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공연예술계열>계열행사

연예엔터테인먼트부터 극작가까지! 공연연출과정 특강 모음

작성자 : admin 2020-08-06 조회 : 22903

연예엔터테인먼트부터 극작가까지! 공연연출과정 특강 모음 



공연예술계열에서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의 특강을 들으며 공연 관련 다양한 직군에 대해 보다 심도 깊게 알아가고 있습니다. 현업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계시는 전문가이다 보니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조언을 전하고 계시는데요, 이러한 특강들을 통하여 직업군에 대한 이해력 뿐만 아니라 취업 팁과 실제 현장에서 일어나는 생동감 넘치는 경험들을 들을 수 있답니다. 오늘은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공연예술계열에서 진행된 공연 전문가 특강을 모아보았습니다.





뮤지컬 연출가 장유정

뮤지컬 ‘그날들’ ‘금발이 너무해’ ‘김종욱 찾기’ ‘오! 당신이 잠든 사이’ 등을 연출, 작품성과 대중성을 모두 확보하며 제12회 한국뮤지컬대상 최고작품상 등 다수의 상을 수상한 바 있는 뮤지컬 연출가 장유정. 장유정 연출가 님은 “지금 당장은 대체 가능한 사람일 수 밖에 없다”, “대체 불가능한 사람이 되라, 그것이 프로다”라는 조언을 전하며 공연 연출가로서 프로가 되기 위한 마음가짐에 대한 강의를 전해주셨습니다.





뮤지컬 연출가 추정화
추정화 연출가는 뮤지컬 ‘스모크’ ‘인터뷰’ ‘은밀하게 위대하게’ 등을 연출 한 바 있으며, 제1회 한국뮤지컬어워즈 신인 연출상을 수상한 바 있는 공연예술계열에서 저명한 능력자이십니다! 추정화 연출가는 배우에서 공연연출가로 첫 발돋움한 작품 ‘달을 품은 슈퍼맨’ 에피소드를 시작으로 ‘인터뷰’ ‘스모크’ 등 작품을 연출했던 과정과 에피소드에 대해 이야기 해주시면서 “현실에 굴하지 말라. 버티다보면 하고 싶은 것을 하고 있는 날이 온다”며 공연연출가를 꿈꾸는 공연예술계열 학생들에게 조언과 응원을 아끼지 않으셨습니다.




YG엔터테인먼트 특강
2019 릴레이 특강의 포문을 열었던 YG엔터테인먼트 특강. 연기자 언론 홍보팀 과장님께서 직접 학생들에게 강의를 전해주셨는데요, 학생들이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많은 직무가 있는 엔터테인먼트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시고, 그에 따라 갖춰야 하는 능력과 준비 사항들을 알려주셨습니다. 또한, MINO, 제니 등 실제 YG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들의 앨범 마케팅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서 한 아티스트가 앨범을 내기까지 어떤 과정을 거치는 지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주시기도 했습니다. "엉뚱한 것으로 시작하지 말자!내가 하고싶은 것이 있으면, 그 쪽 분야라 가까이에 있자." 라는 말씀을 전하며 학생들의 꿈을 응원해주었던 YG엔터테인먼트 특강이었습니다.




前YG엔터테인먼트 A&R 전문가 특강
YG엔터테인먼트 A&R 출신으로 빅뱅 앨범에 참여하고, 브라운아이드걸스를 전담한 바 있는 '전민지' 교강사의 특강이 진행된 바 있습니다. 공연예술계열에서는 많은 학생들이 엔터테인먼트 A&R 직업을 꿈꾸고 있는데요, 전민지 강사님은 엔터테인먼트에서 근무하면서 쌓았던 경험, 실제로 겪었던 상황들을 생생하게 전달해주시어 학생들의 공감을 이끌었습니다. 신인개발팀의 업무, 오디션 업무 등 실제 사례들을 예시로 들어 학생들의 이해를 도왔답니다.




대학로의 스타 오세혁 극 작가·연출가 특강
한국 연극계의 블루칩이라 불리는 연출가이자 작가인 오세혁 강사님의 특강에서는 본인이 공연계에서 경험했던 일들을 극작가, 연출가로서 생생하게 전달해주셨습니다. 연극 <보도지침>, <아빠들의 소꿉놀이> 등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받으며 자신의 이름을 각인시키는 데 성공한 오세혁 연출가는 학생들에게 선배인 입장에서 극작가, 연출가로서의 고충과 보람을 느꼈던 작업 등에 대하여 솔직하게 이야기 하고, 같은 길을 걷는 것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연출가, 작가로서 갖추어야 할 자세에 대한 조언도 전해주셨습니다.




공연전문가 이강현 선배
공연예술계열 졸업생 이강현 선배의 멘토링 특강이 진행된 적 있는데요, 이강현 학생은 동국대 대학원에 편입하여 올해 석사 졸업을 했으며, 뮤지컬 <핑크퐁과 상어가족>, <헤이지니&럭키강이>, <미니특공대X>에서는 제작 피디로 활약한 바 있습니다. 이강현 졸업생은 공연업계 전문가 선배로서 학생들이 학교를 다니면서 꼭! 해봤으면 활동이나 가져야할 마음가짐에 대하여 아낌없는 조언을 전해줬습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