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주얼리디자인계열>계열행사

주얼리디자인과정 재학중에 득템하는 자격증

작성자 : admin 2020-01-02 조회 : 2390

주얼리디자인과정 재학중에 득템하는 자격증 





보석감정사

보석감정사란 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보석감정사 시험에 합격하여 그 자격을 취득한 자를 말합니다. 보석감정사는 광학계기를 사용하거나 규정된 화학용액을 이용하여 보석의 가치와 진위여부를 감정 또는 감별하는 일을 하고, 보석의 빛깔, 연마정도에 따라 등급을 판별 결정하여 보석감정서를 발부하고, 도매 및 소매 가격을 평가하는 작업을 담당합니다. 응시자격에는 제한이 없으며,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고 있습니다. 국가기술자격으로 인정되는 보석감정사 자격 검정 시험은 필기시험으로 1)보석학 일반 2)다이아몬드감정법 3)보석감별법 4)보석가공기법에 대하여 시험을 치르고 보석감정 실무 시험을 치르게 됩니다. 100점 만접을 기준으로 하여 60점 이상을 받아야 합격이 됩니다.





주얼리마스터
주얼리마스터는 경제 성장에 따른 사회 환경 및 주얼리에 대한 소비자 인식변화에 적절히 대응하고 소비자 보호 및 건전한 유통질서 확립을 통한 주얼리 관련 산업을 육성시킬 목적으로 양성되는 전문 인력입니다. 이 자격은 주얼리, 보석 제품에 대한 전문적 지식을 보유함으로써 소비자의 건전한 소비 활동에 대한 조언을 담당하는 전문가에게 부여하는 자격증입니다. 시험과목으로는 주얼리마케팅, 보석감별 및 감정, 주얼리디자인, 귀금속 및 보석 가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GTQ 자격증
기초 디자인 역량강화에 특화된 자격으로 누구나 취득 가능하며, 국내 디자인 자격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응시하는 자격입니다. GTQ(Graphic Technology Qualification)는 컴퓨터그래픽 디자인 능력을 평가하는 국가공인자격 시험입니다. 사진 및 각종 이미지 편집, 웹디자인 등 디자인에 있어 가장 기본이 되는 역량을 추출하고 조합하여 포토샵등의 디자인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평가합니다. 포토샵은 기초 디자인 역량강화에 특화된 자격으로 누구나 취득이 가능하며, 국내 디자인 자격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응시하는 자격입니다.





주얼리코디네이터
주얼리는 이제 패션에서 빠질 수 없는 필수 요소 중 하나인데요, 그 중에서 전문품에 속하는 주얼리의 판매에는 풍부한 상품 지식이나 전문 지식을 기본으로 한 적절한 조언이나 코디네이터에 의해 고객에게 신뢰와 만족을 제공해 나가는 것이 필수가 되고 있습니다. 주얼리 코디네이터는 상품을 단순히 고객에게 판매하거나 제 3자에게 개인의 한정된 지식을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아닌 고객 또는 지식 수용자의 필ㅇ료욕구를 정확히 파악하여 올바른 정보와 지식 그리고 풍부한 경험이라는 토대 위에 숙련된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더해 궁극적으로 제반 수용자에게 감동과 만족을 선사하는 역할을 하기 위한 자격증입니다.


이 모든 자격증에 관련한 강의 및 특강이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주얼리디자인과정에서 무료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전문가 특강으로 구성하여 학생들은 강의만 들어서도 높은 자격증 취득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재학중, 방학중에 자격증 취득함으로써 졸업 전에 학생들은 더욱 완성된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답니다. 혼자 공부하는 것이 아닌 전문 강사 분의 강의를 통해서 학우들과 함께 공부하다보니 모두가 으쌰으쌰 하는 분위기 속에서 자격증 취득에 힘쓰고 있는데요, 자격증 취득 걱정 없는 본교 주얼리디자인과정! 앞으로도 우수한 전문 교강사의 자격증 강의를 마련하여 학생들의 자격증 취득을 돕도록 하겠습니다 :-)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