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주얼리디자인계열>계열행사

졸업전시회 '빛:비치다' 오픈식 현장 공개!

작성자 : admin 2019-12-05 조회 : 2104

졸업전시회 '빛:비치다' 오픈식 현장 공개! 





지난 4일! 인사동 KCDF 갤러리 제 2, 3 전시장에서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주얼리디자인계열 학생들의 졸업 전시회 '빛:비치다'가 성황리에 진행되었습니다. 학생들은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아름다운 작품으로 보여주었는데요, 이번 졸업전시에는 본교 주진노 이사장님, 장승원 학장님, (사)한국보석협회 홍재영 회장님, 한국주얼리산업연합회 이봉승 회장님을 비롯하여 많은 주얼리 업체 전문가 분들과, 가족, 지인 분들이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어느 때 보다 화려하고, 따뜻했던 주얼리디자인과정 학생들의 졸업전시회 현장 소식을 전해드릴게요! 



 


이번 졸업 전시회 '빛:비치다'는 빛났던, 빛나는, 앞으로도 빛날 학생들의 소중한 순간들을 담아 작품을 준비한 전시회였습니다. 그만큼 학생들의 열정과 정성이 가득 담긴 아름다운 작품들을 만날 수 있었답니다. 오픈식에는 많은 분들이 참석했는데요, 그 시작을 본교 주진노 이사장님께서 응원 메시지와 함께 열어주셨습니다. 주진노 이사장님은 “졸업 전시회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학생들을 사랑으로 가르치신 교강사진과 항상 응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으신 학부모님들께 감사드린다. 이번 전시에서 가장 마음에 들고, 우수한 작품을 보았다. 바로 이번 졸업 전시를 준비한 여러분들이다”며 학생들에게 축하의 메시지를 전해주셨답니다. 모두를 감동케 했던 축사였습니다. 이어서 사단법인 한국보석협회 /홍재영 회장님의 축사와 사단법인 한국주얼리산업연합회 / 이봉승 회장님의 축사가 이어졌습니다. 모두들 학생들의 졸업을 축하하고, 앞날을 응원하는 따뜻한 메시지였답니다. 



 



2학년 학생들을 대표하여 강동채 학생은 “서툴고, 막막했던 시간들이 지나 지금 이 전시를 열기까지에는 부모님과 교강사진 분들의 응원 덕분이었다고 생각한다. 이번 전시를 위해 밤낮으로 작업하느라 고생했던 학우 분들에게 수고했다고 전하고 싶다. 그리고 이 자리에 와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다. 우리의 노력과 열정이 담긴 작품을 즐기고, 감상해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습니다. 동채 학생의 감동적인 이야기에 많은 학생들과 교강사진 분들이 눈물을 훔쳤답니다. 서로가 얼마나 노력하고, 서로에게 힘이 되어 주었는지 알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이어서 시상식이 진행되었습니다. 베스트 주얼러(한국보석협회장 KGTA상)에는 김서현, 원선우, 정수진 학생이 수상했으며, 베스트 크래프트맨(한국주얼리산업연합회장상) 강동채, 김세라, 최우수디자이너(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이사장상) 박현직, 권세빈, 송지영, 강소영 학생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은 학생들에게 진심어린 박수를 보내주었답니다! 또한, 이번 졸업 전시회에서는 본교 졸업생들과 예비 신입생들도 자리하여 더욱 훈훈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는데요, 졸업생들에게는 지난 해를 뒤돌아보고 졸업을 앞둔 후배들을 응원하는 자리가 되었고, 예비 신입생들에게는 선배들의 작품을 보며 의지와 꿈을 다질 수 있는 시간이었답니다. 



 



넓은 공간에서 작품 하나하나를 여유있게 감상할 수 있도록 전시되었던 이번 주얼리디자인계열 학생들의 졸업전시회! 학생들의 노력이 고스란히 묻어 났던 전시였습니다. 도록으로만 만났던 학생들의 작품을 실제로 보니 더욱 정교하고, 고급스러웠답니다. 학생들의 작품이라고 하기에는 믿기지 않을 만큼 우수한 실력을 보여주었던 주얼리디자인과정 학생들. 주얼리 전문가와 주얼리 관련 업체에서는 본교 주얼리디자인과정 학생들을 주목하고 있는데요, 이번 졸업 전시회에서도 많은 분들이 자리하시어 학생들의 작품을 유심히 보셨답니다. 학생들은 손님들을 맞이하여 본인의 작품을 일일이 설명하며 작품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습니다.





주얼리는 다양한 주제의 컨셉을 디자인하는 창의적인 예술분야로 고부가 가치를 창출하는 산업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특히, 다른 사업과 융합할 수 있는 넓은 활용 범위이기에 자신의 능력을 여러 분야에서 발휘할 수 있는데요, 그만큼 다양한 취업처가 확보되어 있어 주얼리디자인과정 졸업 후에 본인의 역량에 따라서 그 활동 범위가 매우 넓습니다. 이미 취업이 된 학생들도 있는 우리 주얼리디자인과정 학생들도 졸업 후에 주얼리 전문가로 성장할 거라 기대가 됩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는 주얼리 업체에서 현역으로 활동하고 있는 교강사진으로 구성되어 실무중심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격증 무료 특강, 다양한 산학 협력 프로젝트, 국내외 유명 주얼리브랜드 관계자 특강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공모전과 각종 대회에 참여해 대상, 본상 등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이어서 ‘티파니앤코’, ‘까르띠에’, ‘골든듀’ 등 유명 주얼리 브랜드로 취업에 성공하고 있답니다!




이번 주얼리디자인계열 졸업 전시는 오는 1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니, 직접 방문하시어 학생들의 작품을 둘러보시고 응원 부탁드립니다! ;-)

빛:비치다
오픈식 : 2019.12.04.(수) 오후 5시
전시 일정 : 2019.12.04~12.10
장소 : KCDF 갤러리 제 2, 3 전시장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 11길 8)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