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연기예술계열>계열행사

실력파 성우가 되는 길! 바로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성우과정

작성자 : admin 2020-02-19 조회 : 3352

실력파 성우가 되는 길! 바로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성우과정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연기예술계열의 성우과정 학생들은 실력이 좋기로 소문이 자자한데요! 학생들이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스터디 효과는 물론실력 높은 성우 교강사진의 강의를 통해 기본기 탄탄한 실력을 갖추게 되었답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성우과정에서 강의를 전해주신 교강사진 분들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성우 홍범기

성우과정 학생들의 우상이라고 할 수 있는 홍범기 성우.  홍범기 성우는 야생의 지배자 반조 역에는 어린이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터닝메카드W’ 시리즈부터 ‘빅 히어로’의 ‘베이맥스’, ‘마당을 나온 암탉’ 등과 같은 다양한 애니메이션에 출연하며 열연을 보인 바 있습니다. 특히 애니메이션 '아따맘마'에서 오동동 역을 연기하면서 단숨에 인지도를 높이며 팬층을 확보했답니다. 캐릭터의 나이대에 적합한 소년 목소리와 자연스러운 연기로 호평을 받았답니다. 또한, 게임 성우로도 활약하면서, 메이플 스토리, 마비노기, 스타크래프트, 리그 오브 레전드 등에서 캐릭터 별로 개성있는 목소리를 들려주었습니다.



 



성우 안지환

국민 성우 안지환 님께서도 본교 성우과정 학생들을 위하여 특별한 강의를 전해주신 바 있습니다. 안지환 성우는 '무릎팍 도사', '동물 농장' 등에 출연하면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알 수 있는 목소리로 활발하게 활약하고 계시는데요, 본교 성우과정에서 진행되었던 특강에서는 성우 선배로서, 인생 선배로서, 학생들에게 좋은 교훈을 전해주셨답니다. '성우'가 되기 위하여 성우'만'을 꿈꾸지 말고, 조금 더 큰 범주에서 성우'도' 될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된다며, 시선 처리, 공간감에 대한 이해, 표정에 대한 공부의 중요성을 강조하셨습니다.



 



성우 여민정

극장판 '짱구는 못말려'에서 짱아 역, '명탐정 코난'의 한아름 역, '안녕 자두야' 자두 역을 맡으며 성우로서 종횡무진 활발하게 활동하고 계시는 여민정 성우 또한,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성우 과정에서 강의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여민정 성우는 성우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업을 진행하면서 지문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강조하셨습니다. 지문에 대하여 자신의 목소리를 어떻게 표현할 것인지, 작가의 의도가 무엇인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팁을 전해줬습니다. 또 대사를 받는 즉시 대사를 주고 받는 주인공들과 그 주인공들이 처한 상황을 상상해 내야합니다. 무조건 어색한 연기력을 감추려는 것보다 연기를 자연스럽게 할 수 있도록 호흡, 목소리 크기, 성격, 연령대 등을 완벽 파악하고 연기하는 것이 연기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가장 빠른 길이라고 합니다!


그 외에도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성우과정에서는 스타 성우 서유리, 이현진 등 우리나라에서 내로라하는 성우들이 강의를 진행하면서 공채 성우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본인들 만의 팁을 전수해주었습니다. 이처럼 화려한 이력을 자랑하는 성우 교강사로부터 목소리 톤, 연기 등 세세한 부분까지 코칭을 받고 있는 본교 성우과정 학생들! 꾸준히 성우 워크샵을 진행함과 동시에 교내에서 더빙 스터디 모임, 공채 성우 준비 스터디 등을 주체적으로 이끌면서 성우에 대한 꿈을 키우고 있으며 남다른 열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성우는 목소리로 연기하는 배우라고 할 수 있는데요, 본교 연기예술계열에서는 뮤지컬 '시카고', '지킬 앤 하이드'에서 열연을 보인 뮤지컬계의 대부 류창우, 베테랑 배우 임대호 등 내로라하는 연기 배우 교강사진이 학생들의 연기와 발성을 섬세하게 가르치고 있답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