베이스 위주로 바르는 걸 추천해드릴게요! 프라이머는 밀릴 수있으니 주의해주세요! 


step2. 손으로 바르기 보다는 위생상의 문제가 있으니 꼭 스펀지로 찍어서 발라주세요. 발레 메이크업에서는 완벽한 피부표현보다 아이 메이크업이 더 중요한데요. 컨실러로 꼼꼼하게 가리는데 시간을 너무 소비하지 말고 아이 메이크업에 좀 더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는 지름길이라빈다. 파운데이션으로 결점이 보이지 않도록 꼼꼼하고 도톰하게 깔아주세요! 스펀지는 최대한 손에 익는 스타일로 선택해서 밀착력있게 두드려주면 된답니다.


step3. 정면에서 잘 안보이는 외곽부분은 모두 컨투어링 처리해주세요. 밝은 핑크톤 컨실러로 눈밑, 코, 턱 등 얼굴 안쪽을 환하게 표현해주세요. 



step4. 눈썹은 갈매기 형태로 그려줍니다. 정면에서는 살짝 상승에 가까운 것 같지만 옆면을 보면 사실 완만한 갈매기 형태로 그려져 있다는 것을 참고해주세요! 다크 브라운으로 그려주고 산부터 꼬리까지는 블랙으로 또렷하게 잡아주세요. 


step5. 쌍꺼풀라인보다 살짝 위로 보이도록 파란색 펜슬 라이너로 아이라인을 잡아주세요. 발레가 서양에서 온 춤이다 보니 외국 사람들의 푸른 눈을 상징해서 푸른 색 혹은 보라빛이 도는 컬러를 많이 사용합니다. 원래 무대에서는 보통 일자나 하강형태의 꼬리를 그리지만, 일러스트에서는 상승형 라인을 띠고 있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는 일러스트를 따라하면 된다는 것!



step6. 눈썹 뼈에 흰색으로 하이라이트를 주어 입체감 있는 눈매를 연출해 주세요! 아이홀은 핑크와 퍼플컬러를 이용하여 그라데이션 하고 홀의 안쪽은 희색으로 채워주세요. 속눈썹 라인을 따라서 아쿠아 블루색으로 포인트를 주고 언더라인도 같은색으로 눈과 일정한 간격을 두고 그린 후 희색을 넣어 눈이커 보이도록 해주세요.


step7. 파란 섀도로 아이라인의 경계선을 다시 블렌딩하고, 눈꼬리쪽도 그라데이션 해주세요. 흰색과 부드럽게 섞이면서 깊이감이 보여야합니다. 



step7. 검정색 아이라이너를 사용하여 도면과 같이 아이라인과 언더라인을 길게 그려주세요.

step8. 뷰러를 이용하여 자연 속눈썹을 컬링한 후 검정색 마스카라를 해준 뒤, 인조 속눈썹을 사용하여 끝부분이 처지지 않도록 상승형으로 붙여 주세요.

step9. 핑크색 치크를 이용하여 광대뼈를 감싸듯 발라주세요.

step10. 마지막으로 로즈컬러의 립라이너를 이용하여 립 안쪽으로 그라데이션 하고 핑크색 립컬러로 블렌딩 해주시면 완성!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