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계열행사

home > 계열소개>패션예술계열>계열행사

송은영 전임, 라디오 인터뷰!

작성자 : admin 2018-02-02 조회 : 2633



패션예술계열은 큰 자랑 중 하나는

전문적인 강사님인데요,

누구보다 프로페셔널한

우리 패션예술계열 강사님들!


오늘은 여러 방송 출연으로

전문적인 자문을 해주고 계시는

송은영 강사님께서

RFA(자유아시아방송코리아)과 인터뷰를

진행한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이번 인터뷰는 최근에 우리나라를 방문해

큰 화제가 되었던

북한 예술단 단장 현송월 단장의

패션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Q: 최근 남한을 방문했던 북한 현송월 단장의 옷차림에 대해 남한 언론들과 국민들이 과하다 싶을 정도로 많은 관심을 보였는데요이런 현상을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까요?

 

최근김정은의 핵 관련 도발이라든지 북한의 갑작스런 평창 올림픽 참여 결정 등으로 우리 사회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북한에 대한 관심이 큰 상황입니다이런 시기에 북한의 대표단이 남한에 사전 답사 겸 방문을 했고요특히 김정은의 큰 신뢰를 받고 있다고 알려진 대표단을 이끄는 현송월 단장은 젊고 당당하고능력과 미모를 겸비했기에 그녀에 대한 이러한 관심은 어느 정도 당연한 것으로 보여 집니다.

 

Q: 아마 이런 현상을 북한 사람들은 잘 이해를 하지 못할 것 같은데요남쪽에서는 아주 흔한 현상 아닌가요연예인이나 유명인사의 옷차림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이고 또 그것이 유행으로 퍼지기도 하고요.

 

그렇죠한국에서는 대중들이 대중매체를 통해 보여 지는 가수라든지 탤런트영화배우정치인 등 유명인들의 옷차림이나 가방신발 등의 악세서리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따라하기도 하고 유행으로 퍼지기도 하는 것은 흔한 일입니다.

 

Q: 이번에 현송월 단장이 입었던 옷차림이 파격적이거나 사람들의 큰 관심을 끌 정도는 아니었던 것 같은데요전문가의 관점에서 볼 때 현 단장의 복장이 잘 조화를 이뤘다고 보십니까?

 

저도 사진을 통해 봤는데요현 단장이 착용한 다크톤의 H라인 롱코트라든지 무릎길이의 스커트앵클부츠 등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절제된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했다고 보여 집니다그동안 매체를 통해 보아왔던 북한 여성들과는 다르게 어느 정도 강하면서도 트렌디한 느낌의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이 더해져 여성스러우면서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했다고 생각합니다.

 

Q: 요즘 연예인들은 물론이고 정치인일반인들 까지도 옷 입는 것에 신경을 많이 쓰지 않습니까사람들의 옷차림이 대인관계나 사회생활에도 영향을 주나요?

 

많은 영향을 준다고 생각합니다현대사회에서의 패션은 중요한 표현 수단의 하나로 인식되고 있고요옷차림에 따라 자신감이 생기기도 하고 업무능력이 향상되기도 합니다한편에서는 옷 입는 감각이 업무 능력과 관계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고요예전에는 문자의 시대였다고 한다면 최근에는 이미지의 시대로눈으로 보여 지는 것이 정말 중요시 여겨지는 시대인 만큼 첫 만남에서 보이는 부분이 큰 옷차림이야 말로 사회생활에 있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고 생각됩니다.

Q: 한국 사회를 보면 연예인과 같은 유명인사가 입었던 옷을 너도 나도 할 것 없이 따라 입는 유행 문화가 있는데요이런 사회적 현상을 어떻게 보시나요?

 

연예인이나 유명인을 최근에는 셀러브리티라고 칭하는데요대중매체가 발달한 현대사회에서의 셀러브리티는 대중들에게 예전보다 훨씬 큰 영향력을 가집니다특히 그 셀러브리티가 본인이 동경하고 좋아하는 대상이라면 그의 행동이나 말투패션까지 좋아하게 되고더 나아가서는 따라하게 되는 것인데요이런 현상은 대중매체가 발달하면서 대중매체가 만든 이미지로 인해 대중들이 열광하고따라하고많은 사람들이 따라하게 되면 유행으로 퍼지게 되는 것은 흔한 일이 되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그 흐름 속에서도 무조건 따라하기 보다는 본인의 아이덴티티개성을 갖고 본인의 것으로 만들어 가거나 본인의 것을 찾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송은영 강사님께서는

기업 특강 뿐만 아니라

MBC '기분 좋은 날', KBS '정보충전',

'아침뉴스타임' 등

다양한 방송에서 패션 제안 및 조언을

하고 계신답니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패션예술계열은

<딤에크레스> 김홍범, <얼킨> 이성동, 

<분더캄머> 신혜영 디자이너 강사님께서

직접 강의를 하고 계시며

전문적인 강사님께 전문적인 강의를

들을 수 있답니다!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