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실용무용예술계열>계열행사

무용예술계열 2019 학생활동 돌아보기

작성자 : admin 2020-01-03 조회 : 2410


재학생 수상 소식

무용예술계열 강정모 학생과 전수빈 학생이 세계문화예술협회 에서 주관한 제 12회 서울무용전국대회에서 실용무용 2인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수상을 한 전수빈 학생은 "처음 대회를 준비하다 보니 어디서부터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잘 몰랐어요. 학교 수업을 병행하면서 진행했기 때문에 연습할 수 있는 시간되 제한적이었어요. 늦은 시간까지 연습실에 남아서 연습할 때면 교강사이 꼭 연습실에 들려서 맛있는 간식도 사주시고 격려도 해주셔서 힘이 된 것 같아요." 라고 전하며 대회 준비를 도와주신 교강사님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답니다.




재학생 외부 행사 참여 소식

무용예술계열 학생들이 문정동 로데오 페션거리 축제에 축하 공연을 진행했습니다! K팝의 열풍으로 무용예술계열에 대한 인기도 뜨거운데요. 본교 무용예술계열에서는 학생들이 자신의 실력을 키우고 이름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많은 무대 경험을 제공하고 있답니다. 지난번 영등포 벚꽃축제에 이어서 문정동 로데오 축제까지 학기 중에 벌써 2번의 큰 행사가 있었고 최근 재학생이 대회에서 수상을 알리며 학기 중임에도 활발한 학생 활동을 하고 있답니다.




무료 릴레이특강

이번 학기에도 어김없이 무용예술계열에서는 무료 릴레이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정인철 (힙합) / 이재원 (팝핀) / 염기현 (하우스) / 정은비 (현대무용) / 신상락 (코레오) / 전윤주 (훌라댄스) 로 특강이 이루어졌는데요. 무용예술계열에서는 장르별로 현업 댄서들의 특강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펨코레오에 이어서 힙합, 현대무용, 락킹, 비보이 등 장르별 특강이 준비되어 있으니 본교 홈페이지 릴레이특강 신청 페이지에서 신청하실 수 있답니다. 이 날 춤에 관심이 많은 친구들이 다수 무료 특강에 참여해 춤을 배웠는데요. 춤에 대한 관심만으로 시작했는데 짧은 시간이었지만 훌륭한 티칭 테크닉을 지닌 교강사님 덕분에 춤에 대해 더 관심이 생겼다고 전해주었답니다. 춤을 전공으로 고민하고 있다면 특강을 통해 도전해보는 것도 좋겠죠? 




유튜브 커버 댄스 영상 촬영

요즘 유튜브에 댄서들이 자신들의 개성 넘치는 댄스 영상을 올리는 것이 대세인 것 다들 아시죠?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무용예술계열에서는 학생들이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쌓고 대외적으로 댄서의 이름을 알릴 수 있도록 영상 촬영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답니다. 스튜디오를 빌리는 대여비 및 촬영팀을 지원하고 있으니! 학생들은 열심히 춤을 추기만 하면 된다는 것! 유튜브 영상 제작하기 참~ 쉽죠? 방학을 맞아 열심히 학기 중에 연습한 춤 실력을 보여주기 위해 재학생과 교강사진이 뭉쳤습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유튜브 채널에서 학생들의 커버댄스 영상 촬영기를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시댄스 워크샵

서울세계무용축제(SIDance, 이하 시댄스) 10월 2일(수요일)부터 10월 20일(일요일)까지 19일 간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 서강대학교 메리홀 대극장, CKL스테이지, 한국문화의집(KOUS), 문화비축기지 등에서 진행되었습다. 시댄스에서는 다양한 공연 이외에도 전문 무용인과 연기자를 대상으로 워크숍, 일반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워크숍이 본교에서 진행되었는데요. 총 3차례 진행되는 워크숍은 ▲안드레아 코스탄초 마르티니 (Andrea Costanzo Martini) 가가 워크숍 ▲프란체스카 포스카리니(Fancesca Foscarini)의 비대칭에의 소명 워크숍 ▲파울라 킨타나 (Paula Quintana)&하비에르 쿠에바스(Javier Cuevas) 단체 안무의 창작과 공연 워크숍이 마련되었습니다. 무용예술계열 최수진 전임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무용수 안드레아 코스탄초 마르티니에게 워크숍을 듣는 다는 것 자체가 본교 학생들에게는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본교 실용무용과정 학생들을 위해 워크숍 및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는데요. 워크숍 참가자인 재학생들은 "세계적인 무용수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없는데 이렇게 귀한 수업을 들을 수 있어서 기뻤다"고 전했습니다.





락킹 댄스 워크샵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무용예술계열 워크샵이 진행되었습니다. 국내 최초로 라이브 연주에 맞춰 진행된 락킹 워크샵으로 80여명의 댄서들이 본교 아트홀에 모였습니다. 하루만에 참가 신청이 마감되었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총 2부로 진행된 이번 워크샵은 'SNL 코리아'의 대표 간판 밴드로 활약한 커먼그라운드와 전국 스트릿대회 우승을 거머쥔 펑키스트릿프린즈가 함께했습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이사장, 학장을 비롯해 80여명의 댄서들이 참여하며 춤과 노래에 대한 대화와 안무지도가 진행되었습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