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주얼리디자인계열>계열행사

주얼리 브랜드 전문가 릴레이 특강 모음

작성자 : admin 2019-07-01 조회 : 2236

금속공예과정 릴레이 특강 모음 스톤헨지, 티파니앤코, 어나더플래닛, 골든듀까지!

 

1. 스톤헨지 
주얼리 브랜드 '스톤헨지'의 이지선 주얼리디자이너의 특강! 스톤헨지 주얼리는 ‘Beautiful Moments(뷰티풀 모먼츠)’라는 슬로건 아래 클래식하고 우아한 브랜드 이미지를 선보입니다. 스톤헨지는 변치 않는 클래식을 추구하며 브랜드 철학이 담긴 뷰티풀 모먼츠 슬로건을 바탕으로 인생의 가장 아름다운 순간들의 감정을 다양한 시각으로 표현한 광고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이지선 디자이너는 그동안 미니골드, 제이에스티나, 클루, 엘르주얼리, 메트로시티에서 일을 하신 경력과 10년이 넘는 스톤헨지의 주얼리디자이너의 경력을 바탕으로 본교 주얼리디자인과정 학생들에게 '주얼리디자이너' 직군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전해주셨습니다. 또한, 학생들에게 주얼리 관련 진로 방향에 대한 구체적인 직군까지 알려주시며 학생들이 더욱 폭넓은 사고를 가지고 주얼리디자이너를 꿈꿀 수 있도록 조언을 아끼지 않으셨답니다.

2. 티파니앤코 
계적인 명품 주얼리인 '티파니 앤 코' 인사부 관계자 분들이 직접 방문하여 학생들에게 뜻 깊은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티파니앤코'가 다이아몬드 킹으로 불리게 되기까지의 역사 이야기, 티파니앤코 창시자인 찰스 루이스 티파니 소개, Rock in the bird, fancy yellow diamond 등 티파니앤코의 대표적인 다이아몬드 소개 등 명품 주얼리 '티파니 앤 코'의 빛나는 전통에 대해서 이야기해주셨습니다. 티파니앤코는 세계적인 명품 주얼리 브랜드답게 업계에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답니다. 'Do  the right thing' 티파니앤코는 다이아몬드를 채굴하고, 그 원산지를 투명하게 공개하면서 책임있는 채굴에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평소 의식하지 못했던 티파니 블루와 티파니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민트색 티파니 앤 코 상자이야기 까지 들을 수 있었던 티파니앤코 특강이었습니다. 실제로 티파니에서 몸을 담고 계시는 분이 직접 이야기 해 주시는 티파니의 모든 것! 학생들이 꿈꾸는 기업인 만큼, 취업과 복지에 대한 질의응답이 진행되었답니다.

3. 어나더플래닛 
디자이너 주얼리 브랜드의 새로운 별, 어나더플래닛! 김문수 대표는 기존 브랜드들이 쉽게 도전하지 않은 차별화된 방식으로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매번 디자인만큼이나 신경을 쓰는 것이 스토리텔링과 상품의 이름이라고 하는데요. 주얼리에 주제를 넣어서 스토리텔링을 하는 방식 예를들어 주제가 ‘북극의 밤’인 주얼리는 미지의 세계인 북극의 오로라와 백야를 원석 오팔과 실버로 표현된답니다. 김문수 대표님의 강의를 통해 실제 수업 시간 중에 본인의 주얼리를 디자인하고 제작하는 금속공예과정 학생들은 다시금 아이디어, 주얼리를 통한 스토리텔링 등에 대하여 자극을 받을 수 있었답니다. 재학생들에게 주얼리 디자인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이 주얼리를 구매하기까지 필요한 마케팅, 기획 그리고 홍보 방법 등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특히나 본인의 브랜드를 런칭하기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던 강의였습니다.

4. 골든듀 
본교 주얼리디자인과정에서 열렸던 단독 골든듀 취업 설명회! 특히, 골든듀 인사교육팀 부장님께서 직접 방문하여 강의를 진행해주시며 그 의미를 더했답니다. 또한, 단독 취업 설명회인 만큼 취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으로 실족 있는 특강이 이루어졌습니다. 골든듀에서는 수시 공채를 진행하고 있으며, 서류전형 - 실무진 면접 - 임원진 면접으로 구성되어 직무에 따라 실기 시험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최고의 주얼리 기업인 만큼 좋은 복지를 자랑하고 있는 골든듀! 이번 강의를 통해서는 골든듀 취업에 성공하기 위한 학생들이 갖춰야할 자질과 역량 등에 대한 구체적인 이야기와 팁을 전해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본교 주얼리디자인과정에서는 명품 주얼리 브랜드의 전문가 특강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현업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가 주얼리 업계 꿈나무들에게 꼭 필요한 팁을 보다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기 때문에 학생들은 강의를 통해서 수업 이외로 현직 실무진을 통한 취업 꿀팁, 기업 브랜드의 구체적인 마케팅/홍보/역사 등의 정보를 얻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주얼리 기업으로 취업하는데에 있어 필요한 역량, 포트폴리오 사항 등에 대해 구체적인 정보를 듣기 때문에 누구보다 취업에 강한 면모를 보이고 있답니다. 앞으로도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금속공예과정에서는 주얼리 업계 명사들을 초빙하여 특별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바랍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