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미지

취업정보

home > 취업정보센터>취업정보

보디 디자이너

작성자 : career 2012-04-02 조회 : 3393

날씬한 몸매를 갖고 싶은 인간의 욕망에는 남녀 구분이 없다. 최근 여성들의 몸매를 관리하는 체형관리업체가 많이 생겼다.

고객의 체형과 체질에 맞는 체형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보디 디자이너'가 각광받고 있다.





일반인에게는 좀 생소한 직업인 보디디자이너는 고객 건강 상태에 대한 자료(데이터)를 분석해 비만 원인을 찾고

지속적인 상담과 식습관 지도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몸매를 건강하게 만들어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일을 한다.






국내에는 그 대표적인 예로 마리프랑스 보디라인 '보디 디자이너부'가 있다.





보디케어 서비스 그룹인 '코스메틱 케어 그룹(Cosmetic Care Group)' 한국지사인 '코스메틱 케어 코리아(CCK)'.

그곳에서 운영 중인 체형관리센터 '마리프랑스 보디라인'에는 '아름다운 몸매의 전령사'들이 있다.





평균 키 170㎝, 늘씬한 몸매를 자랑하는 15명의 여성들은 '보디 디자이너부'에 속한 보디 디자이너들.

항공회사 승무원, 뷰티 컨설턴트, 메이크업 아티스트 등의 경력을 가진 이들은 마리프랑스 보디라인의 '꽃'으로 불린다.


 



"보디 디자이너는 상담과 전문적인 측정으로 고객의 체형·체질에 맞는 프로그램을 제안하는 등 고객의 '몸매'를 책임집니다."


 



그들은 고객의 신체 사이즈와 체지방을 측정해 고객의 체형 중 가장 문제가 되는 부위를 지정한다.

그리고 근육과 건강상태에 따라 마사지와 기계관리, 래핑(온몸을 지방분해 효과가 있는 붕대로 감싸주는 것)을 통해 고객들이 늘씬한 몸매를 만들 수 있도록 옆에서 도와준다.


 


"여성들은 살이 찌면 우울증에 걸렸다가 화병으로 번지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상담 중간에 우는 여성들도 있죠. 저희는 그런 여성들의 심적 마음을 헤아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보디 디자이너가 되기 위해서는 인생경험이 있는(?) '30대 이상의 여성이어야 한다'는 조건이 붙는다. 또한 고객들에게 '날씬함'을 조언하기 위해서는 스스로의 체형 유지도 반드시 필요하다.


 


현재 서울 압구정, 신촌, 소공동, 강남과 경기도 분당 등 5개 지점으로 나뉘어 근무 중인 보디 디자이너들이 모두 모이는 것은 한달에 한번 회의에 참석할 때다. 고객과의 상담일정이 빠듯하기 때문이다.


 


"한달 만에 모이면 교육받고, 밥 먹고, 수다 떨고 한마디로 '여자들의 저녁식사'가 되는 거죠." 한편 보디 디자이너들은 일반 직장여성들에 비해 꽤 높은 보수를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마리프랑스 바디라인의 보디 디자이너 박미영. 허지욱씨가 일하는 현장에 찾아 그들의 삶과 몸매 철학을 직접 들어보자.


 






- 왜 직업으로 선택했나?



▶박미영=항공사 승무원으로 동남아 등지를 다니다 보디 디자이너란 직업을 처음 알게 됐다. 싱가포르에서 한차례 서비스를 받았는데 전망이 밝은 직종이라 생각했다.

'가장 건강한 다이어트 과학'을 강조하는 회사의 목표도 맘에 들었다.





▶허지욱=출산과 양육 때문에 항공사 승무원을 그만뒀다. 아기를 키우면서도 일할 수 있는 직업을 찾았는데, 여러 승무원 선배들이 보디 디자이너를 추천했다.

고객에게 아름다움과 건강을 동시에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끌렸다.


 







- 일의 보람은..



▶박=몸매 때문에 모든 일에 자신없던 사람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게 됐다. 고객들과 상담하다 보면 일반인들이 다이어트와 몸매 관리에 대해 너무나 잘못된 상식을 갖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고객들을 건강한 삶으로 인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게 됐다.



 






- 기억에 남는 고객은..



▶박=부모님과 같이 온 22살 대학생 손님이 기억에 남는다. 70㎏에 이르던 뚱뚱한 모습만큼 어두웠던 얼굴이 안쓰러웠다. 52㎏로 체중 감량에 성공한 뒤 완전히 다른 사람으로 다시 태어났다.

무엇보다 삶에 자신감이 생겼다며 즐거워했다.





▶허=결혼을 몇개월 앞두고 찾아온 27살 직장인 고객이 생각난다. 웨딩드레스 입기가 챙피하다며 찾았는데 꾸준한 관리를 통해 67㎏에서 57㎏으로 줄일 수 있었다.

결혼하기 며칠 전 찾아와 "선생님 덕분에 결혼식에 당당하게 나설 수 있게 됐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 고충도 많을텐데..



▶박=결과에 너무 치중하는 고객을 만났을 때다. "다른 곳에선 몇달 만에 몇㎏이 빠졌는데 이곳은 왜 더니냐"는 식이다. 다이어트도 하나의 과정이다. 제대로 된 과정 없이 좋은 결과는 없다.




▶허=고객들이 기존 체형관리업체들의 과장 광고에 너무 익숙해진 것 같다. '한달에 10㎏씩'이 대표적인 예다. 단순히 체중을 줄이는 것보다 체지방을 줄이는 게 중요하다고 설명해준다.





 




- 자신의 몸매 관리는 어떻게 하나..



▶박=보디 디자이너로서 자신 있게 일하기 위해선 자신의 몸매 관리도 중요하다. 자신의 몸매가 엉망인데 어떻게 고객에게 자신감을 줄 수 있겠는가. 1주일에 한번씩 회사 동료에게 상담받고 있다.


 







- 보디 디자이너가 되고 싶은 사람에게 하고픈 말은..



▶박=갓 직장을 구하는 여성보다 전업주부나 직장 경력이 있는 여성에게 권하고 싶다. 사람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경험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허=일대 일로 고객을 관리해야 하므로 책임감이 투철해야 한다. 그리고 3개월간의 엄격한 연수과정을 충실히 거쳐야 훌륭한 보디 디자이너가 될 수 있다.


 






보디디자이너 준비 조건



- 보디디자이너라는 `인체`와 `영양학`에 대한 전 문적인 이해와 지식이 필요한 만큼 이와 관련된 전공(지식)을 한 사람에게 유리하다고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고객을 꾸준히 관리하고 분석할 수 있는 분석력과 고객 정보를 관리하는 통계학적 이해력이 요구된다.



또 서비스 분야인 만큼 철저한 봉사정신과 인내력으로 무장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최고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최근 다이어트 산업분야에 대한 외국 자본의 유입 등을 감안해 외국어 하나 정도는 반드시 자유자재로 구사할 수 있어야 한다.




출처 : 커리어넷

  • QUICK MENU
  • 원서접수
  • 모집요강
  • 추천서다운
  • q&a
  • 입시자료신청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