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실용무용예술계열>계열행사

김정원 교강사 워크숍 현장 리뷰

작성자 : admin 2019-08-29 조회 : 2383

김정원 교강사 워크숍 현장 리뷰





지난, 24일 본교 무용예술계열에서는 댄서 김정원 교강사의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김정원 교강사 이력 : UK bboy championship 국제 대회 우승 (대한민국 최초), battle de mash 유럽컵 우승, B B-boy 일본 전국 대회 준우승, UK bboy championship 국제 대회 우승, 2008 댄스 다이너마이트 월드 그랑프리 국제 대회 우승, battle of the year 국제 대회 준우승, UK bboy championship 국제 대회 준우승






수 많은 대회에서 우승을 한 화려한 경력을 가지고 있는 김정원 교강사는 이번 강의를 통해서 학생들에게 '댄서로서 어떤 태도로 살아가야 할 것인지'에 대한 방향성과 그 비전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주셨답니다. 이미 김정원 교강사는 최근 2년 동안 댄서의 꿈을 안고 있는 많은 학생들을 만나며 본인의 성장 스토리와 위기 극복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들려주며 선배로서, 선생님으로서 그 앞길을 제시해주었습니다.


또한, 댄서로서 공연활동과 강사활동을 비교하며 '강사 활동'에 대한 비전과 인식 개선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주었습니다. 2018년 한 달간 온라인을 통하여 댄서 직업군에 대한 소득조사가 실시된 바 있습니다. 그 중 국제대회 우승 경험자 2명과 국내대회 우승자 5명이 포함되어 있었으며 80%가 20대였습니다. 15.6%는 교육 활동을 하고 있었으며, 그 중 75%가 겸업을 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공연 활동을 하면서 겸업을 하는 경우는 39%였으며, 나머지 27%의 경우는 박사학위가 있는 엘리트 1명을 제외하고는 모두 교육활동을 병행하고 있었습니다.



 



2018년 서울시 방과후 학교 운영 학교 수는 11,746군 데였으며 학원 및 문화센터, 평생 교육원, 청소년 관련 기관 등을 고려하면 훨씬 많은 기관이 예술 문화 관련 교육을 운영중에 있었습니다. 김정원 교강사는 강사활동을 하면서 본인이 확인한 사실에 대해서 학생들에게 알려주었는데요, 강사활동의 경쟁력은 실력보다 수업 계획, 관련 자격증, 인성과 교육에 대한 열정 및 관심이 우선으로 적용되며 경력을 내세우지 않아도 소득활동이 가능하였고, 우러 200만원 정도의 소득이 가능하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또한, 저녁 시간은 개인 시간으로 활용이 가능하여 다른 소득활동이 가능하는 등 공연 활동 보다 좋은 환경에서의 생활이 가능한 것 또한 확인했습니다. 김정원 교강사는 댄서이자 교육자로 활동하면서 본인이 직접 겪은 경험과 노하우에 대하여 학생들에게 솔직하게 전달하고, 따뜻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특강 2부에서는 여러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바 있는 높은 실력을 갖춘 본인의 댄스 노하우를 학생들에게 전수했는데요! 프로그 댄스, 블록 시스템 기술을 알려주는 시간이었습니다. 이어지는 3부에서는 댄서와 강사활동, 공연활동을 꿈꾸는 학생들의 고민이나 어려움을 이해하고, 김정원 교강사의 경험을 바탕으로 조언과 미래를 위한 교육 방향을 제시하는 등 자유로운 대화의 시간을 가졌답니다! 이번 강의에서는 댄서로서 쌓아온 김정원 교강사진만의 노하우와 함께 이번에는 학생들을 지도하는 방법에 대해 워크숍을 진행했습니다. 댄서로 춤을 익히는 것과 지도자로 춤을 알려주는 것은 많은 차이점을 알려주며 무용예술계열에서 안무가 혹은 학교 선생님을 꿈꾸는 학생들에게는 큰 도움이 되었던 강의였답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