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취업성공기

home > SART>취업성공기

(주)코스모스코리아 광고디자이너 취업 소식

작성자 : admin 2021-04-16 조회 : 1457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시각디자인과정 졸업생 김○주가 (주)코스모스코리아 광고디자이너로 취업에 성공했습니다. 평소 관심이 있었던 광고 분야에서 디자이너로 취업하게 되어 만족스러운 회사 생활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신입임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포트폴리오로 실력을 인정받아 막내이지만 브랜드 디자인에 대해 두루두루 참여하며 즐겁게 일하고 있다고 합니다. 졸업 후 바로 취업을 통해 경력을 쌓은 다음 4년제 학사 학위를 준비 중인데요. 추후에는 편입 계획까지 있다고 합니다. 일찍이 전문학교에 입학해 누구보다 자신의 꿈을 체계적으로 설계하고 차근차근 이루고 있는 김○주 졸업생! 간단한 인터뷰로 학생의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Q1. 간단한 자기소개를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시각디자인과정 졸업생 김○주입니다. 현재 (주)코스모스코리아에서 광고디자이너로 재직 중입니다.


Q2.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에 입학한 계기가 있다면?


미술을 전공하기로 결심한 다음 학교를 알아보다가 비실기 전형으로 모집하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를 알게 되었습니다. 실무 중심으로 배운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고 무엇보다 대학원 진학 및 편입 성과가 우수해 학교에 입학해서 다양한 저의 진로를 고민하고 해결해나가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Q2. 학교에 다녀보니 실제로 어땠나요?


일단 정신없이 바빴습니다. 2년이 정말 짧게 느껴질 만큼 빡빡한 수업들이 많았고 재미있는 경험과 즐거운 기회들이 많았습니다. 예를 들어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에 참여에 지원을 받아 제 작품을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전시 기회가 있었습니다. 당시 캐릭터 라이선싱페어에서 진행하는 공모전에도 참여해 ‘2019 국제캐릭터콘텐츠 공모전 금상’을 수상해 전시장 현장에서 시상식도 이루어졌습니다. 학교에서는 이처럼 공모전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수업 과제물을 공모전에 바로 제출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해주시고 전시 참여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준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덕분에 저는 2020 경상북도전통문양 공모전 입상, 2019 국제생태디자인 창의공모대전 특선 등 다수의 공모전 수상을 통해 대외적으로 제 실력을 입증할 수 있는 스펙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 여기서 잠깐! 공모전 다관왕 김○주 졸업생 인터뷰 바로보기



Q3. 일찍이 눈에 띄는 실력으로 타임랩스 영상 촬영도 했다고 들었는데 무슨 촬영이었나요?

오동화 전임님께서 제 그림을 보시더니 빠르게 사물이나 인물의 특징을 잡아내 짧은 시간에 잘 표현한다고 칭찬해 주시며 유튜브에서 최근 인기 있는 주제인 타임랩스 촬영을 제안하셨습니다. 제가 그리는 과정을 영상으로 담고 그 영상을 빠르게 돌려서 하나의 그림이 어떻게 완성되는지 보여주는 것이었습니다. 저만의 개성을 담은 그림채로 조정석 배우를 캐릭터화해 표현하는 영상을 촬영한 적이 있습니다.


★ 여기서 잠깐! 김○주 졸업생 타임랩스 바로보기



Q4. 앞으로의 계획이 있다면?

애초에 회사에 들어와서 현업에서 제 커리어를 쌓는 것이 1차적인 목표였습니다. 현재는 회사에 다니면서 4년제 학사 학위를 준비하고 있으며 이후 편입도 염두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학교에 입학했을 당시 빠르게 배워 졸업 후 취업을 통해 실무를 쌓고 편입과 대학원 진학을 목표로 했었습니다. 천천히 계획한 바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Q5. 예비신입생들에게 하고 싶은 조언이 있다면?

학교에 입학 후 할 수 있는 일이 많습니다. 많은 기회를 즐기기 위해서는 스스로 바쁘고 열심히 학교 생활을 해야 합니다. 그럼 분명 졸업 후 취업에 대한 고민이나 미래의 계획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두 멋진 디자이너로 성장하시기를 바라요!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