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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박나리
    전임
교과목
<학점>
패션상품기획, 서양복식사, 포트폴리오, 패션코디네이션

<비학점>
브랜드런칭실습​
학력

한양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의류학과 박사 (PhD)
한양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의류학과 석사 (MS)
덕성여자대학교 자연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학사 (BS)


e-mail: nr.park@sart.ac.kr
Office: 02 2287 1405​

경력 및 자격사항

現. 서울예술전문학교 패션예술학부 전임
2016. 5. LF(구 LG패션),‘경영인 양성과정’ 특강, 주제: 패션산업과 트렌드 변화
2013 - 2014. 한양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의류학과 강의교수
2013. 한양대학교 의류학과 대학원 논문 심사 위원
2011 – 2013. 한국생활과학연구소 전임연구원
2010 - 2014. 한양대학교, 국민대학교, 한성대학교, 인천대학교 출강
2008 - 2010. 니트패션산업 산학협동체제구축 사업팀 연구원

 
 

수상 및 프로젝트
2011. 한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우수논문상
2008. OSAKA Lifestyle Collection (NHK홀, 오사카, 일본) 특별상
2007. Lotte Young Fashion Awards 1위 (주관: 롯데 백화점; 패션상품 머천다이징)
2006. 롯데 백화점, 국내 미도입 해외브랜드의 사업성 분석 및 신규사업 기획 프로젝트


 

국제학술발표
∙ Park, N. R., & Park, J. O. (2013).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Trust and Commitment in Apparel Manufacturer-Contractor Relationships: The Moderating Role of Firm Size. Proceedings of ITAA 2013 Annual Conference. (New Orleans, Louisiana, USA).
∙ Park, N. R., Park, J. O., & Seock, Y. K. (2010). Impacts of Apparel Manufacturer-Contractor Business Relationships on Relationship Commitment and Firm Performance. Proceedings of ITAA 2010 Annual Conference. (Montreal, Quebec, Canada).
∙ Park, N. R., & Park, J. O. (2009). Examining the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trust in apparel manufacturer-subcontractor relationships. Proceedings of 15th Biennial International Congress of Asian Regional Association of Home Economics, 142.
∙ Jang, Y. S., Park, N. R., & Park, J. O. (2009). A comparison between South Korea and china consumers’ apparel store attributes across shopping values. Proceedings of ITAA 2009 Annual Conference. (Bellevue, Washington, USA).
∙ Lee, Y. M., Park, N. R., & Park, J. O. (2008). A study on consumer-required attributes of middle-aged and aged women’s formal knitwear. Proceedings of The 86th Textile Institute World Conference, 2691-2698.
∙ Lee, Y. M., Park, N. R., & Park, J. O. (2008). Study on consumer-oriented design attributes of knitwear on the best of the QFD method. Proceedings of ITAA 2008 Annual Conference. (Shaumburg, Illinois, USA).
∙ Moon, Y. O., Park, N. R., & Park, J. O. (2008). The effects of private guanxi on organizational relationship type and quality of relationship: Focused on apparel manufacturers and distributors in China. Proceedings of 2008 International Costume Culture Conference & Exhibition. 259-262.
∙ Park, N. R., & Park, J. O. (2007). Benefits and evaluation criteria related to consumers’ preferred brand type: Focused on jeans products. Proceedings of 2007 International Textile and Apparel Association Annual Meeting. (Los Angeles, California, USA).

 
 

연구 논문
∙ 박나리, 안민영. (2015). 국내 패션기업의 협력업체와의 관계에서 기업규모에 따른 신뢰와 몰입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 한국디자인포럼, 48, 295-306.
∙ 유혜경, 박나리. (2015).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제품의 가격 비교 연구. 한국인체미용예술학회지, 16(1), 231-251.
∙ 박나리, 박재옥. (2013). 국내 패션기업과 협력업체와의 관계에서 신뢰와 몰입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 관계 기간의 조절 효과. 복식문화연구, 21(2), 220-233.
∙ 박나리, 박재옥. (2012). 국내 패션기업과 협력업체와의 관계에서 신뢰와 몰입의 선행변인과 결과변인. 한국의류학회지, 36(1), 56-67.
∙ 박나리, 박재옥. (2010). 의류기업의 협력업체에 대한 신뢰에 영향을 미치는 선행 변인. 한국의류학회지, 34(2), 280-290.
∙ 박나리, 박재옥. (2010). 의류기업의 협력업체에 대한 신뢰와 몰입이 기업 성과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학회지, 34(1), 126-137.
∙ Park, N. R., Jang, Y. S., & Park, J. O. (2009).  A Cross-National Comparison of Importance of Apparel Store Attributes for Shopping Values between Korean and Chinese College Students.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33(12), 1862-1872.
∙ 박나리, 박재옥. (2009). 대학생들의 청바지 구매행동과 소비자 특성에 따른 평가 기준의 차이. 복식문화연구, 17(4), 548-560.
∙ 장영실, 박나리, 박재옥. (2009). 한국과 중국 대학생들의 쇼핑가치에 따른 의류제품속성에 관한 비교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33(8), 1215-1226.
∙ 박나리, 이윤미, 이연희. (2009). 제프쿤스(Jeff Koons)의 작품을 응용한 라운지 웨어 디자인. 복식문화연구, 17(2), 270-282.
∙ 장영실, 박나리, 박재옥. (2009). 한국과 중국 대학생들의 쇼핑가치에 따른 의류제품속성에 관한 비교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33(8), 1215-1226.
∙ 문영옥, 박나리, 박재옥. (2009). 중국의류산업에서의 제조업체와 유통업체의 기업특성, 개인Guanxi(關係) 및 조직관계유형. 한국의류학회지, 33(2), 244-255.
∙ 박나리, 이윤미, 이연희. (2009). 제프쿤스(Jeff Koons)의 작품을 응용한 라운지 웨어 디자인. 복식문화연구, 17(2), 270-282.
∙ 문영옥, 박나리, 박재옥. (2008). 중국의류산업에서 제조업체와 유통업체간 개인 Guanxi(關係)와 조직관계가 조직관계의 질 및 유통경로성과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학회지, 32(11), 1760-1770.
∙ Park, N. R., & Park, J. O. (2007). Evaluation criteria and preferred image of jeans products based on benefit segmentation.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31(6), 974-984.
∙ 박나리, 김명옥, 문영옥, 서문숙, 서민정, 이규혜. (2007). 니트의류제품 구매행동과 평가기준. 한국의류학회지, 31(7), 974-9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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