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학생이야기

home > SART>학생이야기

가쉬 데쉬(Dash)로 데뷔 장정한

작성자 : admin 2017-12-26 조회 : 2762

가수 데쉬(Dash)로 데뷔한 재학생 장정한 인터뷰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실용음악계열 장정한 학생이 지난 21일, 신곡 ‘I See U (feat. 마이크로닷)’를 발표하며 가수 Dash (이하 ‘데쉬’)로 데뷔했습니다. 멀리서도 눈에 띄는 큰 키에 훈훈한 외모, 파격적인 딥레드 헤어컬러와 화려한 장신구. 스스로도 “정변했다”고 말할 만큼 멋있어진 데쉬는 바쁜 일정 중에도 학교를 찾아 인터뷰를 해주었습니다. 그 내용, 전해드릴게요!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원 타이틀곡 ‘I See U’로 데뷔한 KMG 소속 가수 Dash라고 합니다. 반갑습니다!


 

Q. ?데뷔 곡 ‘I See U’, 너무나 좋던데요! 직접 소개해주세요!

  힙합 비트와 트렌디한 멜로디를 접목시킨 곡으로 그루비(groovy)하고 훅(hook)을 강조한 곡입니다. ‘I See U’는 한 대상을 그리워하며 기다린다는 의미도 있지만 제 자신을 정상에서 보자는 의미가 담긴 곡입니다.


 

Q. ?음원을 발표하면서 가수의 꿈을 이루었는데요, 소감은 어떤가요?

  앨범이 발매됐을 당시 꿈을 이뤘다는 실감은 나지 않았지만 지인들의 축하를 받고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어 기분이 좋았습니다.

  (실제로 데쉬 뮤직비디오는 해외 유튜버의 리액션 영상이 올라오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Q. ?가수의 꿈을 꾸던 수험생 시절,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실용음악과정을 지원,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오래전부터 가수의 꿈을 키워왔어요. 원래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에 입학하기 전, 다른 학교에서 공부했었어요. 그런데 진로에 대한 고민에 빠졌고, 군제대 후 아버지와 사촌 누나가 밀어주셔서 실용음악과정 유명한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에 입학했어요. 덕분에 꿈을 이룰 수 있게 도와주신 교강사님과의 소중한 만남이 이어진 셈이니 지금 생각해보면 아버지와 누나에게 정말 고마운 일이죠.


 

Q?학교에서 성실하고 실력도 뛰어난 학생이었다는 소문을 들었어요! 재학 중 가수의 꿈을 이루는데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이 도움이 됐던 점이 있나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에서 훌륭한 교강사님들을 만나 가수의 꿈을 이룰 수 있는 기회를 얻었어요. 재학 중에 문지영 교강사님의 도움으로 가수 휘성 등의 곡 가이드 녹음 활동을 해오다 지금 소속되어있는 KMG 회사를 소개시켜주셔 가수의 꿈에 한 발 짝 다가설 수 있었어요. 교강사님께 참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아직도 연락을 하고 있구요.



Q. ?학교에서 열심히 공부하는 것 외에도 또 어떤 노력을 해왔는지 알려주세요!

  음악의 폭을 넓히기 위해 장르 구분 없이 연습을 해왔어요. 유튜브도 저의 제2의 선생님이었어요. 유튜브를 통해 세계의 다양한 뮤지션들을 접했던 것이 많은 공부가 됐습니다.


 

Q. ?앞으로의 목표가 있다면요?

  뮤지션 데쉬로서는, 꾸준한 활동으로 커리어를 쌓아서 앞으로 저만의 색깔이 담긴 음악을 만들어나가고 싶습니다. 인간 장정한으로서는 아버지에게 효도를 하는 것도 가장 큰 목표이구요.


 

Q. ?같은 꿈을 꾸고 있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친구들, 후배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뭐든지 열심히 하면 기회는 오는 것 같아요. 노력과 연습이 부족하면 기회가 왔을 때 잡지 못하기 때문에 늘 준비하고 노력하라는 말을 하고 싶어요.

  또, 꿈을 선택한 이후에는 후회 없이 이뤄내셨으면 좋겠습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