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공연예술계열>계열행사

축제 기획 전문가 '김연정' 특강 리뷰

작성자 : admin 2019-10-14 조회 : 2327

축제 기획 전문가 '김연정' 특강 리뷰 



본교 공연예술계열에서는 학생들일 여러 분야에서 전문가로 활동하고 계시는 최고의 특강 강사를 섭외하여 릴레이 특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학로 스타 극 작가 오세혁, 뮤지컬 제작 및 뮤지컬 배우 매니지먼트 '알앤디웍스' 오훈식 대표 강의에 이어 축제 기획 전문가 임연강 특강 강사님을 모시고 '공연, 페스티벌' 기획과 현장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들었습니다. 김연정 축제 기획자님의 이야기를 전해드릴게요! 





특히,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공연예술계열은 캔드릭 라마, 아리아나 그란데, 콜드 플레이, 숀 멘데스 등 공연계서 내로라하는 아티스트들의 내한 공연, 국내 톱 아티스트 콘서트 등 대형 콘서트 현장에서 스태프로 활약하고 있으며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데요, 김연정 특강 강사분은 축제 기획 전문가인 만큼 본인의 경험을 토대로 학생들에게 솔직하고, 진솔한 이야기를 전해주셨습니다. 영국 에단버러 페스티벌, 프랑스 아비뇽 축제, 덴마크 페스티벌 등 문화예술 기관에서 지원하는 사업을 통해 해외 경험담을 전해주시며, 나중에 공연예술계열 학생들도 재단, 기관 등을 통하여 지원금을 받아 해외의 다양한 페스티벌 경험을 해보라고 전해주셨습니다. 물론, 우리나라도 공연 문화가 잘 발달되었지만, 해외 페스티벌 경험은 국내에서 경험하지 못한 것을 느끼게 하고, 시야를 넓혀줄 것 같네요!





김연정 축제기획자는 좋은 기획과 좋은 공연의 핵심은 결국 참여하는 관객이 즐거워 하고, 맘껏 즐길 수 있는 공연이어야 된다고 생각한다고 전했습니다. 학생 때 다양한 공연과 페스티벌 등에 참여하여 관객 입장이 되어 페스티벌의 좋은 점과 부족한 점을 온전히 느끼고 본인이 기획자의 입장에 서서 아이디어도 보태어 보고, 이를 기억하고 메모하는 습관을 들이기를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EDM페스티벌의 대표 주자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에서도 기획자로 진두지휘를 하신 김연정 특강 강사님! 김연정 강사님은 보통 연극, 무용 등의 실내 공연이나 페스티벌 기획을 주로 맡아오셨다가 처음으로 대규모의 무대가 네 개나 되는 야회 페스티벌을 맡게 되었고, 좋은 기회라 생각하여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관심이 없었던 EDM이라는 장르에 대해서도 공부하게 되었으며, 이에 엄청나게 열광하는 대중들을 보며 새로운 트렌드와 코드를 읽었다고 해요! 특히, 어마어마한 규모의 공연인 만큼 관객들의 안전, 세계 탑 급의 DJ들과의 소통 및 케어, F&B 입점 부스 관리, MD 판매 관리 등을 담당하며 무전기를 4개나 들고 다니며 여러 파트와 소통하며 큰 페스티벌을 운영했다고 합니다! 본인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들려주는 이야기인 만큼 학생들은 더욱 집중해서 강의에 임했습니다.


이처럼 본교 공연예술계열은 학생들은 현업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계시는 최고의 특강 강사 라인업을 통해 학생들에게 실전 경험을 바탕으로 한 실무적인 이야기를 전해주고 있습니다. 전문가 강사님인 만큼, 현장 실전 이야기, 취업 꿀팁 등 또한 들을 수 있는데요! 강의를 통해 학생들의 적극적인 모습과 열정을 보고, 기획사 초대 등 더 좋은 기회도 얻어가고 있답니다. 이번 강의는 평소에 콘서트 스태프 활동을 하며 실전 경험을 쌓고 있는 공연예술계열 학생들에게 특히나 큰 도움이 되었던 강의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학교에서는 학생들이 궁금해하고, 꿈에 한 발자국 더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특강을 마련할 예정이랍니다 :-)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