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학생이야기

home > SART>학생이야기

뷰티예술계열 재학생 국가자격증 취득 인터뷰

작성자 : admin 2020-01-15 조회 : 2277


1. 간단한 자기소개 및 취득한 자격증을 알려주세요! (왼쪽부터 오른쪽으로 소개)

- 방송스타일리스트과정 19학번 장서린입니다저는 메이크업 국가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 

- 안녕하세요뷰티예술계열 방송스타일리스트과정 18학번 조미경입니다저는 미용사 일반 헤어국가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방송스타일리스트과정 19학번 길세빈입니다저는 미용사 일반 헤어국가자격증과 메이크업 국가자격증이 있습니다. 



2. 자격증 취득에 도움이 된 수업이 있다면?

방송스타일리스트과정 18학번 조미경

자격증 특강 자체가 많은 도움이 되었고 혼자 연습을 하는 경우에는 장소를 마련하는 것 자체도 쉽지 않은데 그런 경우에는 방학에도 학교에 나와서 강의실을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모르는 부분 잘 안 되는 것들 또는 완성된 사진이나 하는 과정 등을 사진으로 찍어서 교강사님에게 보내 드리면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방송스타일리스트과정 19학번 장서린

저도 실제로 자격증을 취득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고 특히 모르는 부분이나 부족한 부분들을 교강사님이 지적해 주셔서 많은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방송스타일리스트과정 19학번 길세빈

확실히 수업 때보다 집중할 수 있었고 모르는 부분을 1:1 지도를 통해 더 완벽하게 숙지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3. 자격증 취득에 특별한 노하우가 있다면?

방송스타일리스트과정 18학번 조미경

취득에 대한 특별한 노하우는 없고 연습이 가장 중요하고 헤어는 재료가 많아서 시험장에 가면 떨려서 재료를 다 못 꺼내 놓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가기 전날에 미리 재료 목록들을 보고 과제별로 따로 포장을 해서 가서 과제마다 준비해놓은 것을 꺼내 놓은 방식으로 준비했습니다.


방송스타일리스트과정 19학번 장서린

학교에서 배웠던 실습을 기반으로 부족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공부했습니다.


방송스타일리스트과정 19학번 길세빈

시험 보는 것처럼 시간을 제면서 연습하는게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4. 뷰티예술계열의 학교생활을 소개한다면?

방송스타일리스트과정 18학번 조미경

일단 저희 학교에 손대식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겸임으로 계시는데 손대식 겸임이 현장에 많이 나가시다 보니까 학원이나 다른 학교에서는 배울 수 없는 현장에서 써먹을 수 있는 팁들을 많이 배울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방송스타일리스트과정 19학번 장서린

현장에서 계시는 교강사님이나 샵을 운영하는 교강사님들이 많으셔서 자연스럽게 현장실습을 쌓을 수 있고 취업 연결에 도움을 주십니다.


방송스타일리스트과정 19학번 길세빈

실제 국가자격증 특강이 많았고 시험장에서 감독으로 계시는 교강사님이 특강을 진행하시다 보니 시험장에서 꿀팁이나 규정들을 평소에 익히면서 연습할 수 있어서 도움이 되었고 이런 특강을 학교 밖에서 따로 들으려면 금액적인 부담이 큰게 사실인데 학교에서 무료로 진행해주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5. 앞으로의 목표가 있다면?

방송스타일리스트과정 18학번 조미경

남은 학교생활 잘 마무리하고 좋은 곳에 취업해서 하고 싶은 일을 배우는게 가장 큰 목표입니다.


방송스타일리스트과정 19학번 장서린

학교 다니는 동안 현장 실습을 통해 실무 능력을 올려 취업을 하고 싶고 에 들어오는 1학년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되고 싶습니다.


방송스타일리스트과정 19학번 길세빈

저는 학교에서 가장 큰 자랑이 될 수 있도록 대회 수상 능력이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