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뷰티예술계열>계열행사

헤어디자인과정 SKY캐슬퀸 헤어스타일 알아보기

작성자 : admin 2019-01-23 조회 : 2755



요즘 어딜가도 <스카이캐슬>이야기가 들리는데요. 스카이캐슬이 유명해질 수록 캐슬퀸둘의 헤어, 의상, 악세사리가 주목 받고 있죠. 검색창에 스카이캐슬을 치면 배우들이 사용했던 악세사리나 의상이 뜰 정도로 관심을 끌고 있는데요. 악세사리나 의상은 쉽게 따라 할 수 있어도, 헤어스타일까지 따라하기엔 뭔가 조심스러워지죠. 저 머리 나도 어울릴까? 내가 했다가 아예 다른 느낌이 나면 어쩌지? 걱정이 많으실텐데요. 오늘은 캐슬 주인공들의 헤어스타일이 어울리는 유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련되면서도 시크한 카리스마가 있는 염정아(한서진 역)씨의 헤어스타일을 따라하고 싶다면? 자신의 얼굴형을 꼼꼼히 살펴볼 것! 뱅 쇼커트는 둥근 얼굴형보다 갸름한 얼굴형에 더 잘 어울려요. 둥근 얼굴이라면 앞머리를 없애보세요! 뱅 쇼커트는 뾰족한 턱라인을 부각시키기 때문에 앞머리가 없으면 얼굴이 더욱 뾰족해 보인다는 사실! 갸름한 얼굴형의 사람들은 염정아씨처럼 앞머리를 내리면 되겠죠? 앞머리를 내리면 훨씬 더 어려보이는 효과까지 있습니다. 단! 옆 광대가 도드라진 분이 뱅 쇼커트를 하면 얼굴이 더 커보일 수 있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캐슬의 카리스마이자 압도적인 존재감을 가진 김서형(김주영 역)씨의 헤어스타일, 내가 하면 어울릴까 고민된다면? 눈이 살짝 쳐진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눈매가 살짝 올라가 보이는 효과가 있어, 이미지 변신을 시도할 수 있어요. 눈이 살짝 쳐져 부드러워보이는 인상 때문에 고민이셨다면, 올백머리를 추천합니다. 이마 라인이 예쁜 사람 역시 이런 헤어스타일이 잘 어울린다는 사실. 얼굴이 짧거나 가로로 넓은 경우도 올백 머리를 하면 얼굴이 작아 보입니다. 꼭 시도해보셔서 카리스마를 유지해보세요! 탈모가 있거나 숱이 별로 없는 분들에게는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흰 두피가 보여 머리가 더 없어 보일 뿐만 아니라, 이런 올백 머리때문에 머리가 더 빠질 수도 있다는 사실! 소중한 머리카락을 위해서라도 올백머리는 피하도록해요. 따라해보고 싶다면 가르마를 옆으로 넘겨서 포니테일로 연출해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헤어 쉐이딩으로 꽉차보이는 숱 연출, 잊지마세요!




노승혜 사모님의 원랭스컷

나긋나긋, 부드러우면서도 강단있는 윤세아(노승혜 역)씨의 헤어스타일이 부럽다면? 가장 중요한 것은 머릿결과 두피 건강입니다. 두피가 건강해야 윤세아씨처럼 자연스러운 앞머리 볼륨이 살아난다는 사실. 푸석푸석한 머릿결이었다면 지금처럼 고급스러운 느낌은 나지 않았겠죠? 원랭스컷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잘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입니다. 날카로운 이목구비를 가진 사람들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이기도 하죠. 하지만 이런 무난한 헤어스타일도 커트기장에 따라 너무 어리게 보일 수도 있습니다. 중학생 아이처럼 보일 수도 있으니 꼭 전문가와 상담한 후 기장을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사람들에게 잘 어울리지만, 동그란 얼굴형은 볼륨때문에 더욱 동그랗게 보일 수 있습니다. 조심하세요!



둥근 얼굴형, 갸름한 얼굴형, 네모난 얼굴형 등등 다양한 얼굴형마다 어울리는 헤어와 단점을 부각시키는 헤어가 있는데요. 사실 대부분의 헤어스타일을 찾아보면 갸름한 얼굴형에 어울리는 머리라고 하죠. 내 얼굴형에 어울리는 헤어를 찾으려고 해도 혼자서는 찾기 어려운데요. 그때 가장 필요한 것은 전문가의 의견과 손길이죠. 아무말도 안해도 내 얼굴형에 딱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을 추천해주는 스탭님들을 보면 존경스럽기까지 하죠. 그래서인지 최근 헤어 디자인을 배우고자하는 친구들이 많아요. 존경하는 스탭쌤처럼 되기 위해서는 실습을 많이 하는 학교를 찾아보는 것이 좋겠죠?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는 뷰티샵이나 방송국 분장실 등 다양한 곳에서 실습을 하고 있답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