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공연예술계열>계열행사

세계적인 스타디움 공연장 모음

작성자 : admin 2019-06-03 조회 : 2649

방탄소년단 스타디움 공연장에 대해 알려줄게!

 

 

최고의 보이밴드라는 수식어를 입증하며 방탄소년단이 스타디움 투어 공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비욘세, 레이디 가가 등 미국 초대형 가수들만이 가능한 스타디움 공연장에 입성하면서, '스타디움' 공연장에 대한 관심과 궁금증도 커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대표적인 스타디움 5곳을 소개해드릴게요!

 

 

런던 웸블리 
현재 영국에서 가장 큰 경기장으로, 총 9만명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 이외 주로 비시즌기에는 콘서트장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은데, 규모가 규모다보니 여기서 공연을 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글로벌급이거나 최소한 유럽 지역에선 스타 비슷한 인정을 받는 상징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기네스 기록으로는 7연속 매진으로 50만명의 관중을 동원하여 기네스북에 등재된 마이클 잭슨이 있답니다. 

 

특히, 웸블리는 작년 히트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를 통해서 우리에게 익숙한 공연장이기도 한데요, 33년 전, 영국과 미국에서 영원히 전설로 남을 공연이 펼쳐졌습니다. 1985년 7월 13일에 개최된 대규모 콘서트 ‘라이브 에이드’인데요, 참가자 명단은 그야말로 초호화판! 에릭 클랩튼이나 믹 재거, 엘튼 존, 마돈나, 폴 매카트니 등 역사에 한 획을 그은 가수들이 포함됐었습니다. 전설적인 음악가들이 한 무대에 서는 모습을 실시간으로 지켜본 당시의 사람들은 지금으로선 억만금을 주고도 얻을 수 없는 행운을 누린 셈이죠. 지난 주말! 세계적인 보이 밴드로 불리는 '방탄소년단'이 공연을 하면서 화제가 되었답니다. 

 

뉴저지 메트라이프 
메트라이프 스타디움은 미국 뉴저지주 이스트러더퍼드에 위치한 경기장입니다. 미식축구팀 뉴욕 자이언츠와 뉴욕 제츠의 홈 구장으로 사용하고 있으면서 2020년에는 XFL 소속 뉴욕 XFL 팀 홈구장으로 사용 예정입니다. 약 8만 2천 여명 관객을 수용할 수 있는 크기랍니다.

 

LA 로즈볼 
미국 서부 로스앤젤레스의 로즈볼은 유명한 경기장이자 모든 대학 풋볼 경기 중 최고의 전통을 지닌 경기를 개최하는 곳입니다. 로즈 볼 경기장의 좌석 규모는 92,542명의 관중이 앉을 수 있을 정도이며, 이곳에서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유명한 스포츠 행사가 개최될 것입니다. 로즈 볼은 미국의 유명한 경기장 중에서도 가장 유서 깊은 경기장 중 하나랍니다. 
로즈볼 스타디움은 매년 열리는 로즈볼 게임과 함께 슈퍼 볼, 하계올림픽 금메달 결승전, FIFA 월드컵 결승전, 슈퍼스타 콘서트가 열렸던 곳입니다. 슈퍼볼 하프 타임 쇼 때 마이클 잭슨의 공연이 있었고, 2010년에는 U2, 2014년에는 비욘세와 제이지, 2014년에는 에미넴과 리한나의 몬스터 투어가 개최되었습니다. 2014년 9월에는 보이밴드인 원디렉션의 콘서트가 연 3일 모두 완전 매진되기도 하면서 공연장으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장소랍니다.

 

시카고 솔저필드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에 위치한 경기장입니다. 약 6만 2천여 명을 수용하며 전미 미식축구 연맹(NFL) 소속의 시카고 베어스팀의 홈구장이랍니다. 시카고 솔저필드는 월드컵 개막전 현장으로 의미가 깊은 경기장이랍니다. 최근에는 방탄소년단의 월드 투어 공연장으로 사용되면서, 솔저 필드는 팬들로 가득!

 

브라질 상파울루 알리안츠 파르크 
알리안츠 스타디움은 이탈리아 토리노에 위치한 축구 경기장이며 이탈리아의 축구 클럽 유벤투스 FC의 홈구장입니다. 2011-12 시즌의 시작과 함께 문을 열었으며 41,000석의 관중석을 가지고 있습니다. 



출처: https://sart.tistory.com/4223?category=444542 [SART ART]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