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뷰티예술계열>계열행사

네일아티스트가 되는 법 및 국가자격증 총정리

작성자 : admin 2019-04-16 조회 : 1631

제공 :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성장하고 있는 네일아트 산업

네일아티스트란 고객의 손톱 및 발톱을 아름답게 디자인하는 전문 미용 아티스트랍니다. 최근 아름다움과 자신만의 개성 있는 손톱 및 발톱을 원하는 여성이 많아지고 있어 미용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직업인데요. 네일아티스트는 손톱에 그림만 그리고 하는 미용사가 아니랍니다. 고객의 손톱 및 발톱 상태에 대한 기본 정보는 물론 건강 상태를 파악 후 미용 용품과 도구 등을 이용해 작품을 표현하고 시술 부위에 이상이 생기지 않도록 사후 관리까지 해주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답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에서는 전문적인 네일 아티스트를 양성하기 위해 꼼꼼한 실무 수업은 물론 교강사진의 전문성 있는 국가자격증 특강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아래 내용으로 네일아트 국가자격증, 진로에 대해 알아볼까요?

네일아트 국가자격증 알아보기

네일아트 국가자격증은 손톱과 발톱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아름답게 하기 위하여 적절한 관리법과 기기 및 제품을 사용하여 네일 미용 업무를 수행하는 것을 평가하는 것으로 필기와 실기로 진행된답니다. 시험 수수료는 필기의 경우 11,900원 / 실기는 17,200원이랍니다. 원서 접수는 http://t.q-net.or.kr 사이트에서 가능하며 모바일 앱으로도 접수가 가능하답니다. 응시 자격에는 제한이 없으며 필기는 네일개론, 피부학, 공중위생관리학, 화장품학, 네일미용기술을 평가하게 됩니다. 1시간 동안 60문제에 대해 60점 이상이면 합격이니 참고하세요. 실기의 경우 1과제 : 매니큐어 및 페디큐어 (시험시간 1시간) / 2과제 : 젤 매니큐어 (시험시간 35분) / 3과제 : 인조 네일 (시험시간 40분) / 4과제 : 인조네일제거 (시험시간 15분)으로 구성되며 총 2시간 30분 / 60점 이상이 되어야 합격한답니다.

네일아트 진로 및 취업 알아보기

네일아트 국가자격증은 출산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의 재취업에 유리하기 때문에 취득하고자 하는 연령층이 다양하며 유학이나 이민으로 외국에 나갈 경우, 전문 기술을 배워 외국에서 직장을 바로 구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유용한 전문 기술인데요. 네일 미용은 투자 대비 많은 소득을 올릴 수 있는 전문직으로 각광받고 있기 때문에 창업에도 유리할 뿐 아니라 네일 미용 분야에 어느 정도 경력을 쌓는다면 직업전문학교, 미용기술고등학교, 문화센터 등에 강사로도 진출할 수 있기 때문에 취업의 블루오션으로 각광받고 있답니다.

네일아티스트가 되는 법

네일아트학과가 개설되어 있는 전문적인 교육기관에서 기본 재료의 활용, 고급 포크아트, 체계적인 이론과 다양한 실습 교육을 토대로 네일아트, 뷰티 전과정을 교육받아야 합니다. 일반적인 네일학원이 아닌, 네일아트 국가자격증, 네일 대회 출전 및 수상, 네일숍 현장실습의 기회가 주어지는 학교라면 같은 비용과 시간 대비 더 많은 효율을 이끌어낼 수 있지요! 네일아트는 단순히 학원을 다니고 네일아트 실습만 한다면 네일아트 전문가는 될 수 있지만, 네일아트 전공이 개설된 학교에서 강의를 하거나 보다 전문적인 교육을 이수하기에는 한계가 있죠! 네일아트 교수와의 의사소통이 활발한지, 본인의 능력치를 끌어올릴 수 있는 교육자인지 정확하게 판단하고 수업을 들을 수 있어야 합니다. 네일아트 대회에서 수상한 탄탄한 이력을 갖추고 계시고 자신의 네일숍을 운영하고 계신 교수님께 배운다면 네일아트 이론, 실습부터 대회 수상, 창업까지 전문적인 팁을 배울 수 있겠죠? 그럼 모두 멋진 네일아티스트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기를 바라요!

46년 전통 뷰티 명문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뷰티예술계열

방송국 취업 전문

네일숍 운영 교강사진 직강

차별화된 전문 커리큘럼으로 네일 아티스트 양성

수능, 내신 미반영, 신입생 모집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