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공연예술계열>계열행사

연예인 매니저의 하루 일상은 어떻게 될까?

작성자 : admin 2019-07-01 조회 : 3021

연예인 매니저 하루 일상에 대해 알려준다!

 

회사마다 다르지만 매니저는 경력에 따라 크게 현장매니저, 팀장/실장, 대표로 나뉘게 됩니다. 매니저 신입은 ‘로드매니저’ 혹은 ‘현장매니저’로 불리며 담당 연예인의 모든 스케줄에 함께 합니다. 운전은 일상이며 사람이 많은 곳에서는 경호를 맡기도 합니다. 연예인의 일정에 따라 밤낮없이 근무하기 때문에 체력 소모가 크며, 신입 매니저들은 대부분 '로드매니저' 업무부터 시작하게 됩니다. 5년 이상의 경력이 쌓이면 팀장, 혹은 실장이 됩니다. 여러 명의 현장매니저를 관리하며 연예인들의 스케줄 조율, 작품 계약 및 홍보 등을 담당합니다. 그렇다면 매니저의 일상이 어떻게 되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소속 아티스트의 식사 주문! 아이돌 그룹의 경우 최소 4명에서 많게는 10명이 훌쩍 넘어가는 멤버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매니저들은 식사, 간식을 주문할 때도 멤버들의 각자의 취향을 고려해야 한답니다. 또한, 컴백을 앞두고 몸매 관리를 하는 멤버들을 위하여 저칼로리 식사 대용품을 준비하며 옆에서 서포트 하는 역할을 합니다.

 

매니저는 멤버들의 기상과 생활 전반적인 것들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스케쥴 약속을 지키는 것이 방송 관계자와 팬들과의 신뢰인 만큼 멤버들을 깨워 늦지 않게 챙기는 것이 매니저의 임무이자 책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새벽 스케줄이 있는 날엔 멤버들을 일일이 깨워 모두를 차량에 탑승시키고, 대기실에서도 잠을 자는 멤버들을 깨워 무대로 올려보내야 하죠. 또한, 컨디션이 좋지 않은 멤버들을 챙겨주는 것 역시 매니저의 업무 중 하나입니다. 뿐만 아니라, 아티스트들이 생활하는 데에 필요한 것들을 파악하고 채워넣어 주는 역할까지 하고 한답니다!

 

http://www.sart.ac.kr/bd/board_img/view?uid=i_00000022&idx=37230

 

공연예술계열 <전문가 특강> 모음

끝이 다른 시작, 실습 중심 수업, 분야별 전문 스타 교강사진, 수능 내신 미반영, 인서울 2년제, 대형 기획사 오디션

www.sart.ac.kr

 

매니저가 되기 위해서는 운전면허증이 필수인 만큼, 아티스트의 픽업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특히 운전의 경우 멤버들의 안전과 직결되는 업무이기 때문에 더욱 신경을 쓴다고 합니다. 좁은 방송국의 주차공간에서 완벽히 주차하고, 밤낮 가릴 것 없는 스케쥴 속에 안전하게 운전해야 되기 때문에 매니저에게 운전 실력은 필수입니다.

 

이외에도 소속 아티스트가 방송 활동을 시작하면 리허설하는 모습들을 영상으로 찍어 모니터링할 수 있게 도와주고, 안무나 무대 콘셉트에 대한 아이디어도 제안하는 역할도 담당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아티스트와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는 만큼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쓸 수 있다고 해요! 

최근 MBC '전지적 참견 시점' 등을 통하여 매니저들의 일상이 브라운관에 노출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매니저 직업을 꿈꾸고 있는데요! 과연 매니저가 되기 위해서는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요? 정도는 없습니다. 사실 매니저는 정해진 채용 시기가 있는 것도 아니고 운전면허 외에는 반드시 필요한 스펙도 없답니다. 연예기획사에서 충원이 필요할 때마다 구인구직 사이트에 채용 공고를 내고 있으니 구직 사이트의 공고를 주기적으로 확인해야 합니다.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에 대한 관심과 연예계에 대한 열정을 담은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를 작성은 필수! 하지만, 전문적인 매니저와 매니지먼트 업무를 꿈꾸는 학생이라면 매니지먼트 과정 진학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본교 공연예술계열에서는 방송연예기획, 매니지먼트 과정이 있으며, 실제 기획사를 운영중이신 대표님께서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YG엔터테인먼트, 디엔터테인먼트 등 내로라하는 기획사의 전문가 특강이 진행되어 학생들에게 실제 연예 매니지먼트 환경과 매니지먼트 취업 꿀팁 등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