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연기예술계열>계열행사

애니메이션 속 유명 캐릭터의 성우를 알아보자

작성자 : admin 2021-09-08 조회 : 22605


세일러문 성우 '최덕희' 
추억의 애니메이션 세일러문의 명대사 '정의의 이름으로 널 용서하지 않겠다!'를 남긴 성우는? 바로 국내 애니메이션 더빙 성우의 전설 '최덕희' 성우 분이십니다. 최덕희 성우님은 달의 요정 세일러문, 웨딩피티, 포켓몬스터의 한지우 등 인기 있는 애니메이션의 주인공 자리를 꿰찰 만큼 실력있는 성우랍니다. 그 외에도 올림포스 가디언 아프로디테, 이웃집 토토로 사츠키, 드래곤볼 손오공, 검정 고무신 이기영 등 우리의 유년시절을 책임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즐겨보는 애니메이션 속에서 활약을 하셨답니다!



하울의 움직이는 성 성우 '김영선' 
수많은 여성들의 마음을 흔들었던 영원한 첫사랑 '하울'의 목소리를 연기한 성우 김영선님. 김영선 성우는 포켓몬스터의 재간둥이 로이,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하쿠, 명탐정 코난 문재수, 탑블레이드 카이, 데스노트 야가미 라이토 등 많은 역할을 연기하면서 우리에게도 익숙한 성우로 자리 잡고 있답니다. MBC 성우 13기로 활발한 활동을 통하여 2006년 MBC 연기대상 TV 성우 특별상을 받으면서 그 실력을 인정받은 바 있습니다.



도라에몽 성우 '문남숙' 
MBC 16기 성우로 주로 맡는 배역은 소심하거나 밝고 씩씩한 소녀 계열 등이지만, 소년 역과 성인 여성 역에서도 폭 넓고 안정적인 연기를 보여주는 성우. 외화에서의 연기력도 상당히 좋은 평을 받고 있습니다. 꼬마타요 버스에서 '타요' 역, 그리고 한 때 큰 인기를 누렸던 모바일 게임 '모두의 마블' 속에서 '랜드마크 건설!', '마이 턴!'의 목소리도 문남숙 성우였다는 걸 알고계셨나요? 우리에게 너무나 친숙한 목소리의 주인공 문남숙 성우는 본교 연기예술계열 성우과정에서 학생들을 만날 예정입니다!



아따맘마 성우 '홍남기' 
성우 갤러리의 아이돌로 불리는 홍남기 성우. 홍범기 성우는 아따맘마의 오동동 역을 맡으면서 인지도를 높이고 다양한 팬층을 확보했습니다. 캐릭터의 나이대에 맞는 목소리와 자연스러운 연기로 호평을 받았답니다. 그 외에도 애니메이션 '라바'에 나오는 목소리 역을 맡은 바 있으며, 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여러 캐릭터의 성우를 맡으면서 게임 유저들 사이에서는 미친 연기 전문가로 통하고 있습니다. 홍남기 성우는 라디오, CF, 게임, 외화,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연기예술계열의 성우과정 학생들을 만나며 본인만의 목소리 연기 노하우, 성우 되는 꿀팁을 학생들에게 알려주고 있답니다.



원피스 루피 성우 '강수진' 
'진실은 언제나 하나!' 명탐정 코난 남도일, '너 내 동료가 되라!' 원피스 루피.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친구들이라면 한 번 쯤은 들어본 대사이자 목소리입니다. 성우계의 전설이라 불리는 강수진 성우가 연기를 했는데요, 이처럼 이미 우리에게는 너무 친숙한 목소리로 활발히 활동하고 계신답니다. 강수진 성우는 영화 드라마 '셜록'의 짐 모리아티 역을 연기하고, 이누야사에서 이누야사를 연기하는 등 영화, 애니메이션, CF 등에서 본인의 역량을 드러내고 현재는 성우계의 전설로 자리매김 했습니다. 

오늘은 우리에게 너무 익숙한 목소리의 주인공들을 만나봤습니다. 성우는 이처럼 한 사람이 다양한 목소리로 캐릭터를 분석/연기하는데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성우과정에서는 실제 더빙 현장에 참여하고, 학과에서 동아리를 구성하여 성우 공채 시험을 대비, 성우 워크샵 진행 등 프로 성우로 성장하기 위하여 적극적인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홍남기, 문남숙 성우와 같은 실력파 교강사진이 출강하고 있으며 학생들에게 성우가 되기 위한 목소리 연기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답니다. 앞으로 진행되는 성우과정 교강사진의 수업 현장 또한 전해드릴 예정이니 많은 기대바랍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