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취업성공기

home > SART>취업성공기

홍보물 디자이너 취업자 김혜지 포트폴리오 공개!

작성자 : admin 2021-07-26 조회 : 2141


 

1. 간단한 자기소개와 현재 취업한 회사, 그리고 그 곳에서 하고 있는 일에 대해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 19학번 김혜지 입니다. 저는 2021년 2월에 졸업하고 대유기획인쇄에서 이라는 회사에 취직하여 편집디자인팀에 디자이너로 재직중에 있습니다.



2. 대구대학교 신문방송학과에 다니다가 본교에 입학했다고 들었는데요. 신문방송학과를 다니다가 어떻게 디자인으로 전공을 바꾸는 결심을 하게 되었나요?

신문방송학과에서 광고학에 대한 관심이 많았습니다. 광고와 디자인은 정말 많은 교집합을 가지고 있어요. 모든 광고는 시각적으로 보여지기 때문인데요. 자연스럽게 디자인에도 관심이 생겼고 오히려 전공을 디자인으로 하면 내가 더 잘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서 서울에 와서 디자인으로 선택을 바꿨습니다.




 

3. 디자인과가 있는 학교가 많은데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를 선택한 이유가 있나요?

사촌이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패션디자인계열 다니면서 열심히 하고 잘되었습니다. 혹시 반규빈이라고 아시나요 ㅎㅎ 인터뷰도 많이 하고 그랬는데. 사촌이 저에게 디자인 쪽으로 해보는게 어떻냐고 추천하였고 교강사님 대면 면접을 진행했습니다. 당시 면접 전 상담 선생님 이 상담을 아주 잘해주셨습니다. 진심으로 제 진로에 같이 고민해주셨어요 그리고 면접 때 자신감이 없는 저에게 좋은 얘기를 많이 해주셨습니다.




 


4. 2년 만에 학사 학위 취득에 성공했다고 들었습니다. 정말 단기간에 학사 학위를 취득한 것인데요. 그 비법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 네 저는 일단 졸업 후 취직보다 대학원 쪽으로 갈 희망이 커서 졸업하자마자 가야겠다는 마음으로 1학년 때 부터 미리 준비했습니다. 학점을 어떻게 채워야하는지 미리미리 계획 세우고 오동화 전임에게 항상 여쭤보면서 준비했습니다. 학교에서 하는 자격증으로 학점을 빨리 채웠습니다. 자격증 특강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5. 취업을 해보니 학교 생활 혹은 수업 중 가장 도움이 되었다고 느낀 것이 있나요?

: 취업을 하고 나니 일단 실무에 바로 투입 해야하니까 기본기가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하였습니다. 회사에서는 기본기를 완벽히 익히고 있다고 생각하니까요 학교에서 실무 수업때 프로그램 기본기를 확실히 해놨습니다. 그리고 자료 찾는 법(레퍼런스 수집) 이 과정도 학교다니면서 많이 했었는데 이 것이 일할 때 정말 많이 도움되었습니다. 회사에서 정말 레퍼런스 많이 찾으라고 해요. 그리고 학교에서 다양한 디자인 수업들을 들은게 좋습니다. 편집디자인으로 들어왔지만, 패키지 시각 광고 여러가지를 알아야합니다. 



*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대봉투 사진


6. 취업한 회사에서 있었던 에피소드가 있다고 들었어요. 자세히 좀 알려주실래요?

저희 회사에 들어오는 주문건 중에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대봉투 건이 있었습니다. 학교에서 저희 회사에 대봉투 디자인을 요청한 것이죠. 저는 엄청 놀랬고 오동화 전임에게 바로 연락해서 제가 다니는 회사에 주문하셨다고 연락을 드렸습니다. ㅋㅋ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학생이다가 직장인으로서 학교에 대한 일을 하니 새롭고 신기했습니다.



 

7. 디자이너로 일을 해보니 디자이너에게 중요한 역량이 있다면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그리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저도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저도 학생 때 교수님께 젤 많이 들었던 말, “많이 보아라, 많이 따라해봐라” 였습니다. 길을 가다가도 왜 저렇게 디자인했을까, 색채는 이렇게 썻구나, 재질이 뭐지 눈 떠 있는 동안 내내 생각하는 습관을 들이는게 좋습니다. 항상 메모하는 습관, 자료 저장하는 습관, 그러나 저장만 해선 안돼고 보고 또 보면서 왜 저장했는지 생각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한가지 오래 붙 잡고 있는다고 좋아지기는 어렵습니다. 엎고 뒤엎고 하는걸 아까워 하지 말고 여러가지를 해보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학기 동안 다양한 수업을 듣는데 자기의 흥미가 맞는 디자인의 분야를 정하는것도 좋습니다.


8. 앞으로의 목표가 있다면?

저는 원래 서예전 들어올때 대학원 진학이 목표였습니다. 어쩌다보니 취업을 먼저하게 되어 경력을 쌓게 됬지만 저는 내 후년에 대학원 진학을 목표로 생각하고있고 더 깊은 학문을 배우고 싶습니다. 그리고 자기가 하는 분야에 대해서 최고가 되는게 제 목표 입니다. 많은 시간과 노력들로 저도 제 분야의 전문가가 되고싶습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