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디자인예술계열>계열행사

게임 원화가 취업은 디자인예술계열이 잘해요!

작성자 : admin 2020-08-03 조회 : 3665


게임원화가 취업은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 본교 게임일러스트레이션과정은 매년 졸업생들이 넥슨, 넥게임즈 등 다수의 게임 회사로 취업에 성공하고 있는데요. 학생들이 취업에 있어서 좋은 성과를 보일 수 있는 이유는 바로 개별 포트폴리오의 완성도가 높으며 취업 준비를 위해 일찍이 다양한 공모전에 참여해 상대적으로 스펙도 타 지원자보다 우수하기 때문이랍니다. 실제로 취업한 학생들의 사례를 통해 어떻게 취업이 이루어졌는지 알아볼까요? 



넷게임즈 (넥슨계열사) 취업

넷게임즈 원화가로 취업에 성공한 게임일러스트레이션과정 윤○호 학생은 처음에는 게임을 즐겨하며 자연스럽게 게임 일러스트 등을 하고 싶어졌다고 했답니다. 이후 학원을 다니지 않아도 비실기 전형으로 학교에 입학할 수 있는 비실기 전형에 대해 알게 되었고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에 입학했습니다. 실기 중심으로 수업을 들어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고 졸업반일 때는 개별 교강사진들의 포트폴리오 피드백으로 취업 준비에 큰 도움을 받았다고 합니다.


또한, 엔씨소프트, 넥슨 등 국내 게임 회사에서 10년 이상 근무하신 교강사들이 학생들을 지도해주시기 때문에 게임 회사 직무에 대한 이해도가 타 경쟁자 보다 높았다는 것도 면접에서 좋은 성과를 가져올 수 있었던 이유였다고 합니다. 위에 게임일러스트레이션과정 학생의 그림 변천사를 보면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에서 얼마나 학생들의 실기력을 높게 끌어올리는지 알 수 있겠죠?



수퍼트리 게임 원화가 취업

수퍼트리를 아직 모른다고요? 수퍼트리는 역대 1·2·3대 카카오 CTO가 모두 투자한 블록체인 회사랍니다. 글로벌 크립토 펀드 블록워터캐피탈도 투자자로 가세하며 현재 매우 큰 이슈를 몰고 있는데요. 블록체인 기반 게임 플랫폼과 게임 디앱(DApp)을 개발하는 수퍼트리는 게임 업계에서 잔뼈가 굵은 최성원 대표가 이끌고 있습니다. 최 대표는 룽투코리아 COO, 엔픽소프트 COO·CFO, 웨메이드엔터테인먼트, CJ E&M, CJ지주사, NHN 등을 거치며 개발과 사업, 전략 등을 고루 섭렵해 앞으로 수퍼트리의 성장세에 대한 기대가 높은데요.






수퍼트리에 본교 게임일러스트레이션과정 호○아 학생이 취업에 성공했습니다. 귀여운 캐릭터를 주로 그렸던 학생은 교강사님의 추천으로 수퍼트리에 지원하게 되었는데요. 이처럼 학생마다 각기 다른 그림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학생의 그림채와 가장 유사한 게임 회사로 지원하는 것이 좋답니다. 자신의 개성을 살려 취업에 성공한 사례라고 볼 수 있답니다.



세계 모바일 게임 1위! 클래시오브클랜 게임 원화가 취업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전략 장르를 대표하는 게임사 중 하나를 꼽자면 슈퍼셀이 이름을 올리는 것에 이견이 없을텐데요. 그만큼 슈퍼셀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게임회사랍니다. 슈퍼셀은 '클래시 오브 클랜'으로 모바일에 최적화한 전략 게임을 만들어냈으며 기존 웹게임 기반의 전략 게임과 확실히 다른 전략과 재미로 세계 게이머들을 사로잡았답니다. 또한, 실시간 대전인 '클래시 로얄'을 선보이며 전략 장르 시장에서 또 한 번 만루홈런을 날렸는데요., '클래시 오브 클랜'을 통해 익숙한 캐릭터들이 등장한 실시간 전략 대전에 게이머들은 푹 빠질 수밖에 없었답니다. 이 외에도 '붐비치' 등의 작품까지 슈퍼셀은 모바일 전략 게임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며 모바일게임 시장의 독보적인 1등을 하고 있는 회사랍니다.


디자인예술계열 게임일러스트레이션과정 정태○ 졸업생이 취업에 성공하며 졸업생들의 부러움을 샀습니다. 취업 후 현재는 게임을 배경으로 한 역사자료 등 각종자료를 수집하고 사람들이 현재 좋아하는 게임을 파악하는 등 동향을 파악하여 새로운 게임의 콘셉트와 아이디어를 구상하는 일을 진행하고 있으며 각종 캐릭터의 역할 및 특징, 기본적인 스토리전개의 큰 흐름을 설정하고 그에 맞는 옷, 장신구, 표정 등을 디자인하고 있다고 합니다.



게임 원화가 취업은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

실력있는 교강사진과 자소서, 면접 특강까지 진행하는 디자인예술계열. 게임 원화가 취업을 꿈꾸고 있다면 비실기 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한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를 알아보세요!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